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청와대·국회

김선수 변호사 등 사법개혁 입법 공로 감사패

민주사법 국민연대, 이상민 · 문병호 의원도 감사패

2007-09-19 19:36:19

민주적 사법개혁 실현을 위한 국민연대회의(민주사법 국민연대)는 19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사법개혁 입법 공로를 인정해 문병호, 이상민 의원과 사법개혁제도추진위원회 추진단장을 지낸 김선수 변호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창수 새사회연대 대표는 인사말에서 “사법이 국민의 사법, 민주적 사법개혁으로 될 때 진정한 의미에서 사법부에 대한 국민의 신뢰가 높아질 수 있다”고 사법개혁의 의의를 밝혔다.
이어 손영태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은 “앞으로 사법개혁 입법이 제대로 정착되기 위한 후속과제에 대해서도 국회에서 심도 있는 논의를 해줄 것”을 요청했으며, 이강천 법원노조 위원장도 “국회에서 지속적으로 사법개혁에 대해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줄 것”을 당부했다.

문병호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사법개혁 입법의 성과를 이어가기 위해서는 법의 정신에 맞게 실현되고 있는지 끊임없이 자문하고 실천해나가는 것이 필요하다”며, “국회와 시민단체들이 힘을 합쳐 노력하자”고 소감을 밝혔다.

▲감사패받는이상민의원(좌)이미지 확대보기
▲감사패받는이상민의원(좌)
이상민 의원도 “오랜 숙원인 사법개혁 입법이 국회 논의 과정에서 국회, 시민단체, 국민들의 뜻으로 공통의 합의점을 돌출해 입법이 제개정된 것에 큰 의의가 있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논의과정 등에 관심을 가져줄 것을 요청했다.

사법개혁제도추진위원회 추진단장을 지낸 김선수 변호사는 “개혁의 올바른 출발점이 되어야 앞으로 잘 정착할 수 있는데 이번 사법개혁 입법은 이러한 성과를 잘 받아들여지게 됐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