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포항북부서, 보이스피싱 범죄 막은 시민 감사장 수여

2016-07-14 16:24:44

[로이슈 위현량 기자] 포항북부경찰서(서장 이성호)는 지난 11일 납치 의심 전화를 받은 피해자 A씨를 보고 보이스피싱으로 의심해 적극적으로 도와 재산피해를 막은 공로로 포항농협 장량지점 김모씨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포항북부서, 보이스피싱 범죄 막은 시민 감사장 수여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1일 11시 32분경 피해자 A씨는 아들이 친구의 사채보증을 섰는데 그 친구가 돈을 갚지 않아 아들을 데리고 있다는 전화를 받았고, 용의자가 녹음된 아들의 목소리를 2회 들려주자 믿게 돼 곧바로 장량동에 있는 한 농협으로 찾아가 돈을 인출하려 했다.

피해자 A씨는 농협직원 김씨에게 ‘보이스 피싱이 의심된다’라는 말을 건내자 직원 김씨는 이를 수상히 여겨 알아본 뒤 사채업자를 사칭한 보이스피싱으로 판단하고 곧바로 피해자A씨의 통장 비밀번호를 변경한 뒤 용의자가 근처에 있을 수도 있다고 생각해 곧바로 파출소에 알려 피해자 A씨의 재산상 피해를 예방하는데 결정적 역할을 해 이를 인정받아 이번 감사장을 수여하게 됐다.

포항북부서는 “현재 여러 범죄사건에 적극적인 신고나 예방을 하는 시민에게 감사장을 지급하는 등 범죄 예방에 기여한 시민들을 위한 여러 가지 포상책을 마련중이다”라며 범죄예방에 앞장서고 있다.

위현량 기자 law3@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