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원·헌법재판소

헌법재판연구원 초대 원장에 허영 교수 임명

헌재 “탁월한 연구 업적을 남기는 등 초대 헌법재판연구원장으로서 최적임”

2011-04-07 16:41:08

[로이슈=법률전문 인터넷신문] 이강국 헌법재판소장은 7일 헌법과 헌법재판에 관한 중장기 연구 수행을 위한 ‘헌법재판연구원’의 초대 원장에 허영(75) 전 연세대 교수를 임명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허영 초대 원장은 독일 뮌헨대학에서 헌법학으로 법학박사 학위를 받고 독일 교수자격 시험에도 합격해 본 대학과 바이로이트 대학 등에서 7년간 교수로 재직하다 귀국해 지난 1982년부터 연세대 등에서 헌법과 헌법재판이론을 강의했다. 명지대에서는 석좌교수를 역임하기도 했다.
헌법재판소 관계자는 “헌법재판소 창립 초기부터 헌법재판소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면서 헌법과 헌법재판의 법리와 제도개선 등에 많은 기여를 했고, 정년퇴임 후에는 헌법재판연구소를 개설, 하루 종일 연구소를 지키며 왕성하게 연구 활동을 해 오고 있다”며 “강직한 성품의 허영 원장은 평생 학자로서의 외길을 걸어오면서 탁월한 연구 업적을 남기는 등 초대 헌법재판연구원장으로서 최적임이라는 평을 받아왔다”고 설명했다.

허영 원장은 오는 11일 오전 10시 이강국 헌법재판소장으로부터 임명장을 수여 받고 이어 헌법재판연구원에서 취임식을 가질 예정이다.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