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부산구치소, 제2회 어린이 유도대회 개최

2016-10-17 13:29:05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구치소(소장 박호서)는 16일 제71주년 교정의 날(10월28일)을 기념해 ‘제2회 어린이 유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지역주민과 함께 친밀한 교정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개인전 40여명과 단체전 4개 팀의 꿈나무 어린이들이 참가해 실력을 겨뤘다.
남·녀 초등부 개인전은 1~2학년부터 5~6학년 중량급까지 총 10체급으로 나눴고, 단체전과 유치부 개인전은 별도로 진행됐다. 경기는 2분 토너먼트 방식으로 이뤄졌다.

부산구치소 어린이 유도대회가 열리고 있다.(사진제공=부산구치소)이미지 확대보기
부산구치소 어린이 유도대회가 열리고 있다.(사진제공=부산구치소)
대회에 참여 어린이의 어머니 김수미(37)씨는 “평소 피아노에만 집착하며 소극적이던 아들이 유도교실에 참가하고 나서 몸으로 부딪히는 활동에도 흥미를 가지게 되어 친구들과 교우 관계도 좋아졌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더욱 활달한 아이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차헌정(47)금호유도관장은 “어린이들이 참가 할 만 한 유도대회가 적었는데, 작년에 이어 올해도 구치소에서 이런 대회를 개최 해 주어, 시합 참가뿐만 아니라 구경하기도 힘든 구치소에도 들어와 보게 돼 교육적으로도 참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이번 대회에 심판을 맡은 박성대 교위는 “참가자들에게 교정행정을 알릴 수 있는 퀴즈로 다양한 경품을 지급하고, 각종 보호장비 체험 교육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어린 아이들에게 교도관과 교정행정을 바르게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박호서 부산구치소장은 “이번 대회에 참가한 선수 모두 평소에 갈고 닦은 기량을 발휘했고, 선수간의 우의와 친목을 다질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됐다”고 평가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