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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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토요타, ‘2022 소방공무원 안전구조 세미나’ 개최
한국토요타자동차가 지난 8일 부산광역시소방재난본부 산하 부산소방학교에서 ‘2022 소방공무원 안전구조 세미나’를 실시했다. 소방공무원 안전구조 세미나는 소방공무원의 안전과 화재 대응 역량강화를 위해 기획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12월 전국 시·도 소방본부 소속 구조대원을 대상으로 첫 실시한 바 있다.한국토요타자동차에 따르면 부산 지역 총 24명의 소방공무원이 참석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하이브리드(H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수소차(FCEV), 전기차(BEV)와 같은 다양한 전동화 차량의 구조원리, 사고 시 전원 및 고전압 차단 방법 등 안전 조치법, 화재 진화 요령에 대한 이론 수업과 함께 실제 토요타, 렉서스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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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인니 자카르타 ‘현대 모터스튜디오 스나얀 파크’ 개관
현대자동차가 아세안 최대 자동차 시장 인도네시아의 중심 자카르타에 7번째 ‘현대 모터스튜디오’를 선보인다. 현대차는 9일 인도네시아의 수도 자카르타에 현대차의 클린 모빌리티(Clean Mobility) 비전과 방향성을 전달하는 브랜드 경험 공간 ‘현대 모터스튜디오 스나얀 파크(Hyundai Motorstudio Senayan Park)’를 개관한다고 밝혔다.현대차에 따르면 현대 모터스튜디오 스나얀 파크는 자카르타의 중심지역에 위치한 ‘스나얀 파크 쇼핑몰’ 2층에 446㎡ 규모로 조성됐으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현대차의 친환경 모빌리티 비전을 경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됐다.특히 ‘클린 모빌리티’를 콘셉트로 조성해 내부 인테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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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5월 ‘괌 노선’ 점유율 26%…명성 되찾기 나서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5월 한 달간 인천~괌 노선에서 26%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9일 국토교통부 항공정보포탈시스템에 따르면 제주항공은 5월 한 달간 인천~괌노선에서 5018명을 수송했다. 이는 국적 LCC중 가장 많은 수송객수로 같은 기간 인천~괌 노선 탑승객 1만9585명의 약 26%에 해당한다. 인천~괌 노선 이용객 4명중 1명이 제주항공을 이용했다는 얘기다.이에 따라 제주항공은 오는 7월부터 인천~괌 노선 운항횟수를 기존 주 4회에서 주 7회(매일) 운항으로 확대한다. 운항횟수를 늘려 점유율을 높임으로써 해당 노선에서의 과거 명성을 되찾는다는 전략이다. 제주항공은 코로나19 이전인 2018년과 2019년에도 인천~괌 노선에서 국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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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7월부터 ‘장거리 관광노선’ 운항재개 본격화
대한항공은 해외 여행수요 회복에 맞춰 오는 7월부터 장거리 주요 관광노선 운항을 순차적으로 재개한다. 운항 재개 노선은 ▲인천~라스베이거스 ▲인천~밀라노 ▲인천~비엔나 등 3개 노선이다. 대한항공에 따르면 인천~라스베이거스 노선은 내달 10일부터 운항이 재개된다. A330-200기종으로 주 3회(수·금·일) 운항하며, 인천공항에서 오후 2시 10분 출발, 라스베이거스 공항에 오전 10시 10분 도착하는 스케줄이다. 돌아오는 항공편은 라스베이거스 공항에서 낮 12시 10분에 출발해 인천공항에 다음날 오후 5시 40분 도착한다.이탈리아 제2의 도시로 유명한 밀라노는 내달 1일부터 주 3회(수·금·일) 운영한다. 인천공항에서 오후 1시 40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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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서울, ‘휴면 회원 활성화 이벤트’ 실시
에어서울(대표 조진만)이 휴면 계정 활성화를 위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에어서울은 오는 19일까지 자사 홈페이지 휴면 회원 중 계정을 다시 활성화한 고객을 대상으로 항공권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좀비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경품은 국제선 항공권, 국내선 항공권, 에어서울 모형 비행기, 커피 기프티콘 등이며, 휴면 계정을 활성화하면 자동 응모된다. 경품 당첨자는 이달 27일 에어서울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된다.에어서울 관계자는 “코로나 기간 동안 휴면 회원이 늘어난 것도 있어, 여름 휴가 시즌을 앞두고 회원 계정을 다시 활성화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 국제선이 본격적으로 재개되는 만큼 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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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카, 진모빌리티와 ‘통합 모빌리티 솔루션 모색’ 업무협약
롯데렌탈의 카셰어링 브랜드 그린카(대표 김경봉)가 진모빌리티(대표 조창진, 이성욱)와 통합 모빌리티 솔루션 모색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대한민국 최초로 카셰어링 서비스를 시작한 그린카는 서비스의 영역을 카헤일링(Car-hailing, 차량 호출)까지 확대하고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성장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그린카와 진모빌리티는 모빌리티 얼라이언스를 구축하고 중장기 전략을 수립하는 한편 서비스를 공동 개발한다. 이밖에도 협약 이후 양사의 고객들을 위한 쿠폰 할인 혜택을 시작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진모빌리티는 프리미엄 대형 승합 택시 기반 모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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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렌터카 ‘스마트링크’, 국내 최대 ‘기업용 아웃소싱 플랫폼’ 입점
SK렌터카(대표이사 황일문)의 ‘스마트링크’가 지난 4월 공공기관 대상 ‘나라장터’ 등재에 이어 기업 대상 국내 최대 서비스 중개 플랫폼에 입점을 통해 고객 접근성을 한층 높였다고 8일 밝혔다. SK렌터카에 따르면 기업 전문 중개 서비스 제공사 ‘캐스팅엔’이 운영하는 ‘업무마켓9’은 중소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업무를 원스톱으로 이어주는 플랫폼이다. 기업에서 상시 필요한 사무 용품 구매부터 다양한 업무 서비스도 비교할 수 있도록 10만여 전문 업체들의 정보를 수집∙분석해 최적의 업체를 추천해준다. 2016년 오픈 후 현재 5000여 개의 다양한 전문 업체가 입점해 있으며, 3만여 건 이상의 기업 간 거래가 이뤄졌다.최준혁 캐스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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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카닷컴, “6월 중고차 시세 약보합세…‘말리부’ 올해 최저”
6월 중고차 시세는 지난달에 이어 국산차와 수입차 모두 미세하게 하락해 시세변동이 크지 않은 ‘약보합세’로 나타났다. 다만 수입차보다 국산차의 하락폭이 더 큰 것으로 조사됐다. 국내 최대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이 2022년 6월 중고차 시세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중고차 시세는 엔카닷컴 빅데이터를 토대로 현대자동차, 기아, 르노자동차코리아, 쌍용자동차 등 국내 완성차 브랜드와 벤츠, BMW, 아우디 등 수입차 브랜드의 2019년식 인기 차종 중고차 시세를 분석한 결과다.엔카닷컴에 따르면 국산차 평균 시세는 전월 대비 평균 0.83% 하락했다. 지난 달 큰 폭으로 시세가 1930만원대까지 상승했던 더 뉴 아반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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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뱅크, ‘선물 받을 준비됐어?’ 인스타그램 행사 진행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회장 김정규)가 고객 참여 행사로 ‘선물받을 JUNE비 됐어?’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14일까지 타이어뱅크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타이어뱅크 인스타그램 팔로잉 뒤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에 댓글을 남기면 된다. 종료 후에는 추첨을 통해 신세계 상품권과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타이어뱅크 관계자는 “고객과의 소통을 원활히 하고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접점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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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 박융근 신임 대표이사 선임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는 지난달 31일자로 박융근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7일 밝혔다. 박융근 신임 대표이사는 뉴욕대 스턴 스쿨 경영학부에서 금융학 학사와 펜실베니아대 와튼 스쿨에서 M.B.A 학위를 취득하고 뉴욕 월가 투자은행 및 자동차 금융업계에서 글로벌 경험을 쌓아온 금융 전문가다. 2016년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 독일 본사에 재경 부문 임원으로 입사했고, 2018년부터 2019년에는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 대만에서 지사장을 역임 후 2019년 6월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에 합류하여 재무 및 리스크 관리 등 내부 조직 경영을 총괄해왔다. 한국 지사에서의 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올해 5월 31일부터는 대표이사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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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올 뉴 렉스턴·스포츠&칸’ 신규 트림 출시 기념 이벤트 실시
쌍용자동차가 올 뉴 렉스턴 시그니처 모델과 뉴 렉스턴 스포츠&칸 어드밴스 모델 출시를 기념해 매일매일 즉석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쌍용차에 따르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쌍용차 이벤트 페이지에서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하며, 참여 방법은 새롭게 선보인 올 뉴 렉스턴과 뉴 렉스턴 스포츠&칸의 신규모델에 대한 간단한 퀴즈를 풀고 이를 SNS에 공유하면 바로 당첨을 확인할 수 있다. 즉석 당첨 경품으로 ▲설빙 빙수 기프트콘(100명) ▲GS25 기프트콘(1000원/2000명) 등을 증정하며 1일 2회까지 참여 가능하다. 당첨 경품은 이벤트 종료 후 7월 모바일 쿠폰으로 지급될 예정이다.쌍용차 관계자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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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온라인 사전계약 실시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대표 로빈 콜건)는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사전 계약을 랜드로버 온라인 스토어에서 독점으로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관계자는 “3세대로 재탄생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폭발적인 주행 성능과 레인지로버 패밀리 고유의 럭셔리한 디자인, 그리고 편의성이 조화를 이뤄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며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새로운 MLA-Flex(Modular Longitudinal Architecture-Flex) 아키텍처와 최신 섀시 기술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안정성과 제어력을 선보이는 한편 랜드로버 최초로 다이내믹 에어 서스펜션과 어댑티브 오프로드 크루즈 컨트롤 등 최신 기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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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메타버스 니로 EV 체험 공간 ‘기아 에코 빌리지’ 공개
기아가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Roblox)’에 니로 EV 체험 공간 ‘기아 에코 빌리지(Kia Eco-Village)’를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기아에 따르면 로블록스는 글로벌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북미와 유럽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니로 EV 체험공간이 펼쳐지는 가상세계인 기아 에코 빌리지는 인간과 동물이 교감해 친환경 에너지를 충전하는 ‘친환경 라이프’를 주제로 마을, 해변, 에너지 센터, 캠핑장 등 총 4개의 가상공간으로 꾸며졌다.참가자들은 기아 NFT 센터에서 기아 EV NFT 작품을 관람하고 ▲딜리버리 게임 ▲발리볼 게임 ▲스피드 게임 ▲댄스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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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렌터카, ‘온라인 다이렉트’ 새 광고 캠페인 공개
SK렌터카(대표이사 황일문)가 온라인으로 3분이면 빠르고 정확하게 장기렌터카 계약까지 가능한 ‘SK렌터카 다이렉트’의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SK렌터카에 따르면 이번 광고 캠페인은 일상 속 자동차가 필요한 여러 순간에 맞춰 ‘차, 사지 말고 다이렉트하게 타!’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SK렌터카 다이렉트를 통해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렌털 상품들로 ‘차를 타는 새로운 방식’을 소개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새 차를 기다리지 않고 바로 받아볼 수 있는 ‘신차 장기렌터카’ ▲꼼꼼하게 관리된 중고차를 안심하고 탈 수 있는 ‘중고차 장기렌터카’ ▲탄만큼만 이용료를 내는 합리적인 요금 방식의 ‘SK렌터카 타고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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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서울, 광화문 커피빈에 ‘괌 컨셉존’ 오픈
에어서울(대표 조진만)이 여름 바캉스 시즌을 앞두고 3일부터 한 달간 괌정부관광청과 함께 ‘괌 컨셉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에어서울은 커피빈 광화문점에 위치한 에어서울 라운지에 휴양지 콘셉트로 포토존을 설치하는 등 매장의 일부를 괌의 분위기로 꾸미고 괌 여행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에어서울은 7-8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괌 등 휴양지로의 해외여행을 적극 독려한다는 계획이다.이를 기념해 에어서울은 괌 컨셉존 오픈 당일 ‘해외여행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해외여행 컨설팅존’에서는 현지 숙박과 렌터카 등 여행 관련 제휴 할인 정보를 제공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간단한 게임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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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뉴 렉스턴 스포츠&칸 ‘어드밴스’ 모델 출시
쌍용자동차가 고객이 선호 사양을 중심으로 재구성한 뉴 렉스턴 스포츠&칸 ‘어드밴스’ 트림을 추가해 판매에 들어간다고 3일 밝혔다. 쌍용차에 따르면 뉴 렉스턴 스포츠와 뉴 렉스턴 스포츠 칸(이하 스포츠&칸)은 각각 와일드,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익스페디션 등 4가지 트림으로 운영했으나 엔트리 모델을 강화하는 어드밴스 트림을 새롭게 추가함에 따라 총 8개에서 10개의 모델로 확대, 고객의 용도 및 여건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쌍용차 관계자는 “뉴 렉스턴 스포츠&칸 어드밴스(Advance)는 엔트리 모델인 와일드 트림을 베이스로 고객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사양 등을 기본 적용하고 합리적은 가격정책으로 가성비를 높였다”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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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디자인·상품성 강화한 ‘The 2023 모닝’ 출시
기아는 상품 경쟁력을 높인 ‘The 2023 모닝’을 3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기아에 따르면 The 2023 모닝은 연식변경 모델로, 트림별 상품성을 강화하고 고객 선호 사양에 대한 선택권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기아는 기존 모델에서 선택 사양으로 운영하던 디자인 패키지 ▲블랙하이그로시 프론트/리어 범퍼 및 라디에이터 그릴 ▲라디에이터 그릴 메탈 칼라 포인트 ▲크롬 벨트라인 몰딩 ▲블랙하이그로시 칼라 포인트 사이드실 몰딩 등을 고급 트림인 프레스티지와 시그니처에 기본으로 적용해 도시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강조함으로써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엔트리 트림인 스탠다드에는 ▲스티어링 휠 오디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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