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인권아 놀자 !' 인권위, 어린이 인권도서 전시회 개최

8일부터 연말까지 전국 8개 도서관, 인권사무소 인권체험관에서 -

2016-06-08 10:18:13

[로이슈 안형석 기자]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이성호)는 어린이들이 인권도서를 통해 인권의 다양한 모습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인권아, 놀자! - 어린이 인권도서 전시회'를 개최한다.

인권위는 2009년부터 매년 '어린이 인권도서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번 전시회는 6월 8일부터 올 연말까지 진행된다.
강원도 정선교육도서관을 시작으로 전국 8개 도서관과 부산, 광주, 대구, 대전의 국가인권위원회 인권사무소 인권체험관 4곳에서 순차적으로 열린다.
'인권아 놀자 !' 인권위, 어린이 인권도서 전시회 개최
이번 전시회에서는 인권의 이해, 아동ㆍ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의 인권, 차별, 관계의 소중함, 다양성, 함께 사는 세상 등 인권을 주제로 한 그림책과 동화 등 200종의 도서가 소개된다.

인권위는 인권에 대한 어린이들의 흥미와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그림책과 만나는 인권이야기, 책을 여는 음악회, 인권 관련 독서와 체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인권아 놀자 !' 인권위, 어린이 인권도서 전시회 개최
'인권아 놀자 !' 인권위, 어린이 인권도서 전시회 개최

< 지난 참석자들의 소감 >

- “인권에 대해 새삼 생각하게 되었다. 그냥 봤던 책들 속에서 인권에 대한 생각이 있구나 했다. 인권은 일상이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 “인권에 대한 책이 다양하다는 것을 전시회를 통해서 알게 되었다. 책을 읽고 인권에 대해 좀 더 알고 싶다. 자녀들에게도 추천해 줄 수 있어 좋았다”

- “다양한 부대행사 참여를 통해 어렵게 느껴졌던 인권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너무 좋았다”

안형석 기자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