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청와대·국회

진보신당 “노회찬 무죄 사필귀정…국민의 승리”

“삼성 X-파일 관계자 사실상 유죄…X-파일 진실 밝혀져야”

2009-12-04 19:44:09

[법률전문 인터넷신문=로이슈] 진보신당 노회찬 대표에게 무죄가 선고되자, 진보신당은 ‘노회찬 대표의 삼성 X-파일 재판 무죄 판결은 진실과 정의를 염원하는 국민의 승리’라며 즉각 환영 논평을 내놨다.

진보신당은 이날 “노회찬 대표의 무죄판결은 사필귀정이자, 노회찬 개인의 승리가 아니라 진실과 정의를 염원하는 국민의 승리”라고 의미를 부여하며 “올바른 판결을 내려준 재판부에 감사를 드린다”고 감사를 표했다.
또 “노 대표는 우리 사회의 가장 큰 권력인 재벌과 검찰, 언론의 치부를 드러내고, 국민의 권리를 옹호했다는 이유로 재판에 회부되는 참으로 기가 막힌 일이었다”며 “그러나 노 대표는 삼성 X-파일 폭로가 개인의 영달을 위한 것이 아니었으며, 똑같은 상황이 다시 오더라도 자신은 똑같이 행동할 것이라고 말했는데, 오늘 무죄 판결은 이러한 노 대표의 정의로운 행동이 그에 응당한 평가를 받은 것”이라고 평했다.

진보신당은 “또한 노 대표의 무죄 판결을 통해 삼성 X-파일 관계자들은 사실상 유죄판결을 받은 것이나 마찬가지”라며 “이에 관계된 사람들은 크게 부끄러워해야 할 것이며, 삼성 X-파일의 진실은 반드시 밝혀져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