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사단법인 선ㆍ포럼 지구와사람, ‘지구법강좌’ 공동 개최

2016-06-13 14:45:11

[로이슈 위현량 기자] 사단법인 선(이사장 이태운)과 포럼 지구와사람(대표 강금실)은 오는 13일 오후 7시 서울 서초동 서울지방변호사회 변호사교육문화관 세미나실4에서 '한국의 에너지 법정책의 현황과 방향'이란 주제로 지구법(Earth Jurisprudence)강좌를 공동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우리나라 에너지 정책과 관련 법제도의 문제점을 살피고, 기후변화를 막기 위한 재생에너지로의 전환이라는 과제를 집중적으로 조명할 예정이다.
사단법인 선ㆍ포럼 지구와사람, ‘지구법강좌’ 공동 개최
이상훈 녹색에너지전략연구소 소장은 ‘재생에너지 확대의 법적, 제도적 현황과 방향’이란 주제로 기후변화와 기후협상, 재생에너지에 기반한 에너지부문 감축 전략, 재생에너지 확대를 위한 법 제도적 과제를 발제한다

또한 권민 서울시 기후환경본부 녹색에너지 과장은 '서울시 에너지정책과 제도개선'이란 주제로 에너지 이용 현황 및 동향, 정책과 사업, 목표, 에너지 정책 효율화를 위한 제도개선 및 법개정 추진사항 등을 논의 할 예정이다.

이번 강좌는 지구법(Earth Jurisprudence)에 관심 있는 사람 누구나 참가비 없이 참석 가능하고, 대한변호사협회 지정 인정연수로 진행된다.

위현량 기자 law3@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