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청와대·국회

신임 법제처장에 정선태 전 대구지검 차장검사

정선태 내정자는 법무행정의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검사출신 법조인

2010-08-08 17:12:31

[법률전문 인터넷신문=로이슈] 이명박 대통령은 8일 신임 법제처장에 정선태 전 대구지검 차장검사를 발탁했다.

정 내정자는 사법시험 23회 출신으로 2008년 제17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서 법무행정 선진화를 위한 법령정비TF 팀장을 맡아 이명박 정부의 법령정비 계획을 수립했다. 이후 대통령직속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에서 법ㆍ제도단장을 맡아 각종 개혁과제의 법제화를 주도했다.
청와대는 “정선태 신임 법제처장 내정자는 투철한 국가관과 풍부한 법치행정의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정부의 입법 활동을 총괄ㆍ조정하는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하며 법제도의 선진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인선 배경을 밝혔다.

정 내정자는 1956년 광주 출신 출신으로 경기고와 서울대 법대를 나왔다. 제24회 행정고시와 제23회 사법시험에 합격했다.

이후 대구지검 경주지청 검사, 수원지검 성남지청 검사, 대검찰청 마약과장, 서울지검 마약수사부장, 창원지검 진주지청장, 의정부지검 차장, 대구지검 1차장, 제17대 대통령직인수위 법령정비팀 팀장, ‘대일항쟁기강제동원피해조사 및 국외강제동원희생자 등 지원위원회’ 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