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컴투스홀딩스 XPLA, '비트겟(Bitget)'에 상장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이 참여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거버넌스 코인 ‘XPLA(티커: XPLA)’가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겟(Bitget)’에 공식 상장됐다고 25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관계자는 "비트겟은 2018년 설립된 싱가포르 가상자산 거래소로, 650종 이상의 코인과 토큰이 상장돼 있다"라며 "전 세계 100여 국가에서 누적 글로벌 가입자 2천만 명 이상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일 평균 거래대금은 100억 달러(한화 13조 3천2백억 원)에 달한다"라며 "XPLA는 이번 상장으로 글로벌 이용자들의 접근성을 확대하고, 웹3 영향력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XPLA는 구글
-
골프존, 2024 팔도페스티벌 시즌1 '팔도 비거리마라톤' 개최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3월 25일부터 4월 21일까지 4주 간 전국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시상 규모 3억원 상당의 2024 팔도페스티벌 시즌1 ‘팔도 비거리마라톤’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골프존 관계자는 "팔도페스티벌은 전국 팔도의 골퍼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한 골프존파크의 최대 규모 이벤트다"라며 "총 3억원 상당 시상 규모의 2024 팔도페스티벌 시즌1 ‘팔도 비거리마라톤’은 총 세 가지 이벤트로 마련됐으며, 참여를 원하는 회원은 골프존파크 매장을 방문해 회원 로그인 후 대회모드에서 대회번호(924082) 또는 대회명 ‘팔도페스티벌’을 선택해 참여하면 된다"라고 전했다. 첫 번째 이벤트는 팀별 시상
-
네오위즈, ‘마비노기 영웅전’, 이상균 디렉터 영입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마비노기 영웅전을 개발한 이상균 디렉터를 전격 영입한다고 25일 밝혔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이상균 디렉터는 다채롭고 화려한 액션이 특징인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겸 메인 시나리오 라이터를 맡으며 이름을 알렸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가 직접 집필한 ‘마비노기 영웅전’ 시즌1의 시나리오는 지금까지 명작으로 회자된다"라며 "이어 크래프톤을 거쳐 스마일게이트에서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 ‘포커스 온 유’, ‘로건: 씨프 인더 캐슬’ 등을 개발한 VR 스튜디오 총괄을 맡았다"라고 말했다. 국내 장르 문학에서 손꼽히는 명작 ‘하얀 로냐프강’을 쓴
-
아프리카TV,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 리그 ‘ASL 시즌17’ 16강 2주차 경기 진행
아프리카TV는 오는 3월 25일(월)부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공상 과학 RTS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로 열리는 e스포츠 리그 '아프리카TV 스타리그 시즌17'(이하 ASL 시즌17) 16강 2주차 경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프리카TV 관계자는 "25일(월) 오후 7시부터 유영진(T), 김윤중(P), 도재욱(P), 이재호(T) 등 강자들로 구성돼 ‘죽음의 조’로 불리는 16강 C조 경기가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첫 경기에서는 유영진과 김윤중이, 이어지는 경기에는 도재욱과 이재호가 맞붙는다"라며 "네 선수 모두 ASL에서 매번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는 만큼, 죽음의 조에서 어떤 선수가 8강에 진출할 지 이목이 쏠리고 있다
-
그라비티, MMORPG ‘라그나로크V: 부활’ 한국 및 동남아시아 CBT 실시
그라비티가 25일부터 멀티플랫폼 MMORPG ‘라그나로크V: 부활’의 한국 및 동남아시아 지역 CBT를 시작한다. 그라비티 관계자는 "라그나로크V: 부활(이하 라그나로크V)은 전 세계 500만 명 이상 유저가 즐긴 ‘라그나로크 발키리의 반란’의 정식 후속작으로 아기자기한 그래픽 감성, 탄탄한 스토리, 콘텐츠 등이 더해져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라며 "또한 PC, 모바일 등 멀티플랫폼으로 즐길 수 있어 유저 접근성을 한층 높였다"라고 전했다. 라그나로크V는 그라비티의 자회사인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에서 개발했으며 그라비티에서 퍼블리싱을 맡아 진행한다.한국 및 동남아시아 지역 CBT는 한국 시간 기준 3월 25일 오후 2시부터 4월 1일까지
-
코웨이, ‘2024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정수기ㆍ공기청정기ㆍ비데 부문 1위 차지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브랜드 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정수기ㆍ공기청정기ㆍ비데 부문 1위를 석권했다고 25일 밝혔다.대한민국 브랜드스타는 국내 산업의 주요 부문별 브랜드 가치 1위를 선정해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제도다. 코웨이 관계자는 "이번 조사에서 각 부문별 최고 평점을 획득하며 ∆정수기 부문 19년 연속 ∆ 공기청정기와 비데 부문은 20년 연속 브랜드 가치 1위를 차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이콘 시리즈, 노블 공기청정기2, 룰루 더블케어 비데 등 혁신 기술을 탑재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국내 환경가전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정수기 부문은
-
컴투스 '낚시의 신’-‘어신’제휴 이벤트 진행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글로벌 인기 모바일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이 10주년을 기념해 낚시 정보 공유 앱 '어신'과 협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낚시의 신에서 올린 조업 성과를 '어신' 앱에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어신'은 전 세계 지역별 어종 변화, 어종별 이동경로 등을 예측해 낚시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분석하고 공유해주는 서비스다"라며 "오는 3월 31일까지 낚시의 신 플레이 중 낚시 성공 화면을 스크린샷으로 찍어 '어신' 앱 속 피싱그램 게시판에 '#낚시의신10주년' 태그를 붙여서 올리면 된다"라고 전했다.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낚시의 신 기념 굿즈인 24K 도금잔과 컵받침
-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공식 아트북’ 전자책 판매 돌입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자사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공식 아트북을 전자책(e-book)으로 판매한다. 컴투스 관계자는 "‘크로니클’ 공식 아트북은 게임에 등장하는 소환사와 소환수, 풍경 등을 감상할 수 있는 책으로 각종 콘셉트 아트는 물론 미공개 소환수 일러스트 및 원화가들의 특별 축전 등이 담겨 있다"라며 "지난 2월 얼리버드 판매 이후 소환사들의 성원에 힘입어 보다 많은 팬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전자책으로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트북은 오는 5월 31일까지 국내의 경우 컴투스 스토어에서 계정당 1회에 한하여 구매할 수 있으며, 해외에선 글로벌 PC 플랫폼 스팀의 DLC를 통해 상품을 만
-
CJ올리브네트웍스-우리은행, 멤버십 제휴 업무협약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 유인상)가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과 함께 금융과 IT를 융합한 멤버십 제휴 서비스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CJ올리브네트웍스는 3,0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CJ ONE과 우리은행의 금융 데이터를 연계하여 비즈니스 시너지 기회를 발굴하고 서비스 고도화에도 나선다"라고 전했다. 이어 "양사는 ▲금융과 IT 융합 위한 상품·서비스 개발 ▲양사 채널 및 자원 활용한 공동 마케팅 추진 ▲데이터 연계 통한 비즈니스 모델 발굴 및 시너지 강화 ▲금융 플랫폼 시스템 개발 및 운영 등 사업 확대를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라고 밝혔다. 특히
-
야놀자 플랫폼, ‘놀먹보’ 시즌 3 실시
야놀자(대표 배보찬)가 차별화된 여가 경험을 제공하는 ‘놀먹보(놀고 먹고 보고)’ 시즌 3를 선보인다.야놀자 관계자는 "25일부터 4월 14일(일)까지 3주간 진행하는 놀먹보 시즌 3는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브랜드와 협업해 여가 전반의 혜택을 총망라한 프로모션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 시즌1ㆍ2의 인기에 힘입어 이번에는 식음ㆍ엔터테인먼트ㆍ쇼핑ㆍ금융 등 브랜드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가격 혜택을 대폭 늘렸다"라며 "야놀자는 양사 플랫폼을 연동해 총 165억 원 상당의 파격적인 혜택을 지급하고 여가의 즐거움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라고 말했다.먼저, 야놀자 앱에서 매일 오전 10시마다 다채로운 브랜드 혜택을 릴레이
-
플레이오토, 11번가와 신규 셀러 이벤트 진행
커넥트웨이브(119860 대표집행임원 이건수)의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플레이오토'가 11번가와 신규 셀러의 판로 및 매출 확대를 돕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오는 31일까지 플레이오토 이용자 중 11번가에 신규로 입점하는 셀러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라며 "입점시 11번가는 ▲판매수수료 인하, ▲11번가 홈 메인 및 플레이오토 인기 상품전 포함 여러 기획전에 제품 노출 ▲최대 10만 셀러(광고) 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판매수수료의 경우 자체 상품 및 브랜드를 보유한 오리지널 셀러에게는 제로 수수료(0%)를 적용하고 그 외 일반 셀러에게도 6개월간 최
-
청호나이스, ‘미세플라스틱 제로 릴레이 챌린지’ 실시
청호나이스가 ESG경영실천을 위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미세플라스틱 제로 릴레이 챌린지’를 실시한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미세플라스틱 제로 릴레이 챌린지’는 지목된 도전자가 하루 동안 일상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사진을 촬영해 별도 제작된 사이트에 인증하고 다음 도전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라며 "첫 도전은 청호나이스 정휘철 부회장이 참여해 사내 친환경 문화를 조성하고 임직원들의 관심과 동참을 독려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청호나이스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인증된 사진 건당 1만원을 환경기금으로 적립해 추후 환경보호 활동에 사용할 계획이다.이번 사내 챌린지는 환경부 주도로 진행되는 ‘바이바이 플
-
캐치, ‘AI추천지수’ 도입
AI매칭 채용콘텐츠 플랫폼 캐치가 인재Pick에 ‘AI추천지수’ 기능을 도입해 더 정확하고 효율적인 채용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캐치 관계자는 "‘인재Pick’은 기업에서 캐치 인재풀을 직접 열람하고 입사 제안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다. 캐치는 이력서 정보 및 취업 행동 데이터 기반 AI매칭 기술을 해당 서비스에 적용해 정확도를 높였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새로 도입된 ‘AI추천지수’는 인재가 기업과 채용 직무에 적합한지 수치를 통해 보여준다"라며 "기업은 수많은 이력서를 하나하나 살펴볼 필요 없이, ‘AI추천지수’가 높은 적합한 인재를 중심으로 손쉽게 제안을 보내고 채용을 진행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특히
-
컴투스 ‘전투기 키우기: 스트라이커즈 1945’ 사전 예약 시작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신작 방치형 슈팅 게임 ‘전투기 키우기: 스트라이커즈 1945(이하 전투기 키우기)’가 국내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컴투스 관계자는 "자회사 노바코어가 개발한 ‘전투기 키우기’는 모바일 슈팅 게임과 방치형 RPG가 결합된 신작으로, 적의 탄막을 피해 전투기를 합성하고 여러 전투기를 수집하는 것이 핵심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락실 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일본 게임사 사이쿄의 ‘스트라이커즈 1945’ IP를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시리즈에 등장하는 50종 이상의 추억 속 기체를 발전된 그래픽으로 만나볼 수 있다"라고 밝혔다. 특히, 자신이 선호하는 전투기를 강화하고 모아서 편대를 조합하는 시스템 등은
-
뮤직카우, 쏜애플 ‘한낮’ 옥션 기념 이벤트 진행
뮤직카우가 20일 오픈한 밴드 쏜애플의 ‘한낮’ 옥션을 기념해 팬과 아티스트가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뮤직카우 관계자는 "쏜애플은 강력한 티켓 파워를 가진 밴드로, 탄탄한 팬덤을 바탕으로 자신들만의 독보적 공연 브랜드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라며 "이달 말 단독 콘서트 ‘멸종’ 개최를 예고하며 활발한 활동을 기다려온 팬들에게 반가운 소식을 전한 가운데, 쏜애플의 ‘한낮’으로 음악수익증권 옥션을 시작한 뮤직카우는 아티스트와 팬들이 또 하나의 연결 고리를 만들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20일 낮 12시부터 26일 밤 9시까지 진행되는 쏜애플 ‘한낮’ 옥션 기간 내 입찰에 참여해
-
컴투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QWER과 함께한 OST MV 풀버전 공개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STARSEED: ASNIA TRIGGER, 이하 스타시드)’의 두 번째 OST인 ‘Shine All Night (STARSEED Edition)’의 뮤직비디오 풀버전을 공개했다. 컴투스 관계자는 "‘스타시드’ 두 번째 OST ‘Shine All Night’은 인기 밴드 QWER이 가창에 참여한 곡으로, 정해진 운명을 떠나 빛나는 너와 내가 함께하는 미래로 나아가자는 내용을 담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앞서 보컬의 정체를 암시하는 티저 영상과 멤버들의 라이브 및 인터뷰 영상 등으로 QWER이 참여한 이번 OST와 뮤직비디오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왔다"라고 밝혔다. 공개된 이번 뮤직비디오에는 ‘스타시드’ 속 시네마틱 애니메이션을
-
헥토파이낸셜 010PAY, ‘리또’ 혜택 영상 공개
금융 플랫폼 010PAY(페이)가 배우 임원희를 모델로 ‘리또’ 혜택을 알리는 브랜드 필름을 공개했다. 010PAY 관계자는 "이번 영상은 ‘쓰는 대로 쌓이는 리또 프로모션’을 슬로건으로, ‘010PAY 우리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할 때마다 지급되는 ‘리또’를 배우 임원희 특유의 연기력으로 진중하면서도 코믹하게 풀어냈다"라고 전했다.이어 "리또는 리워드(보상)와 로또를 합친 이름으로, 로또6/45당첨 번호 및 당첨금과 연동해 최대 1억 원을 증정하는 리워드 서비스다"라며 "010PAY ‘리또 머니함’에 일정 금액을 보관하거나 010PAY 우리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하면 6개의 숫자로 이루어진 리또가 앱 내에 지급된다"라고 밝혔다. 로또 1, 2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