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주승용 “안철수 향한 흑색선전 강력 대응”...민주당에 경고

2017-04-11 13:27:29

[로이슈 김주현 기자] 주승용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11일 안철수 후보에 대한 가짜뉴스 등에 대해 법정 대응을 강력하게 하겠다고 민주당을 향해 경고했다.

주승용 국민의당 원내대표
주승용 국민의당 원내대표
주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안철수 돌풍에 초조해진 세력들이 무분별한 네거티브 공세와 가짜뉴스 유포에 열을 올리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최근 조폭 연계설, 신천지 동원설에 이어 '천안함 유가족 내쫓았다'는 가짜 뉴스까지 유표되고 있다"면서 "특히 안 후보의 딸과 관련해 원정출산, 이중국적, 호화유학 등 허위사실이 인터넷에 무분별하게 노출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러한 행위는 검증을 가장한 불법행위이자 전형적인 네거티브 공세"라면서 "민주당에도 경고한다. '아니면 말고 식' 흑색선전·마타도어에 대해 국민의당은 합법적 테두리 안에서 강력하고 단호하게 대처하겠다"고 날을 세웠다.

또 주 원내대표는 '한반도 전쟁 위기설'을 언급하면서 안철수 후보의 '자강안보'의 중요성을 강조하기도 했다.

주 원내대표는 "자강안보를 통해 한국이 한반도의 안보 정책의 중심이 돼야 한다"며 "정부는 미국의 한반도 정책에 이끌려 다녀서는 안 될 것이며, 중심을 잡고 우리의 입장을 분명하게 전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