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포항준법지원센터, 경로당서 보이스피싱 예방교육

2017-03-29 16:40:29

[로이슈 신종철 기자] 법무부 포항준법지원센터(소장 권우택)는 3월 29일 포항 남구 소재 구룡포 4리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내용은 보이스피싱 최신 수법, 사기과정, 피해사례, 예방 신고요령 등 고령인 어르신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동영상과 함께 강의를 곁들여 진행해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포항준법지원센터, 경로당서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이미지 확대보기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은 3월 6(월)부터 매주 2회(월, 수요일)에 걸쳐 경로당을 순회해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교육 참석 인원이 총 6회에 걸쳐 약 120명 정도 된다고 포항준법지원센터가 전했다.

법무부 준법지원센터에서는 학생, 시민 대상 법교육 사업을 중점 추진하고 있으며, 학교, 경로당 등 각 단체의 신청을 받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교육에 참석한 A씨는 “평생 힘들게 모은 소중한 재산을 지키고, 금전적, 정신적 사기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더욱 조심해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포항준법지원센터 관계자는 “보이스피싱 사기 범죄의 대상이 되기 쉬운 어르신들의 범죄피해를 사전 예방하기 위해 포항시 관내 경로당을 연중 순회하여 법교육을 계속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종철 기자 sky@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