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광주시, 도시가스 공급 보조사업 추진

2016-10-19 11:20:15

[로이슈 이슬기 기자] 경기 광주시는 도시가스를 공급받지 못하는 취약 지역의 시민 연료비 부담 경감과 생활 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2016년 도시가스 공급 보조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는 3억1000만원의 잔여 예산으로 도시가스공급 설치공사에 필요한 분담금의 일부를 예산범위 내 지원하며, 신청기간은 11월 4일까지다.
지원 대상은 지역도시가스공급추진위원회가 구성돼 있고 사업자(코원에너지서비스)와 공급 협의가 이뤄진 마을로, 100m당 40가구 미만이며 10동 이상의 주택(다세대주택 및 다가구주택의 경우 ‘호·가구’ 기준을 적용)과 건물주의 3분의 2 이상 사용 신청이 있는 지역이어야 한다.

또 수요가 분담금 납부가 가능하고, 가스공급시설이 사유지를 통과하는 경우에는 토지 소유자의 승낙을 받은 지역이어야 도시가스 공급이 가능하다.

보조금을 지원받고자 하는 마을은 시에 보조사업 신청서를 제출하면, 시는 보조 대상 적정 여부, 관계법 저촉 여부 및 도시가스 공급자의 의견을 검토한 후 광주시도시가스공급심의위원회에서 사업계획 및 재원 조달의 적정성, 사업의 수혜도 등을 평가하여 보조사업자로 선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청 홈페이지 공고란에 게시된 내용을 참고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의 삶의 질 향상 및 가계부담 경감에 도움이 되는 도시가스 공급 확대를 위해 도시가스 공급사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슬기 기자 law4@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