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청와대·국회

“세상물정 모르는 이명박 대통령 ‘자화자찬’”

민주당 “대통령의 터무니없는 자화자찬에 기가 막히고 코가 막힐 따름”

2011-09-23 22:07:25

[로이슈=법률전문 인터넷신문] 민주당이 23일 방미 중인 이명박 대통령의 발언을 꼬집으며 “세상물정 모르는 이명박 대통령, 기가 막히고 코가 막힌다”며 힐난했다.

이명박 대통령이 이날 미국 시애틀 한인 동포 간담회에서 “내가 대통령이면서 위기를 두 번 맞는 게 다행”이라며 “이번 위기도 극복해야 한다”고 말한 것을 문제 삼은 것.
홍영표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밤 서면브리핑을 통해 “이명박 대통령이 황당한 발언을 했다”며 포문을 열었다.

홍 원내대변인은 “오늘은 경제위기의 우려 속에 코스피 지수가 103.11포인트(5.73%)나 폭락해, 1년 2개월 만에 1700선이 붕괴된 ‘검은 금요일’로 지금 온 국민은 불안해하고 있다”며 “그리고 국민은 지금 대통령의 최측근 ‘왕의 남자들’의 비리와 부패에 분노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그러면서 “자숙하고 반성해도 한참 모자랄 대통령의 한가한 문제인식과 터무니없는 자화자찬에 기가 막히고 코가 막힐 따름”이라며 “세상 물정 모르는 대통령에게 세간의 목소리를 들려주고 싶다. ‘이명박 대통령의 임기가 두 번이 아니어서 정말 다행이다’”라고 질타했다.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