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국민안전처, 인터넷 소방민원센터 내달 7월 1일부터 운영 실시

2016-06-21 13:10:24

[로이슈 위현량 기자] 국민안전처(장관 박인용)는 대국민에게 고품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예방행정정보화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해 소방민원 인터넷 사이트(소방민원센터)를 7월 1일부터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국민안전처, 인터넷 소방민원센터 내달 7월 1일부터 운영 실시
그동안 예방소방민원서류를 제출할 수 있는 인터넷 민원사이트가 없어 민원인이 직접 소방관서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과 민원서류를 종이문서로 제출함에 따른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에 새로이 구축된 소방민원사이트는 국민안전처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민원인은 언제 어디서든지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할 수 있고 신청한 민원서류의 진행상황 및 처리결과까지도 확인이 가능하다.

소방민원센터를 통해 처리 가능한 사항은 한해 약 60만 건에 달하는 △소방시설등 작동기능 점검 결과보고 △소방안전관리자 선임신고 △소방안전관리보조자 선임신고 △소방안전관리자 선임연기신청이다.

다만 고령자등 인터넷에 익숙하지 않은 민원인들의 편의를 고려해 현행 소방관서의 방문을 통한 민원처리도 병행처리한다고 전했다.

국민안전처 손정호 소방제도과장은 “소방민원사이트가 대국민과의 온라인 소통창구임을 감안해 향후 처리 가능한 소방민원을 확대 발굴하는 등 국민에게 필요한 맞춤형 인터넷 사이트가 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위현량 기자 law3@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