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포항북부서, ‘제17기 명예경찰소년단' 현장체험 실시

2016-07-14 14:19:39

[로이슈 위현량 기자] 포항북부경찰서(서장 이성호)는 지난 12일 포항북부서 제17기 명예경찰소년단이 참여한 가운데 EBS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참여해 만든 직업체험 테마파크 ‘EBS 리틀소시움’에서 현장체험을 실시했다.

포항북부서 제 17기 명예경찰소년단은 포항동부초등학교 소년단원 22명으로 구성돼 활동하고 있고, 이번 현장체험에서는 EBS 리틀소시움을 방문해 경찰관, 소방관 등의 직업체험을 하고 가상 은행을 방문해 예금과 카드 발급의 금융활동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했다.
포항북부서, ‘제17기 명예경찰소년단' 현장체험 실시이미지 확대보기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의 참여와 협동을 통해 안전수칙과 사회의 기본질서를 습득하는 등 사회지능(SQ) 향상의 계기를 마련했고, 이와 더불어 평소 꿈꾸던 경찰관을 현실적 환경에서 체험해봄으로써 명예경찰소년단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이는 뜻 깊은 시간을 마련했다.

현장체험에 대한 소감을 묻자 명예경찰소년단원 중 한 학생은 “경찰관 직업체험이 가장 즐거웠고 체험만 하는 것이 아니라 급여를 받아 은행에 저금까지 해보니 정말 경찰관이 된 것 같았다”고 말했다.

이어 “명예경찰소년단으로서 더 열심히 활동해 하루빨리 경찰관이 되는 그날이 왔으면 좋겠다”라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포항북부경찰서장은 “이번 현장체험이 명예경찰소년단 학생들이 긍적적이고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명예경찰소년단이 학교폭력 예방 등 또래지킴이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강조했다.

위현량 기자 law3@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