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대구보호관찰소 서부지소, 농촌지원 국민공모제 시행

상반기 10곳의 신청농가에 23명 인력 투입 일손지원

2016-07-06 15:04:17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대구보호관찰소 서부지소(지소장 직무대리 한장수)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이해 일손 부족 및 비싼 인건비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관할 지역 농가를 대상으로 ‘농촌지원 국민공모제’를 시행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농가에서 신청을 하면 사회봉사명령 대상자를 투입해 일손 돕기에 나선다.
올해 상반기에도 10곳의 신청 농가에 23명의 인력을 투입해 일손을 지원했다.

사회봉사대상자들이 감자수확 일손돕기에 나서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사회봉사대상자들이 감자수확 일손돕기에 나서고 있다.
서부지소는 농협중앙회와 연계, 올해 3월부터 관할 지역인 성주군, 달성군, 고령군에 총 600여명의 사회봉사명령 대상자를 투입해 지역 특산물인 참외, 양파, 감자 수확 작업을 지원했다. 올해 말까지 일손을 필요로 하는 농가에 지속적으로 인력을 투입할 계획이다.

대구보호관찰소 서부지소 김달곤 집행과장은 “일손 부족으로 곤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지원할 계획이며,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지속적으로 홍보하여 지역사회로부터 소외된 농가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신청방법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www.cppb.go.kr)에서 신청하거나, 관할 보호관찰소에 전화 또는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