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새누리당 이은재의원, ‘온-오프 결합된 네트워크 정당’으로 탈바꿈 주장

2016-07-25 19:16:07

새누리당 이은재의원, ‘온-오프 결합된 네트워크 정당’으로 탈바꿈 주장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안형석 기자] 새누리당 최고위원 경선에 출마선언한 이은재 의원은 25일 정권재창출을 위한 당 혁신 방안의 하나로 중앙당 중심의 기존정당 조직과는 다른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결합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정당으로의 탈바꿈을 주장했다.

이은재 의원은 당의 정권재창출을 위해서 기존 당원들의 참여와 온라인 기반의 새로운 청년·여성당원들의 참여가 절실하다고 전제하고 30만 온라인 당원 확보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이탈리아의 ‘오성운동(M5S)’이나 스페인의 ‘포데모스(Podemos)’등의 경우와 같이 당의 주요 정책결정에 온라인에 기반한 네트워크를 통해 참여를 활성화하겠다고 뜻을 덧붙였다.

주요정책 사안에 대한 당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수렴된 의견을 당론결정에 반영하고, 공직후보 선출에도 이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겠다는 방침이다.

같은날 새누리당 부산시당(위원장 이헌승) 주최 '사랑의 여름김치 나눔 행사'에 참석, 봉사활동을 펼친 자리에서 기자들에게 밝힌 이 의원의 공약은 총선 이후 당이 침체를 겪고 있는 상황에서 나온 것이어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자리에 참석한 부산지역의 한 여성당원은 “그동안 지역당원들의 기여와는 무관하게 중앙당의 계파싸움으로 당이 빈사상태에 놓인 상황에서 당원들에게 당무에 적극적인 참여의 길을 보장하겠다고 공약해 당의 활성화에 기대감을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앞으로 당이 계파를 초월한 단합으로 네트워크에 기반한 외연을 확장하는 데 주력해야 한다”며 "당의 정권재창출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안형석 기자 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