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핀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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빗썸, 금감원·이화여대 주최 '금융권 채용설명회' 참여
빗썸은 지난 11일 이화여자대학교 ECC홀에서 열린 '금융권 기후리스크 관리 국제 컨퍼런스' 부대 행사인 '대학생 대상 채용설명회'에 참여했다. 빗썸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금융감독원과 이화여자대학교가 공동 주최하며, 가상자산거래소를 포함한 은행·증권사 등 18개 주요 금융사가 참여해 채용 정보를 제공했다"라고 전했다. 이날 설명회에서 빗썸은 채용정보, 직무소개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상담 부스에서는 빗썸 직원과 학생 간의 일대일 면담을 통해 빗썸과 가상자산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스를 방문한 학생들에게는 빗썸 대형 팝콘과 특별 굿즈를 선물해 큰 호응을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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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비트, 페이커 브랜드 영상 공개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 오경석)는 LCK/LOL 월드 챔피언십 최다 우승에 빛나는 ‘페이커(이상혁)’와 함께한 ‘대한민국 자산, 대한민국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두나무 관계자는 "이번 영상은 ‘우리의 도전이 세상의 기준이 된다’를 핵심 메시지로 담았다. 업비트는 신뢰와 기술로 디지털 자산 업계의 기준을 세워왔고, 페이커는 도전과 성취로 세계 e스포츠의 상징이 됐다"라며 "각기 다른 영역이지만 국내 1위를 넘어 끊임없는 도전으로 새로운 기준을 세우고 있는 두 리더의 닮아있는 여정을 하나의 영상에 녹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페이커와 업비트가 각자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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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비트, 청년 디지털 자산 교육 ‘업클래스(UP Class)’ 공개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이사 오경석)는 지난 9일 열린 업비트 D 컨퍼런스(UDC 2025)에서 청년 대상 디지털 자산 교육 프로그램 '업클래스(UP Class)’를 처음으로 공개하며 본격적인 여정의 시작을 알렸다.업비트 관계자는 "'업클래스(UP Class)’는 국내 1위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국민 디지털 자산 이해 증진에 기여하고자 론칭한 세대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다"라며 "ESG 투자자 보호의 일환으로 업비트가 가진 경험과 노하우를 담아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지난 상반기 50대 이상 장노년층 대상으로 금융감독원과 함께 금융골든벨 대회를 진행한 바 있으며, 하반기부터 2030 청년층 대상 특강을 진행한다.청년들을 위한 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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헥토그룹, Hecto& 캠페인 진행
헥토그룹이 임직원들과 함께하는 정기 헌혈 나눔 행사 ‘8th Hecto&(헥토앤드) 캠페인’을 성료했다. 헥토그룹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헥토그룹이 2022년부터 매년 두 차례 꾸준히 이어온 정기 헌혈 프로그램으로, 헥토그룹의 대표적인 ESG활동으로 자리잡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매회 임직원들이 참여해 모은 헌혈증을 전량 한국소아암재단에 전달해왔다"라며 "이 헌혈증은 소아암, 백혈병, 희귀 난치성 질환을 앓는 환아들의 치료 지원에 활용된다"라고 말했다. 헥토그룹은 이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생명 나눔 문화를 확산해 나가고 있다.지난 9월 2일부터 3일까지 진행된 이번 8번째 캠페인에도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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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빗, ‘매일경제 컨퍼런스 시리즈 1: 자산화·토큰화·거래화의 길’ 보고서 공개
코빗(대표 오세진)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는 ‘2025 매일경제 가상자산 컨퍼런스’의 주요 내용을 정리한 보고서 '자산화·토큰화·거래화의 길'을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코빗 관계자는 "2025 매일경제 가상자산 컨퍼런스는 가상자산 업계, 감독당국, 학계 등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전통금융과 가상자산의 융합, 토큰화 이코노미’ 라는 주제로 지난 3일 개최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코빗 리서치센터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컨퍼런스의 주요 내용을 정리해 시리즈로 발간했다. 첫 번째 시리즈에서는 안창국 금융위원회 금융산업국장이 발표한 ‘디지털 자산의 진화와 금융(업)’ 내용을 요약하고 이에 대한 의견을 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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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블, ‘간편 로그인’ 도입
포블게이트(이하 포블)는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인증서로 손쉽게 로그인할 수 있는 ‘간편 로그인’ 서비스를 전면 도입했다고 밝혔다.포블게이트 관계자는 "이번에 도입된 간편 로그인은 기존 이메일과 비밀번호 방식에서 발생하던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로그인 과정의 편의성과 보안성을 동시에 강화했다"라며 "고객은 네이버, 카카오, 토스, 통신사 PASS, 삼성패스 등 총 12종의 인증서 중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 클릭 한 번 또는 생체인식으로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포블의 간편 로그인 시스템은 ‘넥스비싸인’의 통합 인증 기술을 기반으로 구현됐다"라며 "해당 기술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전자서명인증 표준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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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페이먼츠, 소도몰과 ‘가맹점 결제 혁신 모델 구축’ 업무협약
비바리퍼블리카(토스)의 전자지급결제대행(PG) 계열사 토스페이먼츠(대표 임한욱)가 리테일 프랜차이즈 플랫폼 소도몰(대표이사 서덕호)과 ‘가맹점 결제 혁신 모델 구축’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9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토스페이먼츠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토스페이먼츠 우송수 사업총괄, 소도몰 서덕호 대표가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소도몰은 토스페이먼츠 구매전용카드를 도입한다. 구매전용카드는 프랜차이즈 본부와 가맹점 간 물품 대금을 결제하는 전용 카드로 가맹점의 정산 안정성과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수수료 절감 효과를 제공한다. 양사는 공동 마케팅을 통해 무이자 할부, 캐시백 등 다양한 프로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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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코인’ 앞세운 빗썸 점유율 40%대 넘어 …업비트 3개 코인 신규 상장 반격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시장 구도가 흔들리고 있다. 빗썸이 월드코인(WLD) 거래대금 상승 효과로 이틀 연속 시장 점유율 40%대를 기록하며 업비트와의 격차를 급격히 좁히면서다. 이에 업비트는 보수적인 상장 기조를 깨고 전날 밤 즉각 월드코인을 신규 상장하면서 맞대응에 나섰다. 가상자산 데이터 플랫폼 ‘코인게코’에 따르면 어제 9일 기준 국내 주요 거래소 점유율은 업비트 55.4%, 빗썸 42.0%, 코인원 2.1% 등으로 집계됐다. 특히 빗썸은 이날 월드코인 거래량 증가에 힘입어 점유율이 급상승했다. 10일에도 빗썸은 41.2%의 점유율을 유지하며 반등세를 이어가고 있다. 같은 날 업비트는 점유율을 소폭 회복해 56.3%를 기록했지만, 이전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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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나무, UDC 통해 ‘미래 금융 선도’ 청사진 제시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오경석)는 블록체인 컨퍼런스 ‘UDC’를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두나무 관계자는 "‘블록체인, 산업의 중심으로(Blockchain, to the Mainstream)’를 주제로 열린 제8회 UDC에는 59명의 연사와 약 1200명이 넘는 참관객이 자리하며, 명실상부 국내 대표 블록체인 컨퍼런스로서의 위상을 입증했다"라며 "온라인으로 중계된 키노트 영상 조회수는 23만회를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는 오경석 두나무 대표의 오프닝 스테이지로 열렸다"라며 "오 대표는 금융 시장이 진화해 온 역사적 흐름을 설명하며 디지털자산은 거부할 수 없는 흐름이 됐다는 점을 강조했다"라고 말했다. 그는 “스테이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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헥토파이낸셜, ‘KBW 2025’서 스테이블코인 결제 실증 이벤트 개최
헥토파이낸셜이 스테이블코인 결제 실증 이벤트를 국내 최초로 진행한다.헥토파이낸셜(대표이사 최종원, KOSDAQ 234340)은 가상자산 커스터디(수탁)기업 ‘비댁스(BDACS)’, 안랩의 블록체인 자회사 ‘안랩블록체인컴퍼니(ABC, AhnLab Blockchain Company)’와 함께 오는 25일 열리는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이하 KBW, Korea Blockchain Week 2025) 현장에서 국내 최초의 스테이블코인 결제 실증 이벤트를 사이드 이벤트로 진행한다.헥토파이낸셜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리플의 스테이블코인(RLUSD)을 실제 가맹점 결제 프로세스에 적용해, 참가자들이 직접 결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라며 "이는 스테이블코인의 실질적 활용 가능성을 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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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비트 D 컨퍼런스 2025 개막
'업비트 D 컨퍼런스(Upbit D Conference, 이하 UDC)'가 9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막을 올린다.업비트 관계자는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오경석)가 주최하는 UDC는 2018년 시작된 이후 매년 개최돼 온 국내 대표 블록체인 컨퍼런스다"라며 "올해로 8회째를 맞는 UDC 2025는 ‘블록체인, 산업의 중심으로(Blockchain, to the Mainstream)’를 주제로 블록체인의 기술과 산업적 활용이 본격화되는 흐름을 다룬다"라고 전했다. 이날 오프닝 무대에는 오경석 두나무 대표가 취임 후 처음 공식석상에 올라 두나무의 비전과 전략을 발표한다. 오경석 대표는 “인터넷 혁명과 인공지능 혁명에서는 글로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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빗썸, '비트코인 채굴' 팝업 부스 운영
빗썸이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개점 12주년을 기념하는 '그랜드 애니버서리(Grand Anniversary)' 행사에 참여해 오는 14일까지 오프라인 팝업 부스를 운영한다.빗썸 관계자는 "이번 팝업은 앞서 시흥점과 파주점에 이어, 부산·울산·경남 지역으로 확대해 진행하는 것이다"라며 "빗썸은 지역 고객과의 첫 오프라인 접점을 마련하고 브랜드 경험을 넓혀 나간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빗썸의 팝업 부스는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사우스(South) 테이스트 빌리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비트코인 채굴'이라는 이색 콘셉트로 꾸며진 공간에서는 △아울렛 영수증 인증 시 참여 가능한 '팝콘 뽑기' △신규 가입 고객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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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빗, 유안타증권 앱 내 가상자산 시세 및 콘텐츠 제공한다
코빗(대표 오세진)은 유안타증권 앱 ‘티레이더M(MTS)’ 내 가상자산 관련 메뉴에 코빗의 시세 정보와 인사이트 코빗 리서치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코빗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전통 금융 플랫폼 사용자들에게 가상자산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실시간 정보와 콘텐츠 제공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확장하고자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유안타증권의 티레이더M(MTS)에서 확인 가능한 코빗 콘텐츠는 ▲주요 가상자산 실시간 시세 정보 ▲코빗 인사이트 리포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라고 말했다. 실시간 시세 정보에서는 거래대금 기준 상승·하락 순위가 제공돼 이용자가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수준 높은 코빗 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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빗썸, '제9회 빗썸 거래왕' 대회 진행
빗썸이 ‘제9회 빗썸 거래왕’ 이벤트를 진행한다.빗썸 관계자는 "이번 제9회 대회 대상 종목은 △볼타(A) △알고랜드(ALGO) △카이토(KAITO) 등 총 25종의 가상자산이다"라며 "가상자산별 시작 상금은 300만 원, 전체 시작 상금은 7,500만 원이며, 각 종목별 누적 거래금액 상위 50명이 수상자로 선정돼, 총 1,250명에게 상금이 차등 지급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대회 총 상금은 종목별 거래량에 따라 적립되는 구조로, 거래가 활발할수록 금액이 커지게 된다.이번 대회는 지난 2일부터 오는 15일 오후 11시 59분까지 거래 내역을 토대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최소 10만 원 이상 해당 자산을 거래해야 리그 순위 집계에 반영되며, 대상 가상자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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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블, 자금세탁방지 시스템 이원화한다
포블게이트(이하 포블)는 자금세탁방지(AML) 시스템을 이원화해 금융 범죄 탐지 체계 고도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포블 관계자는 "이는 고위험 거래의 실시간 탐지 역량을 높이고 내부 통제 시스템의 신뢰도를 업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선제적 조치다"라고 전했다. 포블은 기존 지티원(GTOne)의 AML 시스템에 더해 옥타솔루션(OCTASolution)의 AML 시스템을 추가 도입한다. 두 시스템을 병행 운영해 각기 다른 알고리즘의 탐지 결과를 교차 검증함으로써 의심거래보고(STR)의 분석 정확도와 신뢰도를 동시에 확보한다는 계획이다.신규 도입되는 옥타솔루션 시스템은 ▲실시간 요주의 인물 필터링(WLF)을 통한 국제 제재·블랙리스트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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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비트, 2025 LCK 공식 스폰서십 체결
두나무(대표 오경석)는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2025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eague of Legends Champions Korea, 이하 LCK)’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4일 밝혔다.두나무 관계자는 "LCK는 세계 최고 수준의 e스포츠 리그 중 하나로,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한국 프로리그다. 스타 선수들의 활약과 수준 높은 경기력으로 매 시즌 수백만명의 팬들이 주목하는 무대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스폰서십을 통해 업비트는 브랜드 접점을 넓히고 팬들과의 친밀도를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다"라며 "또한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통해 LCK 팬들과 업비트 이용자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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빗썸, KB국민은행 계좌 관련 문의 전담 '24시간 핫라인' 개설
빗썸이 이용자 편의성 강화를 위해 제휴은행인 KB국민은행 계좌 관련 문의와 불편사항 처리를 전담하는 '24시간 핫라인' 접수 채널을 개설했다.빗썸 관계자는 "이번 은행 계좌 전담 핫라인 개설은 이용자들이 은행 실명계좌 연동으로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마련된 조치다"라고 전했다.이에 따라 앞으로 빗썸 고객들은 ▲신규 및 기존 계좌 연결 ▲계좌 개설 제한에 따른 빗썸 거래 제한 ▲원화 입출금 제한 문제 등 KB국민은행 계좌와 관련된 민원 발생 시, 전담 고객센터(1661-5545) 또는 빗썸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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