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부산교도소, 부산솔로몬로파크 주부 로스쿨생 참관

2016-10-26 11:59:42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교도소(소장 문병일)는 25일 부산솔로몬로파크 주부로스쿨생 31명을 대상으로 교도소 참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법무부 부산솔로몬로파크 주관으로 부산지방변호사회와 부산대학교법학전문대학원 후원으로 마련됐다.
이들은 개인별 ‘맞춤행복’을 자랑하는 ‘정부3.0 시대’를 맞아 부산솔로몬파크와 함께 교정행정의 역할과 중요성을 배우고 수용거실, 작업장 등을 둘러봤다.

부산솔로몬로파크 주부로스쿨 교도소 참관 기념촬영.(사진제공=부산교도소)이미지 확대보기
부산솔로몬로파크 주부로스쿨 교도소 참관 기념촬영.(사진제공=부산교도소)
또 수형자의 인성변화를 위한 집중인성교육의 현장과 수용자 식단을 직접 체험해보며 전반적인 수용자처우에 대해 체득했다.

주부로스쿨생들은 “참관을 통해 교정공무원의 역할과 교도소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계기가 되었고, TV에서 교도소의 이미지와 직접 경험한 바가 많이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문병일 부산교도소 소장은 “지역사회의 참관 등을 통해 교정기관의 역할을 지역사회에 알리고, 열린 교정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교정기관에 대한 이해를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