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 제3대 지도부 출범

2017-02-10 15:08:53

[로이슈 신종철 기자]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위원장 석현정)은 2월 9일 서울시청 서소문별관 후생동에서 제3대 출범식을 개최하고 새 지도부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출범식은 구리시공무원노조에서 준비한 사물놀이로 그 시작을 알렸으며 △노동의례 △연맹기 입장 △시군구연맹 강령 낭독 △공로패 수여 △이임사 △출범사 △축사 및 축하영상 상영 △구호 및 노동가요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 제3대 지도부 출범이미지 확대보기
특히 이번 출범식에서는 축하 화환 대신 받은 후원금 200만원을 민관소통위원회 청년SOS펀드에 전달하는 순서도 가져 눈길을 끌었다.

청년SOS펀드는 임금체불로 인해 생계를 이어나가기 어려운 청년들을 돕기 위해 방송인 송해씨와 행정자치부 소관 비영리민간단체인 민관소통위원회가 함께 만들었다.

시군구연맹은 ‘국민을 위해 뭉쳤다’, ‘공공가치 수호하자’는 구호에 충실하고자 이번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으며, 청년노동자 나아가 국민과 함께 하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 제3대 지도부 출범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시군구연맹 2대 위원장을 역임한 강창조 위원장은 이임사를 통해 “지난 2년 동안 함께 해 준 조합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새 지도부의 활동에 큰 힘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시군구연맹 제3대 석현정 위원장은 “조합원과 국민들과 모든 것을 공유하는 소통 연맹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 제3대 지도부 출범이미지 확대보기
이날 출범식은 이연월 공노총 위원장을 비롯한 공노총 산하 연맹 소속 단위노조 위원장과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국회 환노위 위원장, 진선미 의원, 홍의락 의원 등 내외빈 200여명이 참석했다.

한편, 시군구연맹은 전국 기초자치단체 47개 노조, 조합원 4만9천여 명으로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 산하 최대 조직이다.

신종철 기자 sky@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