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공영홈쇼핑, 대한적십자사 유공장 ‘명예대장’ 수상
공영홈쇼핑(대표이사 조성호)이 22일 대한적십자사가 수여하는 ‘적십자회원유공장 명예대장’을 받았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명예대장’은 누적 기부 금액 1억 원 이상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실천에 앞장선 기관에 수여되는 상이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적십자회원 유공장 ‘명예대장’ 수여를 위해 대한적십자사 박종술 사무총장이 당사를 방문, 공영홈쇼핑 조성호 대표이사에게 직접 전달했다.공영홈쇼핑은 강원·경북 산불피해 이재민 돕기를 비롯 포항시 태풍피해 이재민 돕기, 튀르키예·시리아 복구지원 기부 및 올해 서천특화시장 화재피해복구 성금 기부 등 누적 기부금 1억원 이상으로 대한적십자 활동에 적극 동참해왔다.공영
-
[생활경제 이슈] 고려은단, 식물성 오메가3 리뉴얼 출시 기념 이벤트 진행 外
고려은단은 22일(월)부터 27일(토)까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네이버 신상위크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사전 이벤트는 신제품 ‘식물성 퓨어 알티지 오메가3 기억력+’를 대상으로 오는 28일(일) 시작하는 네이버 신상위크에 앞서, 소비자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고려은단의 식물성 오메가3를 홍보하기 위해 진행한다. 22일부터 6일간 네이버 쇼핑라이브 숏클립에서 고려은단의 ‘식물성 퓨어 알티지 오메가3’ 신규 CF를 시청하면 6,000원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해당 쿠폰은 식물성 오메가3 라인업 중 4월 28일(일) 출시 예정인 신제품 ‘식물성 퓨어 알티지 오메가3 기억력+’ 제품에 사용할 수 있다. 고려은단은 기존
-
롯데웰푸드 ‘빵빠레츄레이션’ 축하사절단 이벤트 모집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사소한 일상 속 에피소드를 요란하게 축하해주는 ‘빵빠레츄레이션’ 축하사절단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30일까지 롯데웰푸드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연을 접수, 5개 에피소드를 선정한다"라며 "선정된 사연에는 ‘빵빠레츄레이션’ 축하사절단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요란법석 축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각 사연에 따라 중창단, 경호원, 고적대 등의 축하사절단이 구성되며 롯데웰푸드의 빵빠레를 나눠주는 샘플카도 동행한다"라고 말했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캠페인을 위해 ‘빵빠레츄레이션송’도 제작했다. 이번 캠페인 송은 제과업계 최초로 AI를 활용해 만든 캠페인
-
굽네몰, '홍현희' 브랜드 전속모델로 선정
닭가슴살&간편식 전문몰 굽네몰(대표 정수철)이 브랜드 전속모델로 방송인 홍현희를 발탁했다고 22일 밝혔다.굽네 관계자는 "전문 방송인이자 워킹맘인 홍현희는 아이를 키우면서 ‘네고왕’ MC와 ‘전지적 참견 시점’에 고정으로 출연하는 등 일과 육아를 병행하며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다"라며 "굽네몰은 똑 부러지고 발랄한 홍현희의 이미지가 즐겁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자사 브랜드 방향성과 일치한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했다"라고 말했다. 굽네몰은 다가오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건강 관리에 신경 쓰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홍현희와 함께 맛과 영양을 두루 갖춘 닭가슴살과 간편식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우선 굽네
-
코카-콜라, 환타!’ 광고 캠페인 영상 공개
코카-콜라사의 음료 브랜드 환타가 새로운 브랜드 모델인 보이그룹 ‘라이즈(RIIZE)’와 함께 하는 ‘원해? 환타!’ 광고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이번 ‘원해? 환타!’ 캠페인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내가 원하는 즐거움만큼은 놓치지 말고, 해야 하는 일과 원하는 것 사이의 균형을 맞추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해야 할 일이 많은 상황 속에서도 즐거움이 필요한 순간이라면 환타와 함께 짜릿한 시간을 즐기자는 메시지를 라이즈와 함께 상큼하고 유쾌하게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캠페인 영상에서 라이즈 멤버들은 많은 양의 스케줄은 잠시 잊고 “정주행은 못 참지”라고 말하며 환타와
-
LF 챔피온, ‘에코 퓨처 라인 컬렉션’ 선보여
LF가 수입판매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챔피온(CHAMPION)이 지구의 날(4월 22일) 기념 친환경 ‘에코 퓨처 라인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LF 관계자는 "챔피온이 지구의 날 한정으로 선보이는 ‘에코 퓨처 라인 컬렉션’은 유기농 면 혹은 재생 원사 등 친환경 원사에 트렌디한 디자인을 더한 친환경 여름 의류와 잡화 총 9종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유기농 섬유제품에 대한 국제 인증인 ‘GOTS’(Global Organic Textile Standard) 인증을 받은 100% 유기농 면사와 100% 재생 원사를 사용했으며, 전 제품 모두 유해물질 시험을 통과한 국제 친환경 섬유 인증인 ‘Oeko-Tex’(오코텍스) 인증을 받았다. 별도 부착된 제품 택의 QR을 통해
-
모두투어, '비비드 시드니' 관람 기획전 선보여
모두투어는 세계에서 가장 큰 빛 축제 중에 하나로 꼽히는 호주의 '비비드 시드니' 축제를 관람할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된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2009년 시작해 올해 14번째를 맞이한 '비비드 시드니' 축제는 매년 5월 말에 개최되며 현지인 및 관광객이 가장 손꼽아 기다리는 호주 최대의 축제이다"라며 "올해는 5월 24일부터 6월 15일까지 23일간 열리며 호주를 상징하는 시드니의 오페라 하우스, 시드니 항구를 따라 도심까지 늘어선 관광지 및 시내 중심가 빌딩을 형형색색의 찬란한 빛으로 수놓는 장관을 관광객에게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이에 모두투어는 축제 기간 동안 아시아나, 콴타스, 젯스타, 티웨이
-
맥도날드, 지구의 날 기념 디지털 영상 공개
맥도날드가 지구의 날을 맞아 친환경 활동의 주요 성과를 알리고 재생페트(rPET, recycled PET)를 주제로 한 디지털 영상을 공개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지난 2월 업계 최초 100% 재생페트 도입 소식을 알린 맥도날드는 현재 대다수의 매장에서 선데이 아이스크림 포장 주문 시 재생페트로 만든 용기에 제공 중이다"라며 "연내에 맥카페 메뉴까지 재생페트를 확대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지금까지 약 1.7t(톤)의 신생 플라스틱 사용을 줄였으며, 나아가 연간 총 35.8t의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맥도날드는 22년부터 매장에서 버려지는 커피박(커피찌꺼기)을 20% 함유한 친환경 합성 목
-
버거킹, ’불맛 앱 위크’ 실시
버거킹이 ‘뉴 와퍼’ 런칭을 기념하며 다양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버거킹 관계자는 "오는 28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는 ‘불맛 앱 위크’ 프로모션은 버거킹 앱(APP)에서 날짜별로 매일 다른 와퍼 세트에 대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22일 ‘와퍼 세트’ 27% 할인 쿠폰 증정을 시작으로, ‘불고기 와퍼 세트’, ‘갈릭불고기와퍼 세트’, ‘치즈와퍼 세트’ 등 요일마다 각기 다른 메뉴에 대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새로워진 ‘리얼 어니언링’과 와퍼류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와퍼 어니언링 세트’ 및 ‘베이컨치즈와퍼 어니언링 세트’ 등에 대해서도 최대 26%의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라고 밝
-
[생활경제 이슈] 크린랲, '뽑아쓰는 크린백' 신제품 출시 外
생활용품 전문기업 크린랲(대표 전기수)이 기존 대비 5cm 더 길어진 ‘뽑아쓰는 크린백’을 새롭게 출시해 제품 라인업을 확장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25cm x 40cm의 사이즈 규격으로 부피가 크거나 보다 많은 용량의 식품, 생활용품 등을 수월하게 보관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또한 간편하게 한 장씩 뽑아 쓰는 방식으로 위생적이며, 물결무늬의 실링으로 두껍고 튼튼해 내용물이 샐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크린백은 FDA 적법 원료만 사용해 인체에 무해하며, 국제 공인 검사기관인 SGS의 종합 검사를 받아 까다로운 유럽의 안전 인증을 통과한 제품이다. 음식물의 건조를 방지해 육류, 어패류, 야채, 과일류의 신선한 보관이
-
hy, '발효홍삼K 키성장엔 HT042' 선보여
hy가 어린이 키성장 제품 '발효홍삼K 키성장엔 HT042(이하 키성장엔)'를 출시한다. hy 관계자는 "신제품을 통해 발효홍삼 라인업을 강화하고 어린이 영양제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키성장엔은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이하 HT042)'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이다"라며 "HT042는 경희대 한의대 연구팀이 15년에 걸쳐 개발한 기능성 소재다"라고 말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개별인정형 원료로 어린이 키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다.신제품은 HT042외에 hy가 자체 개발한 '발효홍삼농축액'을 비롯해 아연 등으로 기능성을 높였다. 발효홍삼농축액은 국내산 6년근 홍삼을 유산균 100%로 발효해 만든 특허 소재다. 아연은 정상
-
할리스, ‘강릉안목해변점’ 열어
할리스가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에 신규 매장 ‘강릉안목해변점’을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할리스 관계자는 "강릉안목해변점은 강릉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인 안목해변 커피거리에 자리했다. 루프탑 포함 4층짜리 대형 카페로, 오션뷰와 함께 커피를 즐기고자 하는 강릉시민과 관광객들의 많은 방문이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약 180평의 실내와 루프탑 25평이 더해진 약 200평의 대형 매장 외부에는 할리스 시그니처 컬러를 활용한 대형 레드게이트를 적용, 안목해변 어디서나 눈에 띄는 외관을 완성했다. 또한, 차량 550여 대를 수용할 수 있는 안목해변 공영주차장에 인근해 뛰어난 접근성까지 갖췄다"라고 밝혔다. 할리스의 귀여운 곰돌
-
LF푸드, 한식 HMR 브랜드 ‘한반’ 출시
LF푸드가 신규 한식 HMR 브랜드 '한반'을 런칭하고 전통 한식 시장에 첫 진출한다.LF푸드 관계자는 "‘한반’은 한국인의 밥상이라는 의미를 담아 건강과 균형, 조화로움, 지혜를 바탕으로 정갈하게 차린 한식 한상을 컨셉으로 한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한반은 계절과 절기에 맞는 산지 식재료를 사용하여 정성 가득 담긴 한 상을 운치 있게 구현하는 것에 집중했다. 사계절이 있는 환경에 사는 한국인에게는 날씨와 자연이 미묘하게 변화함에 따라 속도를 맞춰 먹는 음식 역시 제철 음식으로 때에 맞춰 잘 먹는 것이 중요하다. 한반은 소비자에게 이 땅에서 먼저 살아 온 선조의 제철 음식의 지혜를 안내하고자 한다. 때에 맞는 음식을 중심으로
-
[생활경제 이슈] 육수당, ‘매운 등갈비찜’ 선보여 外
국밥 브랜드 ‘육수당’이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봄, 여름 시즌을 맞아 새로운 메뉴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신메뉴는 ‘매운 등갈비찜’으로 매콤한 특제소스에 부드러운 육질이 일품인 돼지 등갈비로 만든 일품요리다. 특히 이번 메뉴는 2~3인분 정도의 양이지만 혼자 방문한 고객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1인 메뉴인 ‘불뚝갈비찜’으로도 따로 구성해 판매된다. 이에 가족 단위 고객부터 1인 고객까지 모두 아우르는 메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육수당은 신메뉴 출시를 적극 알리기 위해 오는 5월 19일까지 신메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행사 기간동안 ‘매운 등갈비찜’과 1인 메뉴인 ‘불뚝갈비찜’을 약 13%할
-
롯데백화점 잠실점, ‘AI 통역 서비스’ 개시
롯데백화점 잠실점이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AI 통역 서비스’를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잠실점은 서울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의 필수 관광 코스 중 하나다"라며 "특히 잠실롯데타운의 중심에 자리잡은 잠실점의 연간 외국인 방문객 수는 수십 만명으로 추산될 정도로 외국인 관광객에게 인기가 높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 잠실점의 외국인 매출은 22년 대비 100% 가량 늘었으며, 올해 1~3월 매출 역시 전년 동기간 대비 50% 이상의 매출 신장세를 기록했다"라고 밝혔다. 이처럼 잠실점이 글로벌 쇼핑 명소로 입지를 갖추게 된 것이 AI 통역 서비스를 전격 도입하게 된 배경이다. 잠실점의 총 여섯 곳의 안내데스크에는 일평균
-
롯데홈쇼핑 ‘박군’의 한우소불고기 출시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SBS미디어넷과 공동 기획을 통해 TV 예능 ‘박군 밥상차렷’에서 선보인 식품을 TV홈쇼핑에서 판매하며, 첫 상품으로 ‘박군 한우소불고기’를 론칭한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통해 차별화 상품을 선보이며 콘텐츠 커머스 강화에 나서고 있다"라며 "지난해 12월 900만 유투버 ‘쯔양’과 함께 공동 개발한 ‘함박스테이크’는 론칭 당일 준비한 물량 5천 5백 세트가 완판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현재(’23.12.1 ~ ’24.03.31)까지 방송 1회당 평균 주문액이 일반식품 대비 60% 이상 높게 나타났다"라며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는 연예계 소문난 덕후(마니아)로 유명한 개그맨 이
-
[호텔 단신] 롯데호텔앤리조트, 중식당 통합 코스 메뉴 ‘만춘미식’ 선보여
롯데호텔앤리조트는 5월 한달간 시그니엘 부산 ‘차오란’, 롯데호텔 서울 ‘도림’, 롯데호텔 월드 ‘도림 더 칸톤 테이블’에서 봄 제철 보양식 통합 코스메뉴 ‘만춘미식(晩春美食)’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통합 코스메뉴는 총 8개로 구성됐으며, 롯데호텔앤리조트가 운영 중인 중식당에서 모두 동일하게 판매한다. 특히,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맞이할 수 있도록 몸에 좋은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보양식들로 준비했다. 입맛을 돋우는 ‘특미전채’가 코스의 시작을 알리고, 이어 ‘죽통 불도장’이 제공되고 죽통 불도장은 중국 대표 보양식으로 진한 상탕에 해삼, 전복, 자연송이, 닭고기 등을 죽통에 담아 쪄내 은은한 대나무 향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