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선관위, ‘유권자의 날’ 기념행사 개최

기사입력 : 2017.05.19 14:36 (최종수정 2017.05.19 14:36)
+-
[로이슈 이슬기 기자]
중앙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용덕)는 10일 ‘유권자의 날’을 맞아 19일 여의도 KBS홀에서 제6회 유권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아름다운 유권자’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김용덕 중앙선관위 위원장을 비롯해 위원회 위원과 직원, 선거 유공자, 일반 유권자 등 총 1,200여명이 자리를 함께 했다.

기념식은 에스더(선관위 서포터즈)와 유권자 합창단 공연, 중앙선관위 위원장 기념사, 선거 유공자 포상,「민주주의 선거 70년의 길」영상 상영, 홍보대사 윤주상·정애리 토크강연, ‘휴먼 스토리 위대한 한 표’ 다큐 상영, 가수 김연우, 산들, 김명훈, 솔비, 박기영 등 축하공연 순서로 진행됐다.

김용덕 선관위 위원장은 “선관위는 길지 않은 민주주의 역사 속에서 국민과 함께 많은 것들을 이루어 내었고, 그 결과 오늘날 세계가 부러워하는 모범적인 민주국가로 성장할 수 있었다”면서, “항상 선관위에 믿음과 격려를 보내주신 국민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유권자의 날을 계기로 선거의 의미를 되새기고 국민의 주권의식을 높여 우리나라의 민주정치가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참여와 화합의 아름다운 선거문화를 창출하여 대한민국에 희망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슬기 기자 law4@lawissue.co.kr

☞로또 당첨번호 "틀렸다고 버리지마세요"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