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동두천시, 사회복지 민관협력 워크숍 개최

2016-10-20 11:26:29

[로이슈 이슬기 기자] 동두천시는 지난 17일에서 18일 양일간 강원도 춘천시 KT&G 상상마당에서 ‘사회복지 민관협력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관내 사회복지 기관·단체·시설 종사자와 복지 공무원 간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 종사자 소진 완화를 통해 대 시민 서비스 질을 제고하며 민간의 다양한 의견을 듣는 것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워크숍은 시장과의 대화, 사회복지 자유토론 외에도 인문학 특강과 야외 체험 프로그램 등 업무 연찬과 힐링을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시장과의 대화 시간에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복지허브화 홍보 동영상을 상영한 후 시의 복지정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오세창 시장은 “쉽지 않은 자리에서도 사회복지인의 사명감으로 어려운 이웃의 사정을 내 일처럼 생각하고, 복지대상자가 무엇을 필요로 하고 왜 힘들어 하는지 진심으로 고민하는 여러분의 노고가 오늘은 위로를 받으시길 바란다”며 “최근의 복지 패러다임에 맞춰 현장의 사회복지사 여러분과 함께 시대 변화에 부응하는 동두천시 사회복지를 이끌어 가자”고 말했다.

이슬기 기자 law4@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