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동두천시, 왕방산 일대에 MTB 체험단지 조성

2016-10-19 14:19:38

[로이슈 이슬기 기자] 경기도 동두천시 왕방산 일대에 산악자전거(MTB) 체험단지가 조성된다.

동두천시는 2019년까지 186억원을 들여 탑동동 왕방산 일대 70㏊에 각종 MTB 체험을 하면서 숙박과 함께 휴양을 즐길 수 있는 산림휴양형 MTB 체험단지를 조성할 방침이라고 19일 밝혔다.
MTB 체험단지가 조성되는 왕방산은 매년 동두천시 주최로 국제 MTB 대회가 열리는 곳이다.

MTB 체험단지는 휴양시설, 교육시설, 체육시설을 갖춘다.

휴양시설로는 숲 속 휴양관, 숙박시설인 숲 속의 집, 목재 체험장, 물놀이장, 야생화단지 등이 조성된다.

교육시설로는 MTB 학교를 비롯해 숲 속 교실, 산 약초 체험장을 만들고, 체육시설로 MTB 코스와 다운힐 코스, BMX(자전거 묘기장) 등을 조성한다.
시는 내년 2월까지 사전재해영향성검토, 기본·실시설계 등 행정절차를 거친 뒤 내년 4월 공사를 시작할 방침이다. 2019년 10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는 MTB 체험단지 조성으로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은 물론 서울에서 가까워 주말 관광객도 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시는 MTB 체험단지 인근 18㏊에 172억원을 들여 2018년까지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놀이시설 ‘놀자숲’을 조성할 방침으로 시너지효과가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동두천에는 관광객을 위한 숙박시설이 전무하다”며 “사업이 완료되면 낮에 놀자숲에서 놀이기구를 타고 밤에는 MTB 체험단지에서 머물며 다음 날까지 산림휴양을 즐기는 새로운 관광 명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슬기 기자 law4@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