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굿리치 앱, ‘700만 다운로드’ 돌파...국내 인슈어테크 앱 중 최다
인슈어테크 GA 굿리치(대표 한승표)는 최근 자사가 운영하는 보험통합관리 플랫폼 굿리치앱의 누적 다운로드가 7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인슈어테크 앱 중에서 최다 다운로드 기록이다. 굿리치 앱은 2018년 대중에 첫 선을 보인 이래 ‘보험 분석 등급제’, ‘가족 보험 조회’ 등 GA업계 최초로 다양한 기능을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그 외에 실손보험료 알아보기, 자동차관리 서비스 등 서비스들을 탑재하며, 최근에는 고객 니즈를 전격 반영하여 고객들의 활용도가 높은 콘텐츠들을 홈 화면 전면에 전격 배치하는 메인 교체를 단행했다고도 관계자는 덧붙였다. 이병관 굿리치 디지털혁신부문 상무는 “보다 쉽고 편리한
-
미래에셋생명 ‘온라인 건강검진 8대폴립 수술보험’ 가입 채널 확대
미래에셋생명은 ‘온라인 건강검진 8대폴립 수술보험’을 지난달 중순 출범한 보험 플랫폼 비교·추천 서비스 중 쿠콘의 ‘체크페이’, ‘비플페이’ 앱을 통해서도 가입할 수 있게 됐다고 28일 밝혔다.미래에셋생명에 따르면 ‘온라인 건강검진 8대폴립 수술보험’은 최근 현대인의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건강검진을 받게 되면 3명 중 2명은 발견된다는 용종(폴립) 제거 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상품이다.해당 상품은 용종 제거가 빈번한 위와 대장을 포함 8대 기관을 보장하며 업계 유일 5년 만기 가입이 가능하며 최대 5번까지 보험금을 수령할 수 있다. 이정기 미래에셋생명 디지털비즈니스본부장은 “이번 혁신금융서비스를 통해 선보인
-
상상인그룹, 2024 아카데미 상상인 음악캠프 실시
상상인그룹(대표 유준원)이 지난 24일 여의도 상상인증권 본사에서 휠체어 사용 아동을 초청해 ‘2024 아카데미 상상인 음악캠프’를 열고 음악적 재능 역량 발굴 및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상상인그룹 관계자는 "이번 캠프는 예체능 분야 멘토링 프로젝트 ‘아카데미 상상인’에 참여하는 휠체어 사용 아동들의 음악적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창의력 개발과 참가자들과의 소통을 통한 사회성 발달을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상상인, 상상인저축은행,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상상인증권 등 주요 계열사와 함께 휠체어 사용 아동들의 음악적 재능 개발과 교육을 진행하는 멘토링 프로그램 ‘아카데미 상상인’을 운영하고 있다"라며 "지난
-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 2월 급여로 위믹스 매입...총 15억원 돌파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가 2월 급여로 위믹스를 매입했다. 장현국 대표가 급여 및 위메이드 지분 배당금으로 위믹스를 매입한 건 이번이 25번째로, 장 대표는 투자자 신뢰 제고를 위해 지난 2022년 4월부터 이를 실행중이다.이로써 장현국 대표는 지금까지 15억1천569만9천686억 원을 들여 총 99만8천779.31개의 위믹스를 보유하게 됐다.
-
‘보람상조’ 국가소비자중심 브랜드대상 수상
보람상조가 11년 연속으로 국가소비자중심 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 보람상조는 지난 21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열린 ‘2024 국가소비자중심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국가브랜드대상은 기업과 소비자가 상생하는 관계를 구축하고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권위있는 시상식이다. 보람상조 관계자는 "보람상조가 11년 연속 수상의 대기록을 세운 데는 30여 년간 상조의 대중화를 이끌고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왔기 때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상조 최초 ‘가격정찰제’를 실시하고 링컨 컨티넨탈·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장의리무진을 도입하는 등 혁
-
신한투자증권 ‘2024 한중일 골프 슈퍼 매치’ 개최
신한투자증권은 골프존과 함께 오는 25일 KLPGA, CLPGA, JLPGA 프로들이 출전하는 실시간 네트워크 스크린골프 대회인 ‘2024 신한투자증권 한중일 골프존 스킨스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신한투자증권은 3년 연속 ‘한중일 골프존 스킨스 챌린지’의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다. 지난 2022년 골프존과 제휴 협약을 맺은 이후 증권업의 접근성을 높이는 다양한 공동마케팅 등을 진행한 바 있다. 2022년 처음 개최한 ‘한중일 골프존 스킨스 챌린지’는 총상금 4만 달러(한화 약 5천300만원)로 2인 1조, 18홀 팀 스킨스 매치 플레이로 코스는 세계적인 골프 코스 설계자 잭니클라우스가 디자인한 중국 심천 미션힐스 월드컵 코스
-
유진투자증권, 공모주 청약 환불금 재투자 이벤트 진행
유진투자증권은 29일까지 유진스팩10호 공모주 청약 고객을 대상으로 ‘공모주 청약 환불금 재투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순입금고(주식 입고 금액과 현금 입금의 합에서 주식 출고와 현금 출금을 뺀 값)’에 따라 최대 1,500만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유진스팩10호 청약에 참여한 온라인 종합 계좌 보유 고객은 최소 5백만원 순입금고 달성 시 1만원부터 10억원 이상 시 10억원당 75만원씩 지급돼 최대 1,500만원(200억원 달성 시)까지 받을 수 있다. 단, 이벤트 기간 내 이벤트 신청 및 국내주식 1,000만원 거래는 필수이며, 순입금고 금액은 4월 14일까지 유지되어야 한다. 또한, 1억 미만 구간은 이벤트 기간 내
-
미래에셋증권, 2026년까지 매년 보통주 최소 1500만주 소각 발표
미래에셋증권은 22일 이사회를 열고 2026년까지 향후 3개년도 적용될 주주환원정책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주주환원정책은 이전보다 더욱 강화되어 주주환원성향 기준, 조정 당기순이익의 최소 35% 이상 유지를 목표로 하며 자사주 매입 소각 및 배당 등으로 구성되었다. 미래에셋증권에 따르면 업계최초로 자사주 소각 물량을 명시했다. 자사주는 매년 최소 보통주 1,500만주 및 2우선주 100만주 이상을 소각할 예정이며, 소각 물량은 매입 후 소각 또는 장내 취득한 기 보유 자사주를 활용할 계획이다. 미래에셋증권은 이번 이사회를 통해 보통주 1,000만주(822억) 소각 및 약 898억원 규모의 배당금 지급도 결정했다. 이는 총
-
현대차증권, 미국 LACP 비전 어워즈 2년 연속 대상 수상
현대차증권이 발간한 '현대차증권 2023 지속가능경영 보고서'가 미국커뮤니케이션연맹(LACP, 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이 주최한 ‘2022/23 비전 어워즈(Vision Awards)’에서 대상(Platinum)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LACP 비전 어워즈’는 세계적인 마케팅 조사기관으로 알려진 LACP가 2001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연차보고서 등을 평가해 시상하는 대회다. 본 대회에는 전 세계 1,000여 개 이상의 기업과 기관들이 참여했다. 서술력, 정보 접근성, 창의성 등 총 8개의 평가 항목 중 현대차증권은 7개 항목 만점을 받으며, 최고상인 대상(Platinum)에 2년 연속 등극했다. 현대차증권 전략기
-
메리츠금융, 지난해 순이익 2조1333억원 기록
메리츠금융지주가 2023년 당기순이익 2조 1,333억원을 기록하면서 사상 처음으로 2조원대 이익을 올렸다고 밝혔다. 지난해 연결기준 총자산은 102조 2,627억원으로, 최초로 100조원을 돌파했다. 자기자본이익률(ROE)은 업계 최고 수준인 28.2%를 달성했다. 회사별로 살펴보면, 메리츠화재의 2023년 별도기준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조 1,171억원, 1조 5,74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3.6%, 25.2% 증가했다. 메리츠증권은 2023년 연결기준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각각 8,813억원과 5,900억원으로 집계됐다. 특히 영업이익은 2년 연속 업계 1위를 차지했다. 앞서 메리츠금융그룹은 2023년부터 최소 3년간
-
KB증권, 해외선물옵션 모바일 차트주문 오픈 이벤트 실시
KB증권은 해외선물옵션 모바일(KB M-able) 차트주문 신규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KB증권은 KB M-able(마블)을 통해 해외선물옵션 차트에서 주문 및 포지션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이번 이벤트는 2월 19일부터 3월 29일까지 약 6주간 진행되며, 유선으로 이벤트를 신청한 해외선물 신규 개인고객 및 2023년 8월 19일 이후 거래가 없었던 장기 미거래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할인수수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먼저, 이벤트 신청일로부터 3개월간 미국 CME거래소 지수/통화/금리 관련 해외선물 마이크로 상품(계약당 할인수수료 $0.75)과 일반/미니 상품(계약당 할인수수료 $2.5
-
SGI서울보증, IPO 준비 위한 감사인지정 신청
서울보증보험은 16일 종로구 본사에서 이명순 대표이사를 비롯한 경영진과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연간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서울보증보험이 지난해 8월 22일에 한국거래소로부터 상장예비심사를 승인받은 효력은 관련 규정상 6개월이 경과한 21일부로 만료됨에 따라, 서울보증보험이 ‘24~25년 중 IPO 추진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2024회계연도에 대한 외부감사인 지정이 필요하다. 이명순 대표는 어려운 경영환경 극복을 위해 손익중심 경영체계 정착이 긴요함을 강조하면서, 앞으로 전사를 손익중심의 조직으로 개편하고 평가체계를 전환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원보험, 재보험, 자산운용 등 부문별로
-
페퍼저축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핫페퍼스' 8기 해단식
페퍼저축은행이 대학생 홍보대사 핫페퍼스 8기 활동 성료를 기념하는 해단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일 페퍼저축은행은 경기 성남시 분당구 본사 페퍼존빌딩에서 진행된 핫페퍼스 8기 해단식에서 2개월간 홍보대사를 수행해온 대학생 참가자 20명에게 감사의 인사와 수료증을 전달했다. 올해로 8기를 맞이한 핫페퍼스는 제2금융권 최초의 대학생 홍보대사 프로그램으로, 2016년 출범한 이후 대학생들에게 금융권 및 스포츠 마케팅 실무·콘텐츠 제작 경험을 제공해왔다. 이번 8기는 지난해 12월 20일부터 올해 2월 20일까지 약 두 달 간 AI 페퍼스 배구단에 특화된 온·오프라인 홍보 기획 및 활동을 수행했다. AI 페퍼스의
-
케이뱅크, 상장주관사로 NH투자증권·KB증권·BofA 최종 선정
케이뱅크는 NH투자증권과 KB증권, 뱅크오브아메리카(BofA)를 상장주관사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케이뱅크는 앞서 지난달 18일 열린 이사회에서 IPO를 의결하고, 연내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상장을 목표로 기업공개 절차에 돌입했다. 지난달 주요 증권사들에 입찰제안서(RFP)를 발송하고, 각 증권사의 제안을 거쳐 주관사를 선정했다고 전했다. 케이뱅크는 이들 3개 사와 최종 주관계약을 체결하고 기업 실사를 거쳐 상반기 안에 한국거래소에 상장예비심사를 청구할 계획이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인터넷은행에 대한 이해도, 풍부한 관련 IPO 경험 등을 기준으로 상장주관사를 선정했다”며 “I
-
NH투자증권, 2024 ‘사랑의 나눔 헌혈 행사’ 개최
NH투자증권은 여의도 파크원 NH금융타워에서 임직원 대상으로 사랑의 나눔 헌혈 행사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헌혈행사는 여의도 파크원 NH금융타워에서 진행됐으며, 임직원 12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헌혈 참여자가 급격하게 줄어드는 가운데 혈액 수급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려는 임직원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졌다. NH투자증권은 범농협 차원에서 임직원 헌혈행사를 하고 있다. 지난 2015년부터 매년 3회 ‘사랑의 나눔, 헌혈’ 행사를 진행 중이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동절기 헌혈인구가 적어지면서 의료 현장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들었다”며 ”당사 헌혈 캠페인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행사로, E
-
키움증권, 히어로즈 스프링캠프 연습경기 타이틀스폰 및 이벤트 진행
키움증권은 대만에서 진행되는 키움히어로즈와 대만 프로야구팀과의 연습경기 중계 타이틀 스폰서를 맡았다고 21일 밝혔다. 연습경기는 23일부터 6차례 진행되며, 상대팀은 대만 프로야구 중신브라더스와 퉁이라이온즈다. 중계는 키움히어로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카메라를 5대 이상 설치해 방송사 못지 않은 높은 수준의 퀄리티를 선보일 계획이다. 연습경기 중계와 함께 이벤트도 진행된다. 총 6번의 경기 중 승리 횟수를 맞추는 “승리횟수 맞추기”, 참여만 해도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는 “상품 홈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경품은 해외주식 40주, 홈 개막전 티켓 60장, 히어로즈 맨투맨 티셔
-
KB증권, 금융상품 통합 이벤트 ‘뭉쳐야 쏜다! 시즌3’ 실시
KB증권은 오는 3월 15일까지 금융상품 통합 이벤트 ‘뭉쳐야 쏜다! 시즌3’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작년 9월, 처음 선보인 ‘뭉쳐야 쏜다! 시즌1’ 이벤트는 시행 후 9영업일만에 금융상품(펀드, ELS/ELB, 장외/장내채권) 가입금액 134억원을 기록하며 목표금액 100억원을 조기 달성했다. 또한, 같은 해 11월 추가로 진행한 ‘뭉쳐야 쏜다! 시즌2’ 이벤트도 8영업일만에 가입금액 115억원으로 조기 종료됐다. KB증권은 작년 고객참여형 이벤트에 대한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올해 더욱 확대된 혜택으로 ‘뭉쳐야 쏜다! 시즌3’ 이벤트를 진행한다. ‘뭉쳐야 쏜다! 시즌3’는 KB증권 MTS ‘KB M-able(마블)’, HTS ‘H-able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