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청와대·국회

한승헌 위원장, 국회의장 왜 방문했나?

로스쿨 등 사법개혁 법안 조속한 처리 부탁

2006-01-24 23:58:07

사법제도개혁추진위원회 한승헌 위원장은 24일 김원기 국회의장을 예방하고, 로스쿨(법학전문대학원) 법안 등 20개 사법개혁 관련 법률안에 대해 국회에서 조속한 심의 및 의결을 부탁했다.

이날 한승헌 위원장은 ▲로스쿨 법안 ▲형사재판참여 법안 ▲인권보호 및 사법서비스 확충을 위한 형사소송법 개정안 등에 대해 입법취지와 주요내용을 설명했다.
한 위원장은 “이번에 제출된 사법개혁 법안들은 10여년 전부터 계속돼 온 사법개혁 논의의 종합·완결판”이라고 강조하면서 “이를 통해 ▲인권보장의 강화 ▲사법의 투명화 ▲사법의 경쟁력 제고 ▲사법서비스의 확충 및 국민이 주체가 되는 사법이 이뤄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김원기 국회의장은 “국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좋은 사법개혁 방안이 각계의 의견을 집약해서 마련된 것으로 알고 있다”며 “사법개혁은 각 정파의 입장을 떠나 논의할 수 있는 의제로서, 사개추위의 개혁안을 충분히 존중해서 좋은 결실이 맺어질 수 있도록 국회에서도 최대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한승헌 위원장은 23일 국회 교육위원회 황우여 위원장을 방문해 로스쿨 법안에 관해 의견을 교환하고, 조속한 통과가 매우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