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가평군, ‘찾아가는 금연 캠페인’ 전개

2016-10-14 12:52:11

사진=가평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가평군
[로이슈 이슬기 기자] 가평군과 가평군보건소는 청소년, 어머니회를 비롯 경찰서와 군부대 학교 등을 대상으로 금연 환경 네트워크 등 금연 권유 사회 조성을 위해 찾아가는 금연 네트워크 구성과 계층별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보건소는 흡연자가 많은 군부대나 기업으로 찾아가는 금연상담을 추진하고 어린이부터 청소년, 노인까지 계층별 금연 및 건강교육을 확대 실시하고 있다.
찾아가는 금연상담은 상담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시간을 내기 어려운 군인, 주민들에게 금연보조제 지원, 운동과 식습관까지 금연을 도와주는 각종 행동요법도 제공한다.

최근 탄약중대, 항공대대 등 군부대에서 6개월 간 9회에 걸쳐 금연상담을 실시했으며, 9월부터는 청평양수발전소도 이에 참여해 6개월에 걸친 금연 클리닉을 진행할 계획이다.

보건소는 어린이건강체험교육 21회, 청소년건강교실 89회, 만성질환건강교실 18회, 노인건강교실 7회 등 각 계층별 예방 교육 및 행동클리닉을 확대 운영해 가고 있다.

이와 더불어 관내 단체의 도움을 받아 금연환경 조성 네트워크도 구성했다. 가평경찰서, 가평군청소년위원, 한국외식업협회 가평지부, 가평폴라리스어머니회, 설악중학교학부모회 등이 함께 금연 캠페인에 나서 금연 권유를 위한 환경을 만들어가고 있다.
군 관계자는 “금연은 폐암, 후두암 등 각종 질병의 위험성을 줄여주고 미각, 청각, 기침 등의 목아픔도 없앨 수 있다”며 “중독성이 강하고 간접흡연으로 가족과 주변인들에게까지 피해를 줄 수 있는 담배를 줄여 건강한 사회를 이뤄갈 수 있도록 주민 모두가 금연 권유 캠페인에 관심과 동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슬기 기자 law4@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