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인명진 “인적청산은 새누리당 개혁의 중요한 본질”

2016-12-26 12:43:17

사진=인명진 목사
사진=인명진 목사
[로이슈 이슬기 기자]
새누리당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 내정자는 당 개혁에 가장 중요한 본질 중에 하나가 인적청산이라고 26일 밝혔다.

인 내정자는 이날 오전 방송된 MBC 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에서 이같이 밝히며 “근본적인 개혁이 당명을 바꾸고 로고를 바꾸는 것도 중요하지만 국민들에 다가가는 정책과 방향이 근본적으로 바뀌어야 된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인 내정자는 인적쇄신에 친박 핵심계 인사들에 대한 거취 부분도 고려하고 있는 것이냐는 질문에 “당연히 그건 국민들의 지금 요구와 국민들의 지금 생각, 새누리당에 대한 바람이 그런 것 아니겠냐”며 “그런 인적청산이야말로 새누리당 개혁에 가장 중요한 본질 중에 하나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다만 인 내정자는 “그렇다고 막무가내로 인민재판식으로 청산할 수 있는 게 아니라 법과 절차에 따라서 해야 된다”며 “전세를 빼는 데도 한 달 이상이 걸리는데 시간이 걸릴 뿐이지만 인적 청산이라는 국민들의 요구를 한시도 잊지 않고 있다”고 했다.

그는 이어 역사교과서 국정화 문제에 대해 “국정교과서를 만들었는데 현장에서 전수조사를 하니까 64%가 적당하지 않다는 것 아니냐”며 “기존 교육부가 근본적으로 이 문제를 검토하겠다고 했는데 이런 건 애당초 잘못된 것 아니냐”고 지적했다.

이밖에도 인 내정자는 야권에서 자신을 향한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는 것에 대해 “저는 본래 탄핵을 찬성하는 사람”이라며 “새누리당에 남아 있는 분들도 탄핵에 찬성하는 분들이 많이 있다 그분들과 입장을 같이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슬기 기자 law4@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