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부산교도소, CNC작업장 생산제품 첫 국제인증(ISO 9001) 획득

2016-07-22 15:46:24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교도소(소장 강위복)는 22일 교도작업 제품생산ㆍ판매 부문 최초로 국제적 품질경영시스템인 ISO9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부산교도소 희망 CNC작업장(수형자가 성공적으로 사회복귀 할 수 있게 희망을 주는 작업장,660㎡,21명)에서 생산되는 제품(볼트, 너트, 와셔, 핀, 샤프트)에 대한 생산 및 품질 관리 시스템이 적합판정을 받음으로써, 대외적 기술력 확보는 물론 국제적 표준시스템으로 인정받게 된 것이다.
강위복 소장이 국제인증서를 내보이며 기념촬영.이미지 확대보기
강위복 소장이 국제인증서를 내보이며 기념촬영.
부산교도소 희망 CNC작업장.이미지 확대보기
부산교도소 희망 CNC작업장.
‘ISO 9001'은 ISO(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으로, 제3자인 외부 인증기관의 객관적인 심사를 거쳐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 서비스 체계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되고 있는지를 평가하고 인증해주는 제도이다.

CNC(Computer numerical control, 수치제어장치), 복합기는 현대 산업사회 기계·기구 가공분야의 핵심적인 장비로, 해당 기술자에 대한 생산현장의 수요가 매우 높아 수용자 기술습득은 물론 출소 후 취·창업에 상당히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학성 교정본부장은 “이번 ISO 9001 인증을 계기로 교도작업으로 생산된 제품의 품질에 대한 기대가 한층 높아졌다”며 “부산교도소 희망CNC작업장의 성과를 다른 교정기관에도 점차 확대하여 교도작업제품 생산ㆍ품질 관리 업무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제고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