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부산경찰청, 공공조형물 ‘무전기 치안센터’ 공개

‘국민이 보낸 시그널 놓치지 않겠습니다’

2016-11-01 14:16:02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경찰청(청장 허영범)은 부산의 관광명소인 중구 광복로에 시민소통 및 범죄예방을 위한 공공조형물 ‘무전기 치안센터’를 설치‧공개했다.

‘무전기 치안센터’는 현재 관광안내소로 사용되고 있는 창선치안센터의 건물 전면을 활용, 세로 7.5m 가로 3.3m 규격의 옥외조형물 형태로 제작됐다.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는 광복로의 중심 새천년조형물 바로 앞에 설치돼 관광객 유치효과와 더불어 부산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현재 관광안내소로 사용되고 있는 창선치안센터의 건물 전면을 활용, 세로 7.5M 가로 3.3M 규격의 옥외조형물 형태로 제작된 무전기 치안센터.(사진제공=부산경찰청) 이미지 확대보기
현재 관광안내소로 사용되고 있는 창선치안센터의 건물 전면을 활용, 세로 7.5M 가로 3.3M 규격의 옥외조형물 형태로 제작된 무전기 치안센터.(사진제공=부산경찰청)
‘무전기 치안센터’ 특징은 실제 경찰관들이 사용하는 무전기 모양과 유사한 외관으로 제작, 경찰관들이 무전기를 통해 서로 응답하는 것처럼 무전기 치안센터를 통해 국민의 부름에 응답하고 소통하려는 부산경찰의 의지를 표현하고 있다.

특히 무전기의 가운데 부분에 ‘국민이 보낸 시그널 놓치지 않겠습니다’라는 문구를 현출해 이를 더욱 강조했다.

문구 위에는 24시간 영상송출 가능한 LED 전광판이 설치돼 치안정책 정보를 제공하고 범죄예방 영상도 송출할 계획이다.
무전기 디자인은 디자인분야에서 부산 최고를 자랑하는 동서대학교 디자인대학과 MOU 체결을 통해 공동 제작했다.

허영범 부산경찰청장은 “생활밀착형 범죄예방 활동을 지속 전개해 시민과 호흡하고 함께하는 치안행정을 구현하는 한편, 언제나 시민의 부름에 응답해 신뢰받는 부산경찰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