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국민의당, “이정현ㆍ김시곤 녹취록 청와대 해명 요청한다”

2016-07-01 17:05:31

[로이슈 위현량 기자] 국민의당은 1일 논평을 통해 “이정현ㆍ김시곤 녹취록에 대한 청와대의 책임 있는 답변을 요청한다”고 밝혔다.

이날 양순필 부대변인은 논평을 통해서 “세월호 참사로 유가족과 수많은 국민들이 비통해 할 때 청와대가 대통령의 심기나 정권의 안위만 생각했다는 또 다른 증거”라며 강조 높게 비판했다.
국민의당, “이정현ㆍ김시곤 녹취록 청와대 해명 요청한다”이미지 확대보기
양 부대변인은 “정연국 청와대 대변인은 이정현 전 청와대 홍보수석이 김시곤 전 KBS 보도국장에게 수차례 전화를 걸어 보도를 통제하고 외압을 행사한 일을 단순한 사적 대화로 치부하고 덮으려 한다. 그러나 이는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 꼴이다”라며 꼬집었다.

이어 “녹취록에 의하면 이정현 전 홍보수석은 2014년 4월 30일 밤 10시경 ‘하필이면 또 세상에 (대통령님이) KBS를 오늘 봤네’라고 말한 바 있다”라며 “대통령이 이 전 홍보수석에게 뭔가 지시를 했든 안했든, 이정현 의원과 정연국 대변인은 물론 박근혜 대통령도 이 부분에 대해 명확한 해명을 내놓고 그에 합당한 책임을 져야 하고 이는 명백한 언론 통제이다”고 말했다.

또한 “당사자는 물론 대통령에게 이번 사안에 대한 책임 있는 담볍과 엄중하 조치를 요구한다”고 의견을 피력했다.

위현량 기자 law3@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