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NH농협은행, 가을맞이 외화예금 가입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외화예금 신규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외화통장 DAY 1'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중 외화예금 상품을 가입한 선착순 5천명에 5천 NH포인트를 제공한다. 1천불(미화환산) 이상 가입한 전원에게는 NH드림쿠폰 3종(환율우대, 외화정기예금 금리우대, 외화적금 가입금액)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7명) ▲NH포인트 5만점(77명)을 추가로 증정한다. 이벤트는 농협은행에서 판매중인 입출식, 정기예금, 적금 등 외화예금을 가입하고, NH올원뱅크 또는 NH스마트뱅킹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의 외화자산
-
BC K패스/MACAO 카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BC카드가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 2관왕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으로 분류되는 등 세계적인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시상식이다. 이번에 BC카드에서 수상한 디자인은 현재 BC 바로카드를 통해 현재 출시 중인 ‘K-패스 카드’ 및 ‘MACAO 카드’ 디자인이다. 먼저 ‘K-패스 바로카드’는 정부 정책과 연계해 대중교통 이용을 장려하는 마일리지 적립 카드다. ‘카툰 드로잉’ 기법과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를 활용해, 정책의 취지를 친근하게 전달하면서도 소재
-
롯데카드 ‘에듀윌X디지로카’ 카드 출시…교육 및 생활업종 10% 할인
롯데카드는 종합교육기업 에듀윌과의 협업을 통해 ‘에듀윌X디지로카’ 카드를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이 카드는 에듀윌 및 교육업종에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수험생이 자주 이용하는 생활업종에서도 10%를 할인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교육업종(에듀윌/독서실/서점/문구점)에서 10%를 지난달 이용금액이 40/80만원 이상일 때 1만/1만5000원까지 할인해 준다. 또 생활업종인 △커피(스타벅스/투썸플레이스/할리스/이디야커피/메가MGC커피), △편의점(세븐일레븐/GS25/CU/이마트24), △쇼핑(쿠팡/네이버페이(네이버파이낸셜)/올리브영/다이소)에서 10%를 지난달 이용금액이 40/80만원 이상일 때 4000/800
-
신한카드, 고객 소통 플랫폼 ‘신한 새로고침’ 오픈
신한카드는 카드를 신청하고 이용하는 고객 여정 전반에 고객의 목소리가 반영될 수 있도록 대고객 소통 플랫폼인 ‘신한 새로고침’을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신한 새로고침’은 “고객의 말씀으로 매일 새롭게”라는 신한금융그룹의 슬로건 아래 고객이 제안한 불편 개선 사례를 신속하게 공유하는 고객 소통 플랫폼이다. 신한카드는 ‘신한 새로고침’을 통하여 다양한 고객 편의성 개선 결과를 안내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고객 VOC에서 시작된 불편사항을 바탕으로 고객 편의성 혁신 대표과제 14개를 우선 선정하고, 개선 사례 등 구체적 성과를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먼저, 미성년 자녀들이 카드를 발급하는 과정에서
-
키움증권 ‘국내선물옵션 수수료 최대 90% 할인 이벤트’ 진행
키움증권이 11월 28일까지 신규 및 휴면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선물옵션 거래 수수료를 최대 90% 할인한다고 2일 밝혔다. 신청 대상은 선물옵션 계좌를 최초 개설한 신규 고객이나 최근 6개월간 거래가 없었던 휴면 고객이다. 이벤트 신청 고객에게는 2개월간 수수료 할인이 적용된다. 이에 따라 KOSPI200선물 기준 수수료율이 0.003%에서 0.00025104%로 약 90% 인하된다. 또한 적용기간 내 선물 400억 원 이상 또는 옵션 12억 원 이상 거래 시, 추가 2개월 연장이 가능해 최대 4개월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비대면 계좌 기준) 추가로 키움증권에서 국내선물옵션을 처음 거래하는 고객은 거래 조건 충족 시 현금 20만원
-
삼성증권, 디지털 우수고객 대상 ‘국내 펀드 투자 컨퍼런스’ 개최
삼성증권이 디지털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개최한 ‘국내 펀드 투자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7일 열린 이번 세미나는 국내 증시 전망과 투자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국내 대표 운용사 3곳에서 참여한 가운데 약 200명의 디지털 우수고객이 참석했다. 이번 세미나는 ‘자산운용사 대표 펀드매니저 3인의 가치·성장·ESG 전략’을 주제로 ▲국내 증시 및 경제 전망, ▲전문가 3인의 핵심 펀드 전략(가치: VIP자산운용, 성장: KCGI자산운용, 배당: 삼성액티브자산운용), ▲‘투자자가 묻고 매니저가 답하다(패널토의)’ 등으로 구성됐다. 연사로는 국내 전망은 삼성증권
-
업비트, 강릉시에 생수 100만병 기부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대표 오경석)는 극심한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릉시에 생수 100만병을 기부했다고 1일 밝혔다.두나무 관계자는 "기부한 생수는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강릉시청에 전달됐다"라며 "약 5억원 상당으로, 현재까지 최대 규모다. 강릉시의 계획에 따라 필요한 곳에 공급할 예정이며, 긴급 생활용수난 해소 및 가뭄 극복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강릉시는 최근 전례 없는 최악의 가뭄에 시달리고 있다. 농작물이 말라 출하를 포기하는 농가가 급증했으며 시민들도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겪고 있다. 정부는 재난 사태를 선포하고 국가 소방 동원령을 발동, 하루 2500톤의 생활용수를 공급하는
-
빗썸,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와 제휴 이벤트 실시
빗썸이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와 함께 양사 고객 모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빗썸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빗썸에 생애 최초로 가입하는 신규 회원에게는 최대 8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라며 "빗썸에 신규 가입하고 지그재그 이벤트 페이지의 쿠폰 코드를 빗썸 앱에 등록하면, 웰컴미션을 포함한 5만 원 상당의 빗썸 원화와 지그재그에서 10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3만 원 할인 쿠폰이 주어진다"라고 말했다. 기존 빗썸 회원에게도 빗썸과 지그재그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지원한다. 지그재그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코드를 받아 빗썸 앱
-
칠리즈(CHILIZ), 파리부와 튀르키예 스포츠 및 팬 토큰 생태계 확장 위한 MOU 체결
글로벌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블록체인 기업 칠리즈(CHILIZ, 대표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가 튀르키예를 대표하는 가상자산 플랫폼 파리부(Paribu)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사는 스포츠·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확장을 공동 추진하기 위해 이번 파트너십을 결정했다. 각사의 강점을 결집해 튀르키예 스포츠파이(SportFi) 혁신과 성장을 가속화 시킨다는 방침이다. 파리부넷(Paribu Net) 블록체인은 칠리즈 체인과 통합된다. 이를 통해 팬 토큰과 다양한 스포츠파이 애플리케이션을 뒷받침하는 기술을 단일화하고 팬과 파트너 모두에게 보다 접근성 높고 혁신적인 생태계를 제공할 계획이다. 통합
-
새마을금고, 모임통장 서비스 출시기념 이벤트 실시
새마을금고중앙회는 모임통장 서비스 출시를 기념하여 1일부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이벤트인 'MG모임통장이 스타벅스 커피 1만원권 쏜다!' 이벤트는 9월 한 달 동안 ▲모임통장 서비스를 가입하고 ▲모임주 포함 2명 이상 모임을 구성한 후 ▲해당 모임계좌에 1원 이상 입금하면, 추첨을 통해 모임주 1,000명에게 스타벅스 1만원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다만, 당첨자 발표까지 모임을 유지하여야 하며, 모임주가 여러 모임을 보유한 경우 중복 참여는 불가능하다. 두 번째는 'MG모임통장 이름을 부탁해!' 이벤트로 오늘(1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모임통장 서비스에 가입한 고
-
미래에셋자산운용, 공식 홈페이지와 TIGER ETF 홈페이지 통합 개편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기존 공식 홈페이지와 TIGER ETF 홈페이지를 통합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미래에셋자산운용 홈페이지’와 ETF 전용 ‘TIGER ETF 홈페이지’로 분리 운영되던 기존 홈페이지는 통합 도메인으로 운영된다. 상단 우측의 ‘미래에셋자산운용’과 ‘TIGER ETF’ 탭을 선택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 가능하다. 신규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는 ‘AI 어시스턴트’를 도입했다. 이는 사용자가 입력한 키워드를 AI가 분석해 관련 상품과 콘텐츠, 뉴스 등을 제공하는 맞춤형 검색 서비스다. 예를 들어 ‘미국’이라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TIGER 미국나스닥100(133690)’, ‘TIGER 미국S&P500(360750)’
-
KB국민은행, 청년 IT 인재 양성 프로그램 ‘KB IT's Your Life’ 6기 수료식 진행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청년 IT 인재 양성 프로그램 ‘KB IT’s Your Life’ 6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KB IT’s Your Life’는 KB국민은행 대표 사회공헌사업 ‘KB Dream Wave 2030’의 일환으로 2022년부터 IT분야에 꿈을 가진 청년들의 SW·AI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운영되는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지난해에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 사업인 ‘K-디지털 트레이닝’의 과정으로 선정되어 교육 콘텐츠를 확대했으며, 미래 핵심 인재를 육성하는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기수료자들은 KB국민은행을 비롯해 주요 시중은행과 국내
-
미래에셋증권, 연금자산 50조 돌파…퇴직연금 34조, 개인연금 16조
미래에셋증권은 연금자산이 50조 원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7일 기준 미래에셋증권 퇴직연금 34조 원(DC: 14조 원, IRP: 14조 원, DB: 6조 원), 개인연금 16조 원을 기록했다. 7월 말 기준 납입원금 대비 평가차익은 약 8.4조 원을 기록했다. 미래에셋증권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퇴직연금 사업자평가에서 3년(22년, 23년, 24년) 연속 우수사업자로 선정됐다. 또한, 최근에는 연금 인출기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전담 태스크포스(TF)를 신설하고 상품 라인업도 확대하며 생애주기 전반을 아우르는 자산관리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 연금컨설팅본부 정효영 본부장은 “연금자산 50조
-
신한라이프, ‘ICT 어워드 코리아 2025’ 그랑프리 수상
신한라이프는 고객 중심의 소통 전략을 담은 ‘CX 라이팅(Writing) 가이드’ 개발로 ‘2025 ICT 어워드 코리아’에서 영예의 그랑프리(GRAND PRIX)를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ICT 어워드 코리아’는 ICT혁신기업 발굴을 위해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 등이 주관하는 정보통신기술 분야의 시상식으로, 올해 22회를 맞이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제작된 모바일웹, APP, 디지털 플랫폼 등의 ICT 서비스를 대상으로 산업·학계·연구기관 전문가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우수 서비스를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CX(Customer eXperience) 라이팅은 기업이 고객과의 모든 접점에서 상호작용하는데 필요한 콘텐츠를 작성하는
-
한화생명 'H건강플러스보험' 출시
한화생명이 1일 암·뇌·심 질환 전 과정을 보장하고, 완납 이후 보장 확대 및 노후 대비까지 가능한 '한화생명 H건강플러스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소비자가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이는 암·뇌·심 질환 보장을 중심으로 진단부터 치료, 후유장해, 사망까지 종합적인 보장을 제공한다. 특히, 완납 이후 보장금액 체증 구조와 적립형 전환 기능을 통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보장과 자금 활용을 동시에 고려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한화생명 H건강플러스보험'은 기존 제한적이었던 암 주요 치료비 보장(수술, 항암약물, 항암방사선 치료)을 기존 연 1회, 최대 10년 한도에서 보험기간 만기까지 확대했다.
-
미래에셋생명, 초경증 유병자 전용 신상품 신규 출시
미래에셋생명은 초경증 유병자를 위한 신상품 ‘M-케어 건강보험(3.10.5 간편고지, 갱신형) 무배당’ 상품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 보험은 일반심사보험에 가입하기 어려운 유병자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간편고지 갱신형 상품으로, 일정 고지기간 동안만 병력이 없으면 가입이 가능하다. 이 상품은 현재 판매하고 있는 3.0.5~3.5.5 간편고지 상품인 'M-케어 건강보험(간편고지, 갱신형) 무배당'에서 질병이나 사고로 인한 입원, 수술(재왕절개 제외) 여부에 해당하는 고지기간을 10년으로 확대한 '초경증' 유병자를 위한 상품으로, 가입자는 자신의 건강 상태에 따라 합리적인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하다. 지난 7월에 출시한
-
현대해상, KAIST와 AI 기반 보험 위한 산학협력 MOU 체결
현대해상은 KAIST와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보험산업 혁신 및 지속 가능한 산학협력 생태계 조성을 위해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협약식은 8월 28일 오후 4시 KAIST 서울캠퍼스 석림관에서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현대해상에서는 김성재 디지털전략본부 상무가, KAIST에서는 강장구 금융혁신연구센터장이 대표로 자리했다. 이번 협약은 최신 AI 연구 역량을 보유한 KAIST와 보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해 온 현대해상이 만나, 보험산업의 업무 혁신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양 기관은 ▲보험 특화 AI 기술 공동 연구·개발 및 실무 적용 ▲보험-AI 융합 전문 인력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