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변호사·법무사

“맥주병으로 머리 가격” 변협 임원, 임원직 사퇴

2017-05-25 09:26:11

[로이슈 김주현 기자] 대한변호사협회 임직원 전체 회식 자리에서 한 임원이 다른 임원과 싸우다 이를 말리던 협회 직원을 맥주병으로 가격한 것으로 알려졌다. 가해 임원은 이에 임원직 사임 의사를 밝혔다.
“맥주병으로 머리 가격” 변협 임원, 임원직 사퇴이미지 확대보기


24일 변협에 따르면 변협 상임이사 A씨는 이달 15일 협회 단체회식 자리에서 다른 임원과 언쟁과 몸싸움을 하던 중 직원 B씨를 맥주병으로 내리쳤다. 피해자는 곧바로 인근 병원으로 후송돼 응급치료를 받았다.

A 상임이사는 변협이 몇 해 전 자신의 부친이 운영하는 공익법인 지원을 중단한 것에 불만을 가져 이같은 몸싸움으로 치달은 것으로 전해졌다.

변협에 따르면 A 상임이사는 피해자에게 사과하고 원만히 합의했고, 피해자 역시 처벌 불원의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A 상임이사는 전체 임직원에게 공개 사과와 더불어 임원직 사임 의사를 표명했고 변협은 사표를 수리했다.

변협 측은 "불미스러운 사고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면서 "이번 일을 계기로 더욱 낮은 자세로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다시 태어나겠다"고 말했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