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원·헌법재판소

창원지법-LG전자 창원공장, 청소년비행예방 업무협약

청소년회복센터서 생활하는 청소년들 지원

2017-06-14 13:45:53

박효관 법원장(사진왼쪽)과 권순일 창원지원담당이 업무협약서를 내보이며 기념촬영.이미지 확대보기
박효관 법원장(사진왼쪽)과 권순일 창원지원담당이 업무협약서를 내보이며 기념촬영.
[로이슈 전용모 기자] 창원지방법원(법원장 박효관)과 LG전자 창원공장(창원지원담당 권순일)은 14일 법원 소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청소년회복센터에서 생활하는 청소년들의 재비행 예방을 위한 지원사업에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창원지법은 재판을 통해 청소년회복센터에서 생활하도록 결정된 청소년들이 건전한 여가활동을 통해 열정을 발산하고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의 하나로 스포츠 구단과의 연계를 통한 지원을 추진하게 됐고, 취지에 호응한 LG전자 창원공장 역시 저소득층 청소년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협약에 따라 LG전자 창원공장은 청소년회복센터에서 입소 중인 청소년들을 위해 창원 LG 세이커스 농구단에서 운영하는 농구교실 참가와 프로농구 홈경기 관람 지원, 청소년들의 LG전자 창원공장 방문 등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활동을 지원하고 장래설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현장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행사를 개최키로 했다.

창원지방법원은 법교육 행사 개최, 청소년회복센터를 비롯한 소년보호재판 집행 담당 기관들과의 연계를 통한 각종 비행예방 목적 프로그램 개최 등을 지원키로 했다.

이와 별도로 LG전자 창원공장 측은 경남지역 청소년회복센터 6곳에 전기식 건조기 1대씩을 지원할 계획이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