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의정부준법지원센터·롯데백화점 구리점, 준법문화 확산 위한 MOU 체결

2017-04-06 15:51:59

[로이슈 김주현 기자] 법무부 산하 의정부준법지원센터(소장 양봉환)는 6일 롯데백화점 구리점과 준법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의정부준법지원센터·롯데백화점 구리점, 준법문화 확산 위한 MOU 체결이미지 확대보기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지역민의 범죄피해 예방과 준법문화 확립을 위해 시민 법교육 강좌 개설, 법질서 실천운동 캠페인 추진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해 이뤄졌다.
센터는 업무협약에 따라 롯데백화점 구리점 문화센터에서 '보이스피싱 범죄예방', '혼자 하는 부동산 등기'. '상속법' 등을 주제로 지역주민 대상 무료 생활법률 강좌를 개설할 예정이다.

또 양 기관은 '교통안전 및 기초질서 준수 캠페인'을 비롯해 '지역사회 안전을 위한 범죄예방 활동' 등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안전 구리시를 만드는 데에도 노력하겠다는 입장이다.

양봉환 소장은 "주민을 위한 법교육 사업에 민간 평생교육 시설인 백화점 문화센터가 함께 해준데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준법문화 확산과 지역사회 범죄예방을 위해 준법지원센터가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