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롯데물산 "5월 가정의 달은 롯데월드타워에서 온 가족 함께 즐겨요" 外
가정의 달을 맞아 롯데월드타워는 어느 때보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롯데물산 관계자는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야외 잔디광장)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포켓몬으로 가득하다"라며 "롯데백화점이 이 달 8일까지 진행하는 국내 최초 포켓몬 대축제 ‘포켓몬 스프링 페스타’에서는 피카츄와 함께하는 퍼레이드, 포켓몬스터 TV 애니메이션 갤러리, 포켓몬 팝업 스토어 등 포켓몬과 관련된 모든 것들을 한 곳에서 경험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는 하루 2번 아기 펭귄을 만날 수 있다. 롯데월드에서 인공 부화한 멸종 위기종 ‘훔볼트 펭귄’의 적응 훈련과 이유
-
[생활경제 이슈] 풀무원건강생활 ‘퍼스트 세럼’ 리뉴얼 출시 外
풀무원건강생활(대표 오경림)은 건강한 아름다움으로 최고를 지향하는 고기능 스킨케어 브랜드 이씰린이 대표 제품인 보습 세럼 ‘퍼스트 세럼’을 강화된 보습력으로 새롭게 단장해 리뉴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풀무원건강생활 관계자는 "이씰린의 베스트셀러인 ‘퍼스트 세럼(100ml / 69,000원)’은 세안 직후 물기를 닦지 않고 사용하는 보습 세럼으로, 피부를 하루 종일 건강하고 촉촉하게 유지해 주는 보습 기능이 특징이다"라며 "지난 2000년 처음 출시된 제품으로, 보습 기능과 잔주름 개선, 미백 기능성까지 갖춘 멀티 기능성 세럼이다. 이번 리뉴얼은 2017년 이후 6년 만이다"라고 전했다. 일반적으로 건강한 피부의 각질층은 15~20%의
-
[생활경제 이슈] 신세계푸드, 서울대와 ‘국산쌀 활용 기능성 대체유’ 개발 MOU 체결 外
신세계푸드가 서울대학교와 손잡고 국산쌀을 활용한 기능성 대체유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지난 3일 신세계푸드는 서울대 관악캠퍼스에서 SNU 홀딩스, 서울대 그린바이오 과학기술연구원, 서울대 기술지주 자회사 밥스누 등과 국산쌀 활용 기능성 대체유(가칭 바이오 라이스 밀크) 개발 및 탄소중립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공동 연구개발에 착수한다"고 밝혔다.이날 체결식에는 신세계푸드 송현석 대표, SNU 홀딩스 서동규 대표, 서울대 그린바이오 과학기술연구원 임정빈 원장, 서울대 기술지주 자회사 밥스누 정홍균 대표, 서울대 푸드테크학과장 이기원 교수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속가능한 상품 개발을 위
-
[생활경제 이슈] 롯데마트, 가정의 달 맞춤형 상품 특가에 선보여 外
롯데마트 관계자는 "‘한 달 동일 가격 행사’는 롯데마트가 물가 상승에 따른 소비자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자 기획한 행사다"라며 "사회적으로 의미가 있거나 시의성 있는 품목을 선정해 한 달 동안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2월에 첫 선을 보인 한 달 동일 가격 행사는 매 상품마다 고객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롯데마트의 4월 행사 상품은 돼지갈비와 국내산 통족발로 각 상품의 4월 한 달간 매출은 전년과 비교해 각 12배, 3배 가량 큰 폭으로 증가했다.이에 롯데마트는 5월에도 ‘한 달 동일 가격 행사’를 지속해 소비자의 물가 부담을 줄인다는 방침이다. 5월 행사 품목은 ‘축산 선물세트
-
[생활경제 이슈] 이마트24, ‘가정의 달’ 맞아 CJ제일제당 브랜드대전 진행 外
이마트24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경품이벤트와 풍성한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마트24는 오는 5월 28일까지, CJ제일제당 상품(100종)을 이상 구매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최대 110만원 상당의 가전제품을 선물로 제공한다.이마트24 관계자는 "고객들은 햇반, 비비고 냉동만두 등 CJ제일제당 상품을 구입하면서,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스탬프 1개가 적립되며, 스탬프 1개 이상 적립한 고객은 경품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라고 말했다.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LG식기세척기’(2명), 2등은 ‘물걸레 로봇청소기’(4명), 3등은 ‘음식물처리기’(8명)를 선물로 제공하며, 당첨자 발표는 오는 6월 8일(목)에 있을 예정이
-
[생활경제 이슈] BGF리테일 브랜드 홈페이지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外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독일 국제포럼디자인 주관의 ‘2023 iF (International Forum) 디자인 어워드’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CU 관계자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 산업디자인 협의 주관의 IDEA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불린다"라며 "수상 브랜드에게 사용이 허가되는 iF 로고는 우수한 디자인을 보증하는 범국가적인 상징으로 통용되고 있다"라고 밝혔다. 수상작은 BGF리테일의 홈페이지다. BGF리테일은 ‘좋은친구’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춰 젊고 트렌디한 감각을 바탕으로 친근한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지난해 자사 홈페이지를 리뉴얼했다
-
[생활경제 이슈] 풀무원 올가홀푸드, 창립 42주년 기념 프로모션 진행 外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는 창립 42주년을 맞이해 오는 25일까지 ‘올가 창립 42주년 프로모션’을 진행, 연중 가장 큰 혜택을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올가 창립 42주년 프로모션’은 높아진 물가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를 위해 최대 50% 할인 행사는 물론, 놓치면 안 될 1+1 기획전을 연다"라며 "또 올가 브랜드 취지에 맞게 가치소비를 실천할 수 있는 지속가능식품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선물하기 좋은 프리미엄 상품들을 선별하여 새롭게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먼저 고물가 시대에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줄 신선식품을 반값에 선보인다. 5일부터 7일까지 ‘올가 반값 한돈
-
[생활경제 이슈] W컨셉, ‘시엔느X앰버 비토리아’ 협업 상품 선봬 外
패션 플랫폼 W컨셉이 올해 마케팅 테마를 ‘아트(ART, 문화예술)’로 정하고, 디자이너 브랜드와 해외 유명 아티스트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 2030 고객을 중심으로 아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입점 브랜드와 아트 분야 협업 콘텐츠를 선보여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주력한다는 전략이다.W컨셉 관계자는 "오는 16일까지 ‘더 특별한 시엔느’ 기획전을 열고,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시엔느(SIENNE)’와 뉴욕 일러스트 작가 ‘앰버 비토리아(Amber Vittoria)’의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앰버 비토리아는 뉴욕에서 활동중인 일러스트레이터로, 다양한 색채가 특징이며 구찌, 셀린느 등 하이엔드 브랜드와의 콜라보 작품
-
대웅제약, 1분기 영업익 310억..."전년 대비 15.9% ↑"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이 2023년 1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1분기 별도기준 매출액 2923억원, 영업이익 31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4%, 15.9% 성장했다고 3일 밝혔다. 연결기준으로는 매출액 3224억원, 영업이익 245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1%, 6.2% 성장했다.대웅제약에 따르면 2022년 사상 최대 연간 매출과 영업이익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도 1분기 기준 사상 최고 영업이익(별도기준)을 또 다시 경신했다.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펙수클루 등 고수익성 제품 위주의 전문의약품의 선전과 국내에서 유일하게 FDA 승인 받은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가 전체 성장을 주도했다.전문의약품 부문 매출은 전년 동
-
[생활경제 이슈] 광동제약, ‘비타500 제로 르세라핌 팝아트 에디션’ 한정 출시 外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이 ‘비타500 제로 르세라핌 팝아트 에디션’을 오는 9월까지 한정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지난 3월 신제품 ‘비타500 제로’의 광고 모델로 르세라핌을 발탁한 바 있다"라며 "이후 르세라핌의 이미지가 담긴 에디션 출시 요청이 잇따르자, 광동제약은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한정판 제품을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에디션은 광동제약 F&B 전용몰 ‘광동상회’에서 5월 3일부터 선판매되며, 1병당 멤버 1인의 모습이 새겨진 형태로 제작됐다. 인물을 컬러풀한 팝아트로 표현해 세련된 감성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10입∙20입 박스 포장에는 팀 전원이 함께한 이미지가 인쇄됐다.뿐만 아니라 광동제
-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형제들 ‘우아한스터디’ 참가자 모집 外
배달의민족(배민) 구성원과 함께 공부하며 성장할 수 있는 특별한 자리가 마련된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이들이 함께 학습하고, 상호 교류할 수 있는 ‘우아한스터디’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배민 관계자는 "우아한스터디는 2021년 우아한형제들 기술직군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관심 있는 주제에 대해 공부하고, 토이 프로젝트 등을 함께하며 성장하는 모임으로 시작됐다"라며 "참가자들은 주제 선정은 물론, 진행 방식, 목표 설정 등을 모두 자율적으로 정해 운영해 왔다"라고 전했다. 또한 오픈 스터디도 열어 배민 구성원뿐만 아니라 외부 개발자들도 참여할 수 있도
-
[생활경제 이슈] 휠라 키즈 ‘해피 썸머 컬렉션’ 출시 外
휠라코리아㈜가 전개하는 키즈 브랜드 휠라 키즈(FILA KIDS)는 일러스트레이터 ‘수수진(SOOSOOJIN)’과 손잡고 다가올 여름을 위한 ‘해피 썸머 컬렉션(Happy Summer Collection)’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휠라 키즈만의 편안하고 스타일리시한 키즈 패션에 수수진 작가 고유의 다채로운 컬러와 일러스트를 반영, 경쾌한 여름 분위기를 담아 제안한 것이 특징이다. 휠라코리아 관계자는 "휠라 키즈와 함께한 일러스트레이터 수수진은 2018년 독립출판을 통해 데뷔한 이래 특유의 따뜻한 감성과 다채로운 색채감, 정형화되지 않아 더욱 사랑스럽고 감각적인 드로잉의 일러스트 아트북, 에세이 등을 출간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라
-
[생활경제 이슈] 켈로그, 가정의 달 맞아 6만 3천인분 식품 나눔 실시 外
농심켈로그가 가정의 달과 어린이 날을 맞이해 어린이 대상으로 6만 3천인분의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 농심켈로그 관계자는 "성장하는 아동 및 청소년들이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해 영양을 챙길 수 있도록 해마다 나눔 규모를 확대하며 따뜻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라며 "특히, 올해 가정의 달에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월드비전 등의 NGO 파트너들과 협력해 어린이를 대상으로 총 6만 3천인분의 식품을 기부했다"라고 전했다. 먼저, 월드비전과 함께 출범한 '아침머꼬 캠페인'을 통해 서울시 내 4개교의 결식 아동들에게 아침식사를 지원했다. ‘아침머꼬 캠페인’은 가정 내 어려움으로 인해 아침식사를 거르고 등교하는 어린이들
-
[생활경제 이슈] 티몬, 5월 물가안정 프로젝트 진행 外
티몬이 오는 7일까지 월간 최대 프로모션 ‘몬스터메가세일’, 31일까지 ‘베스트 팍팍세일’을 진행하고 카테고리별 특가 릴레이를 펼치며 고객들의 가정의 달 외출 나들이 준비를 돕는다. ‘물가 안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브랜드 협업과 상품 경쟁력을 강화한 결과 첫날인 1일 핵심 상품 매출이 150% 급증하는 등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티몬 관계자는 "오늘 3일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함께하기 좋은 여행·나들이 상품을 엄선했다. ▲과천 서울랜드 연간회원권 (10만4,000원~), ▲양양 더앤리조트 2인 조식 패키지(8만1,860원~), 유류할증료와 세금, 무료위탁수하물(15kg)까지 포함한 ▲에어서울 일본/동남아 7대
-
[생활경제 이슈] 한국맥도날드, 2분기 레스토랑 관리직 공개 채용 진행 外
한국맥도날드가 2023년 2분기 정규직 ‘레스토랑 관리직’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3일(수) 밝혔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에 채용하는 레스토랑 관리직 ‘매니저 트레이니’는 고객 관리, 영업 관리, 품질 관리, 인사 관리 등 레스토랑 운영 업무의 전반을 담당하는 직무로, 외식 분야에 대한 열정이 있다면 누구나 한국맥도날드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서류 접수는 오는 14일(일)까지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지원자들은 서류 합격 이후 1차 면접, 2차 레스토랑 실습 면접 전형을 거치게 된다. 2차 레스토랑 실습 면접은 지원자가 최종 합격 후 수행하게 될 업무를 미리 경험해 봄으로써 직무 이해도를 높이고 업무 적합성을
-
[생활경제 이슈] 공영홈쇼핑, 3대 대표 프로그램 봄 개편 리뉴얼 外
공영홈쇼핑(대표이사 조성호)의 최장수 프로그램인 ‘국민 장보기 TV하나로마트’(농축산물전용), ‘바다어부’(수산물전용), ‘피팅룸’(패션전용) 프로그램이 봄 개편을 맞아 대대적인 리뉴얼을 진행한다.공영홈쇼핑 관계자는 "‘TV하나로마트’는 개국 첫 해인 2015년 12월부터 매주 화요일 방송되는 국내산 농축산물 전용 프로그램이다"라며 "그 동안 오후 5시 40분(1부)에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나 이번 개편에서 9일부터 아침시간대로 옮겨 오전 8시 20분(1부)에 시작하고, 2부 저녁 9시 45분 방송은 동일하게 운영한다"라고 전했다. 오전 방송에서 주문한 상품은 당일출고, 익일 배송이 가능해졌기 때문에 보다 더 다양한 고객층에서 이용할
-
[생활경제 이슈] 마켓컬리, 프리미엄 유산균 ‘드시모네’ 라방 진행 外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드시모네’ 제품 9종을 최대 50% 할인하는 ‘마켓컬리 드시모네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컬리 관계자는 "드시모네 라방은 이날 오후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컬리 앱을 통해 진행된다"라며 "마켓컬리에서 드시모네 제품을 라이브 커머스로 소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라고 전했다. 컬리와 드시모네가 함께 만든 프리미엄 플러스 50% 할인을 비롯해 프라임, 키즈, 베이비 등 다양한 제품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드시모네가 컬리 단독 상품으로 출시한 프리미엄 플러스는 보장 균 수 3,000억 CFU(미생물 집락수)에 달하는 고함량 프로바이오틱스다. 국내 프로바이오틱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