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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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카,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3년 연속 수상
직영중고차 기업 K Car(케이카)는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한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지난해에 이어 3년 연속 중고차 유통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케이카는 2021년 업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직영중고차의 브랜드 가치와 업계 선도적인 구매 서비스 개발, 시장 혁신을 위한 다양한 소비자 중심 활동을 인정받아 3년 연속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수상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케이카는 국내 최대 규모인 전국 44개(11월 기준) 오프라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높은 이커머스(e-commerce) 판매율을 보이고 있다. 지난 2015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이커머스 서비스 ‘내차사기 홈서비스’는 올 들어 11월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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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포인트 대체 환불 서비스 이용 증가”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포인트 대체 환불 서비스 이용이 늘고 있다. 제주항공은 올해 포인트 대체 환불 서비스 이용 건수가 이달 23일 기준 1633건으로, 지난해 보다 증가 추세를 보였다고 28일 밝혔다.제주항공에 따르면 지난해 4월 이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지난해 12월까지 9개월간 771건이었던 이용 건수가 올해 같은 기간(4월~12월)에는 1397건으로 2배 가까이 증가했다.특히 지난 10월 정부의 단계적 일상회복 정책 발표 이후에는 서비스 이용 건수가 급격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10월까지는 월평균 75건에 그쳤으나 지난달 423건, 이달 460건 등 평균 6배 정도 늘어났다.제주항공은 트래블버블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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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전 세계 항공사 최초 ‘e-DOC 시스템’ 도입
대한항공이 전 세계 항공사 최초로 전자 도큐먼트 시스템(e-Document System, e-DOC)을 도입했다. 대한항공은 최근 e-DOC을 도입해 각종 서비스를 위해 고객들이 직접 작성해야 하는 문서 23종에 대한 전면 디지털화 적용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이에 따라 대한항공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반려동물 운송 서약서 ▲비동반 소아 운송 신청서 ▲건강상태서약서 등 그동안 종이에 작성하던 각종 서류들을 작성할 때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디지털 디바이스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작성할 수 있게 됐다.또 예약정보는 자동으로 반영돼 고객이 직접 작성해야 할 내용이 줄어들었고, e-DOC에 기록된 연락처와 이메일은 스카이패스로 자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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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내년 하계운항 기간 항공권 할인 판매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내년 하계 운항 기간(3월 27일~10월 29일)에 이용할 수 있는 국내선 항공권을 할인 판매한다. 제주항공에 따르면 항공권 예매는 12월 27일 오전 10시부터 12월 31일 오후 10시까지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가능하며, 국내선 6개 노선(제주~김포/부산/청주/대구/광주, 김포~부산)에 대해 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사용료 등을 모두 포함한 편도총액운임을 기준으로 판매한다.제주항공은 최저가 항공권과 별개로 프로모션 기간 동안 판매가에서 최대 10%를 할인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 코드를 지급하며, 이 기간 중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2시간동안에는 최대 22%가 할인되는 프로모션 코드를 지급한다.제주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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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업계, 무상점검부터 소모품 할인까지…겨울철 지원 확대
기후 변화로 인해 예년 대비 따듯한 겨울 날씨가 이어지다 크리스마스 기습 한파로 운전자들은 크게 당황하고 있다. 늦었지만 겨울철에 대비한 운전자들의 월동준비도 본격화되고 있다. 하지만 겨울철 안전을 위해 챙길 것은 많지만 어떤 걸 더 살펴봐야 하는지,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몰라 난감한 상황을 겪는 경우가 많다. 만약 월동준비가 막막해 아직까지 대비하지 못한 상황이라면 자동차 업계서 진행 중인 겨울맞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타이어 업계에선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회장 김정규)의 서비스가 눈길을 끌고 있다. 이용 고객 대상으로 휠발란스, 위치교환, 공기압, 펑크 수리 등 4개 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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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KTC와 ‘전기차 충전소 품질검증센터 구축’ 협약
현대자동차그룹이 국제공인시험기관인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과 손잡고 전기차 충전 편의 증진을 도모하기로 했다. 현대차그룹은 23일 경기도 군포에 위치한 KTC 본관에서 김흥수 현대차그룹 EV사업부장, 제대식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기차 충전 인프라 품질검증센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현대차그룹은 KTC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전기차 충전 인프라 품질검증센터를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내구성, 신뢰성, 보안성, 실충전 성능 등에 대한 표준화된 평가 체계를 마련해 전기차, 충전기, 충전 시스템의 객관적 품질 확보를 모색한다는 방침이다.이를 위해 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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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CES 2022서 ‘로보틱스·메타버스’ 비전 선봬
현대자동차가 내년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 2022’에서 <이동 경험의 영역을 확장하다(Expanding Human Reach)>를 주제로 로보틱스 비전을 선보인다. 현대차는 23일 ‘CES 2022’ 참가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로보틱스 기술이 메타버스와의 결합 등을 통해 인류 사회에 가져올 이동의 역할 및 형태의 미래 변화상 제시를 예고했다.현대차 관계자는 “CES에서 발표될 현대차 로보틱스 비전에는 단순 이동수단을 만드는 것을 넘어 이동에 대한 인류의 근원적인 열망을 획기적으로 충족시켜 줄 로보틱스 사업의 목적과 지향점이 담길 예정이다”며 “특히 현대차는 모든 사물에 이동성이 부여된 ‘Mobility of Things(Mo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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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광대역 저피탐 무인기 기술연구’ 협약 체결
대한항공은 최근 국방기술진흥연구소와 ‘광대역 저피탐 무인기(UAV, Unmanned Aerial Vehicle) 기체구조 기술 연구’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오는 2025년까지 레이더 탐지가 어려운 ‘고성능 저피탐(스텔스) 기술을 차세대 무인 비행체에 적용’하는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또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및 인하대학교 등 국내 6개의 저피탐 분야 전문기관 및 대학교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전파흡수 및 표면전류제어 소재개발을 추진한다.대한항공 관계자는 “10여년에 걸친 무인비행체 설계 및 제작, 비행시험, 스텔스 기술 고도화에 역량을 쏟아왔다”며 “중고도 무인기 체계개발, 사단무인기 체계개발 및 전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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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브랜드 첫 ‘제네시스 서비스 분당’ 개소
제네시스는 브랜드의 첫 전용 서비스센터인 ‘제네시스 서비스 분당’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20일 밝혔다. 제네시스에 따르면 ‘제네시스 서비스 분당’은 제네시스 차량만을 정비하는 전문 서비스 거점으로, 단순한 정비 작업장을 넘어 고객에게 제네시스의 철학과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현된 것이 특징이다.또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의 대기 시간 축소를 위한 예약 중심 운영 ▲전문 상담인력 배치 수리 전·후 상담 등을 통해 입고에서 출고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고객 케어를 강화한다.제네시스 관계자는 “제네시스 고객만을 위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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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프랫앤휘트니 글로벌 엔진정비 협력체 가입
대한항공이 항공기 엔진 제작사인 프랫앤휘트니(P&W)의 차세대 GTF(Geared Turbo Fan) 엔진 정비 협력체 가입으로 글로벌 항공기 엔진 유지 정비(Maintenance Repair & Overhaul, MRO) 경쟁력을 더욱 높인다. 대한항공은 지난 16일 이수근 대한항공 오퍼레이션 부문 부사장, 프랫앤휘트니 Tom Pelland 전무 등 양사 관계자들이 비대면 화상 회의로 참석한 가운데 차세대 GTF 엔진 정비 협력체 가입 계약을 체결했다.대한항공은 이번 프랫앤휘트니 GTF 엔진 정비 협력체 가입에 따라 첨단 정비 기술력과 함께 정비 물량을 제공받게 된다. 또 전 세계 항공 MRO 시장에서의 입지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대한항공 관계자는 “해외 위탁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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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 ‘S60 R-Design 에디션’ 150대 한정 출시…5110만원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S60 R-Design’ 에디션 모델을 150대 한정으로 출시, 브랜드 공식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헤이, 볼보(Hej, Volvo)’를 통해 오는 22일부터 사전 계약에 나선다. 볼보코리아에 따르면 새롭게 선보이는 S60 R-Design 에디션은 적극적인 운전의 재미를 찾는 이들을 위한 중형 다이내믹 세단으로 ▲블랙 하이그로시 디테일이 가미된 R-Design만의 독창적인 디자인과 ▲하만카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어드밴스드 공기청정 기능, 전동식 파노라마 선루프 등 동급 최고 수준의 편의사양 ▲민첩하면서 매끄러운 주행 질감을 제공하는 250마력 친환경 MHEV 파워트레인 ▲파일럿 어시스트 등 안전의 노하우가 집약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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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다재다능한 소형 모빌리티 플랫폼 ‘모베드(MobED)’ 공개
현대자동차그룹은 16일 첨단 로보틱스 기술이 집약된 신개념 소형 모빌리티 플랫폼 ‘모베드(MobED, Mobile Eccentric Droid)를 공개했다.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모베드는 납작한 직육면체 모양의 바디에 독립적인 기능성 바퀴 4개가 달려있어 기울어진 도로나 요철에서도 바디를 수평으로 유지할 수 있으며, 휠베이스와 조향각의 조절이 자유로워 좁고 복잡한 도심 환경에 최적화된 것이 특징이다.이는 모베드에 탑재된 편심 메커니즘 기반의 ‘엑센트릭 휠(Eccentric Wheel)’에 의해 가능한데, 각 바퀴마다 탑재된 세 개의 모터가 개별 바퀴의 동력과 조향, 바디의 자세 제어 기능을 수행한다. 개별 동력 및 조향 제어 시스템은 360° 제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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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세계 첫 ‘드론 활용 항공기 동체 검사’ 개발
대한항공이 풍부한 정비경험과 최첨단 유·무인 항공기 연구개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여러 대의 드론을 동시에 띄워 항공기 동체를 검사할 수 있는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대한항공은 16일 서울 강서구 본사 격납고에서 우기홍 대한항공 사장, 김용석 국토교통부 항공정책실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군집드론을 활용한 기체검사 솔루션’ 시연 행사를 실시했다.대한항공에 따르면 드론을 이용한 항공기 동체 검사는 작업자가 최대 20m 높이에서 항공기 동체를 육안으로 확인해야 하는 현재의 정비 형태를 완전 바꾼 것으로 안전사고의 위험을 없애는 동시에 더욱 정확하고 빠르게 정비를 진행할 수 있어 해외 항공사에서 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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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90’ 완전 공개…‘에어 서스펜션’ 첫 적용
제네시스가 14일 G90 세단·롱휠베이스의 전체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오는 17일부터 계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G90는 완전변경 4세대 모델로, 엔진 사양은 최고출력 380마력(PS), 최대토크 54.0kgf·m의 성능을 갖춘 가솔린 3.5 터보 엔진으로만 운영하며, 8단 자동변속기와 매칭을 이룬다.3.5 터보 엔진은 차량 주행 조건에 따라 연료를 최적 분사하는 듀얼퓨얼 인젝션 시스템과 엔진에 유입되는 공기를 빠르게 식혀 가속 응답성을 높여주는 수냉식 인터 쿨러 등을 통해 9.3km/ℓ의 복합 연비를 낸다.여기에 G90 롱휠베이스는 브랜드 최초로 48V 일렉트릭 슈퍼 차저(e-S/C)를 적용한 가솔린 3.5 터보 엔진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제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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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주요 도서지역 상용차 고객 대상 ‘특별 케어 서비스’ 실시
현대자동차는 지리적 여건으로 인해 평소 정비 서비스를 받기 어려웠던 섬 지역 상용차 고객들을 위해 ‘특별 케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현대차에 따르면 특별 케어 서비스는 섬 지역에 서비스 점검팀이 방문해 고객들에게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이번 서비스는 백령도, 울릉도, 제주도 총 3곳을 대상으로 진행한다.해당 섬 지역의 현대 상용차 고객은 서비스 기간 동안 무상으로 ▲엔진·변속기 등 기본적인 차량의 성능 점검 ▲와이퍼와 같은 간단한 소모품 교환 ▲차량 정비 상담 및 관리·응급조치 요령에 대한 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특히 백령도에서는 군부대 대상의 특별 케어 서비스와 정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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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ESG 평가 ‘B+등급’ 획득…작년보다 1등급 상승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2021년 상장기업 ESG 평가 및 등급에서 지난해 대비 1등급 상승한 ‘B+등급’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최근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발표한 2021년 ESG 통합 등급에서 ‘B+등급’을 획득하며, 양호한 지속가능경영 체제를 구축하고 있다고 평가 받았다.이에 대해 제주항공 관계자는 “당사는 장기화되는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기내식 카페 ‘여행맛’ 운영 등의 소비자와의 지속적인 접점을 만드는 소비자경영과 탄소저감 비행, 환경정화 활동 등 환경경영 등을 전개했다”고 설명했다.한편 ESG 평가대상 950개 기업 가운데 A+ 등급은 1%, A등급은 19%, B+ 등급은 17%의 분포를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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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 현대차, 세차와 충전을 결합한 공간 ‘EV 파크’ 운영
현대자동차가 워시홀릭 분당용인 센터(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소재) 내 세차와 충전을 결합한 공간 ‘EV 파크’를 신설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EV 파크’는 현대차가 국내 세차 전문 기업 워시홀릭과 협업해 전기차 고객들의 충전 시간을 즐거운 경험으로 바꾸고자 마련한 공간으로, 현대차는 워시홀릭 센터 내 드라잉 존에 100kW급 급속 충전기 4기를 설치해 전기차 고객들이 세차와 충전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했다.현대차의 승용 전기차를 보유한 고객이 ‘EV 파크’를 이용할 경우 특별한 멤버십 혜택도 제공된다.구체적으로 현대차의 승용 전기차를 보유한 고객이 첫 방문 시 ‘EV 파크 멤버십’에 가입하면 ▲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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