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수원시, 청년지원센터 개소..청년 지원 본격화

2016-10-20 11:38:46

[로이슈 이슬기 기자] 수원시가 20일 팔달구 교동 아주타워에 청년지원센터 문을 열고 본격적인 청년 지원에 나선다.

청년지원센터는 앞으로 청년 주요 사업이나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지원,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와 네트워크 확대, IT·BT·패션 등 업종별 전문인재 양성과정 개설 등 청년역량 강화 및 일자리 지원, 청년 자립기반 확대 등의 업무를 한다.
그 첫걸음으로 ‘소소한 일상의 자유’와 ‘거창한 상상 바람’이라는 두 가지 주제로 청년 지원 공모사업을 한다.

‘소소한 일상의 자유’라는 주제의 공모사업은 수원에 거주하거나 수원에 활동기반을 가진 3인 이상 청년 모임(만19∼39세)을 대상으로 일상 속 자유롭고 창의적인 모임 활동을 팀당 최대 50만원까지 지원한다.

‘거창한 상상 바람’ 기획공모사업은 청년 이슈 연구, 비즈니스모델 개발, 창작실험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고민하고 실천하는 수원지역 내 활동 청년단체에 팀당 최대 1천500만원까지 지원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26일까지 접수하며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 청년지원센터 블로그,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슬기 기자 law4@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