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청와대·국회

文 대통령, 이영렬·안태근 ‘돈봉투 만찬’ 감찰 지시

2017-05-17 16:06:19

[로이슈 김주현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7일 이영렬 서울중앙지검장과 안태근 법무구 검찰국장 간 일명 '돈봉투 만찬'과 대한 감찰을 법무부와 검찰청에 지시했다.

文 대통령, 이영렬·안태근 ‘돈봉투 만찬’ 감찰 지시이미지 확대보기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오후 춘추관에서 가진 브리핑에서 "안태근 감찰국장 격려금의 출처와 제공이유, 적법처리여부가 확인돼야 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윤 수석은 "이영렬 검사장이 격려금을 준 대상자는 검찰국 1,2과장으로 검찰 인사를 책임지는 핵심"이라며 "법무부 감찰위원회와 대검찰청 감사본부는 이상의 점에 대해 엄정히 조사해 공직기강을 세우고, 청탁금지법 등 법률위반이 있었는지 여부도 확인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법무부와 검찰의 특수활동비 사용이 원래 용도에 부합하게 사용되고 있는지도 조사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윤 수석은 격려금 전달에 대해 법조계 내부의 관행적 사안과 1회성으로 부정한 행위가 적발된 것 중 어떤 것으로 보냐는 질문에 "내용 자체에 대해서 감찰을 지시했다는 것은 여러 가지 석연치 않은 부분이 있기 때문에 명확한 진상규명이 이뤄져야 한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