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오산시, 헬레나 호지 해외연사 특강 성료

2016-10-19 15:32:18

[로이슈 이슬기 기자]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세계적인 로컬운동가이자 스테디셀러 ‘오래된 미래’의 저자 헬레나 노르베리 호지를 초청해 지역화와 미래사회라는 주제의 특강을 18일 화성 유앤아이센터에서 개최했다.

헬레나 호지는 스웨덴 출신의 언어학자이자 생태운동가로 글로벌 경제가 세계 문화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는 대표적인 인물이다. ‘행복의 경제학’을 저술하고 같은 제목으로 다큐멘터리를 제작해 세계화의 문제와 지역공동체의 중요성을 강조해 대안노벨상으로 불리는 바른생활상과 2012 고이평화상을 수상한 활동가이다.

이번 특강은 세계화를 앞세운 글로벌 경제 모델은 더 이상 지속가능한 사회가 아닌 소수의 초다국적 기업에게 이익을 몰아주는 결과로 나왔으며, 그로인한 양극화와 개발을 통한 환경문제는 전 세계가 함께 해결해야 할 과제로 지역중심의 지역화를 통해 이 과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오산시와 화성시가 함께 주최한 첫 해외연사 특강에는 오산 및 화성시민,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등 40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뤘다.

오산시 관계자는 “이번 특강을 시작으로 화성시와 함께 다양한 지역공동체 및 사회적경제 관련한 협력관계를 발전시키고, 지역중심의 경제를 활성화 하겠다”고 말했다.

이슬기 기자 law4@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