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대구서부준법지원센터, 사회복지시설·보훈유가족 성금전달

2016-09-09 11:55:12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대구서부준법지원센터 조성민 소장은 추석을 앞둔 9월 8일 오후 2시 사회복지시설인 청솔노인복지센터와 보훈 유가족을 방문하여 직원들이 모금한 성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성금수령자로 선정된 한 할머니는 대구지방보훈청을 통해 소개받은 전상군경 유족으로 보상금 없이 기초연금으로 어렵게 생계를 유지하는 가운데 혈압과 당뇨 등 노인성 질환에 시달리고 있다.
조성민 소장이 보훈유가족을 찾아 위문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조성민 소장이 보훈유가족을 찾아 위문하고 있다.
청솔노인복지센터는 대구서부준법지원센터 사회봉사 협력기관으로, 낙후된 서구지역의 노인복지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이은향 청솔노인복지센터장은 “센터에서 사회봉사를 마친 사람들 중에는 세탁기를 기증해 준 사례와 지속적인 후원금을 제공해 주는 사례가 있으며, 사회봉사에서 얻은 보람으로 3년 전부터 매주 목요일에 어르신들을 위해 커피 제공과 함께 자원봉사활동으로 이어지는 사례도 있다”고 말했다.

이에 조성민 소장은 “그러한 우수 수범사례가 나올 수 있는 것은 청솔노인복지센터에서 어르신들을 위해 잘 운영하기 때문이며, 앞으로도 사회봉사 인력을 잘 활용하여 사회에 기여하는 사회복지시설이 되기를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