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포항북부서, 피서철 여성대상 범죄 예방스티커 부착

2016-07-18 13:25:15

[로이슈 안형석 기자] 포항북부경찰서(서장 이성호)는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피서철 여성대상 범죄예방을 위해 투명이미지 스티커를 별도 제작해, 포항시 북구 모범운전자회 소속 모범택시 60여대에 부착해 활용 중이다.
포항북부서, 피서철 여성대상 범죄 예방스티커 부착
이 스티커는 여성들의 안전한 밤길 귀가와 피서철 여성대상범죄 예방을 위한 112신고를 독려하기 위해 관내 미술작가를 별도 섭외․제작한 것으로 기존의 경찰 CI나 포돌이 캐릭터를 벗어나 여성들에게 좀 더 친근한 이미지로 여성들에게 다가가고자 제작한 것이다.

또한 시민들에게 좀 더 가깝게 112범죄신고를 알리자는 취지에서 제작했다.

포북서는 북구 관내 모범택시 60여대를 우선 홍보대상으로 정하고 이들과의 협업을 통해 차량의 승객석 유리창에 스티커를 부착해 운행 중이다.


모범운전자회 소속 운전자 황00씨는 “애니메이션 이미지로 젊은 이들의 취향에 맞게 깔끔하게 제작돼 차량 내관에도 잘 어울리며 모범운전자 소속회원으로서 관내 여성대상 범죄를 예방하는 일에 도움이 돼 의미 있는 일 같다”라며 스티커 부착시행에 적극 참여했다.

차량을 이용한 여성이용객 이00씨는 “뒷자석에 앉아서 차창으로 고개를 돌렸을 때 바로 눈에 띄는 곳에 부착돼 누구나 쉽게 112 신고홍보의 취지를 알 수 있었고 여성들이 이뻐 할 만한 참신한 이미지로 만들어져 신고를 통해 언제든지 경찰이 출동할 것 같은 느낌이 들어 마음에 들었다”라며 스티커 부착을 반색하기도 했다.

안형석 기자 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