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민주당 “최순실 10조 은닉, 방산·국책사업 비리 현실로”

2016-12-23 12:30:24

민주당 “최순실 10조 은닉, 방산·국책사업 비리 현실로”
[로이슈 김주현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3일 최순실 씨의 은닉 재산규모가 최대 10조에 달한다는 독일 검·경의 수사보도에 대해 "대통령과 최순실이 국민혈세 10조원을 은닉하며 자신들의 영달만을 생각했다는 것에 대해 국민들은 허탈함을 채울 길이 없다"며 진상규명을 요구했다.

이날 이재정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현안 브리핑에서 이같이 전하며 “독일 검찰과 경찰이 최순실이 은닉한 재산규모를 최소 4조원, 최대 10조원까지 이를 것으로 보고 이에 대한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10조원, 천문학적인 금액이라는 말로는 설명조차 불가하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10조원을 은닉하기 위해 어떤 배경이 필요했을지 상상조차 가지 않는다"며 "그동안 의혹으로 그쳤던 각종 방산비리, 대규모 국책사업 비리가 현실로 다가오고 있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검찰에 대해 "그동안 최순실을 수사한 검찰은 대체 무엇을 했던 것이냐"며 "특검은 독일검찰과 적극 공조해 최순실의 은닉재산 일체를 밝혀낼 것을 촉구한다"고 비판했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