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통영준법지원센터, 고성 항공고등학교 찾아 법교육

아동학대의 개념과 대처방법 등

2017-06-25 03:14:08

고성 항공고등학교를 방문, 전교생 417명 및 교사·교직원을 대상으로 법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고성 항공고등학교를 방문, 전교생 417명 및 교사·교직원을 대상으로 법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통영준법지원센터(소장 이규명)는 지역사회 준법문화 확산을 통한 범죄예방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3일 오후 3시 고성 항공고등학교를 방문, 전교생 417명 및 교사·교직원을 대상으로 법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아동학대의 개념과 대처방법, 아동학대의 각각의 유형에 대한 사례,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관련 법 규정을 쉽게 설명했다.
교육에 참석한 1학년 정모군은 “오늘부로 아동학대의 뜻과 아동(만 18세 미만)에 대해 제대로 알게 되었고, 주변에 학대를 받는 친구가 있으면 적극적으로 신고해 도움을 주겠다”고 다짐했다.

이규명 소장은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법교육 사업에 대해 직접 찾아가 실시함으로써 학생들에게 필요한 법의식을 함양하는데 꾸준한 도움을 주고, 교사·교직원을 대상으로 아동복지법에 따른 신고의무자 교육도 적극적으로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