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신경대 간호학과, 화성중앙병원과 산학협력 체결

2017-04-06 14:24:55

신경대 간호학과, 화성중앙병원과 산학협력 체결
[로이슈 이가인 기자] 신경대학교(총장 이서진) 간호학과와 화성중앙종합병원(행정 원장 이상헌)이 지난 3월 29일, 각 기관의 교육·연구 등의 정보 교류와 공동연구 및 취업과 기술지도 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식을 진행했다.

신경대 교내 봉황관 세미나실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이서진 총장과 오호철 교무입학처장, 간호학과 교수 및 화성중앙병원 이상헌 행정 원장, 나숙자 간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다.

이번 협약식은 양 기관이 유기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원활한 소통을 통해 지역의료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방안으로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위해 양 측은 인적교류 활성화를 목적에 두고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서진 총장은 “이번 산학협약은 지역사회 발전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두 기관이 힘을 합해 함께 고민해 나가기 위해 발의된 것”이라며, “이를 통하여 본교 학생들의 취업 및 임상실습에서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화성중앙병원 이상헌 행정 원장 또한 “산학협력을 통하여 신경대학교의 발전과 병원의 새로운 브랜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상생을 기대한다”며, “대학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새로운 의료기술 연구와 개발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며, 지역민의 건강을 지키는 종합병원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현재 화성중앙병원에는 신경대학교 간호학과 졸업생 3명이 간호사로 근무하고 있다.

이가인 기자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