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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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위메이드, '미르4' 900일 기념 ‘미른이의 달’ 이벤트 개최 外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대작 MMORPG '미르4'의 서비스 900일을 기념해, ‘미른이의 달’ 이벤트를 오늘(11일) 시작했다.위메이드 관계자는 "이용자들은 ▲900일 기념 14일 출석 ▲미른이 이은의 신룡의 주화 교환 상점 ▲900일 신룡의 깜짝 선물 ▲신룡의 축복▲암시장 소환권 할인 이벤트 등 총 5가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먼저, 오늘부터 6월 7일(수)까지 ‘900일 기념 14일 출석’ 이벤트가 진행된다. 출석 일자에 따라 ‘신룡의 축복 티켓’, ‘전설 청룡 조각상’ 등 다채로운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다양한 강화석과 용신기 제작 재료 등이 포함된 ‘영웅 신룡의 선물 상자’도 지급된다. ‘미른이 이은의 신룡의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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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코나아이, ‘모나(MONA)’ 정식 출시 外
코나아이㈜가 오랜 준비 끝에 이동통신 시장 경쟁에 나선다. 코나아이는 지역 커뮤니티 플랫폼을 포함한 코나아이의 다양한 사업 영역을 융합한 가상이동통신망(MVNO) 알뜰폰 브랜드 ‘모나(MONA)’를 5월 공식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코나아이 관계자는 "독자적인 디지털 인증 솔루션(DID)을 기반으로 구축된 ‘모나(MONA)’는 모바일(MOBILE)+코나(KONA)의 의미를 담은 브랜드로, 코나아이의 지역 커뮤니티 플랫폼과 연계한 지역별 요금제 출시를 시작으로 유심 기반 특화 요금제까지 차례로 오픈을 앞두고 있다"라고 전했다. ‘모나’는 기존 이동통신망사업자(MNO) 사업자인 LGU+ 망을 이용해 동일한 데이터 품질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코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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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남양유업, ‘2023 한부모가족의 날 기념 공모전’에 상금과 물품 후원 外
남양유업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진행된 ‘2023 한부모가족의 날 기념 공모전’에 상금과 물품을 후원했다고 11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한부모가족복지상담소가 주최하고 애란한가족네트워크가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엄마와 자녀의 일상을 담은 글짓기를 비롯하여, ‘우리 가족’을 주제로 하는 사진과 그림 등 총 39편의 작품을 접수하여 엄정한 심사를 거쳐 총 7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라고 전했다. 남양유업은 상금 및 자사 제품 후원은 물론, 지난 10일 서울시 중구 한국한부모가족복지상담소에서 진행한 시상식 현장도 방문해 행사 관계자들과 수상자들을 응원하였다.남양유업 관계자는 “한부모가정을 응원하는 뜻깊은 자리에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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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BYC, 반려견용 ‘개리야스’ 2종 출시 外
BYC(대표 김대환)는 여름철 무더위를 대비하고 반려견의 안전한 야외 활동을 위한 ‘개리야스’ 2종을 출시하고, 11일부터 14일까지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BYC 관계자는 "기능성 쿨웨어 ‘보디드라이’는 피부에 접촉 시 시원한 감촉을 느낄 수 있는 기능성 냉감 제품으로 지난해 여름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로다’와 협업해 반려견용 제품을 처음 선보였다"라고 전해다. 이어 "2023년 신제품 반려견용 보디드라이 쿨런닝은 기존의 접촉 냉감 기능뿐 아니라 야외 산책 시 진드기, 모기 등 해충의 접근을 효과적으로 막아주는 해충 방지 가공을 더해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라고 밝혔다. 또한, 각기 다른 체형이 모두 소화 가능하도록 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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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현대그린푸드 ‘텍사스 로드하우스’, 가정의 달 특별 세트메뉴 판매 外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미국 스테이크 전문점 텍사스 로드하우스 6개 전 점포에서 패밀리세트와 커플세트를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패밀리세트는 베스트 메뉴인 립아이(340g)와 콤보 에피타이저를 비롯해 어워드 워닝 립, 설로인 그릴드 쉬림프 콤보, 컨츄리 프라이드 치킨 등 다양한 스테이크 메뉴가 포함되며, 커플세트는 립아이 그릴드 쉬림프 콤보, 어워드 위닝 립, 탄산음료 2잔이 제공된다"라고 전했다. ◆더 머천트 오브 베니스 로자 모체니가 컬렉션 출시이탈리안 아티스틱 퍼퓸 브랜드, 더 머천트 오브 베니스 (The merchant of Venice)는 선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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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교촌치킨, 고객 체험 프로그램 ‘교촌1991 스쿨’ 2기 마무리 外
교촌치킨이 고객 대상 조리 체험 프로그램 '교촌1991 스쿨' 2기를 성료했다.교촌치킨 관계자는 "'교촌1991 스쿨'은 소비자가 직접 조리, 포장 등 치킨 제조 과정을 전반적으로 체험하며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라며 "지난 4월 1기를 모집하며 활동을 시작해 조리 체험 흥미도와 브랜드 이해 측면에서 고객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라고 전했다. 2기 프로그램은 지난 4일 경기도 오산시에 위치한 교육 R&D센터 '정구관'에서 열렸다. ▲브랜드 소개 ▲메뉴 시식 및 제조과정 안내 ▲조리 과정 체험 등 교촌치킨만의 브랜드 철학과 조리법을 경험 수 있는 활동이 진행됐으며, 특히 지난 1기 참여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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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BBQ, 경기도 이천∙화성∙성남 아동복지시설에 치킨 300여마리 기부 外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경기도 이천∙화성∙성남 지역 아동복지시설에 방문해 아이들에게 치킨 300여마리를 기부했다고 11일 밝혔다.BBQ 그룹 관계자는 "지난 10일 화성시에 위치한 지역아동센터연합회에 방문해 센터를 방문하는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치킨 100마리를 기부했다"라며 "또한, 어린이날을 앞둔 지난 3일과 4일에는 이천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사회복지시설 라엘의 집, 해오름터 등에 총 200여마리를 치킨을 전달했다"라고 전했다. BBQ는 올해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아동복지센터를 비롯해 아동복지시설, 노인요양원, 장애인복지센터, 무료급식소 등 지역내 사회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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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클레이튼 재단, ‘클레이튼 스퀘어’ 거버넌스 포털 웹사이트 공식 출시 外
클레이튼의 국내외 사업 확장 및 탈중앙화를 위해 설립된 클레이튼 재단 (이하 재단)은 클레이튼 생태계 운영 전반에 대한 투명한 정보 공유와 재단, 거버넌스 카운슬 (Governance Council, 이하 GC) 멤버, 커뮤니티 사이의 소통, 참여 촉진을 위해 마련된 클레이튼 스퀘어 거버넌스 포털 웹사이트를 공식 출시했다. 클레이튼 관계자는 "클레이튼 스퀘어는 웹사이트 내 ‘온체인 보팅 (On-chain Voting)’ 공간에서 클레이튼의 유틸리티 토큰, ‘KLAY’의 유동성 공급자 추가를 위한 의사결정 과정을 실시간 공개함으로써 첫 활동을 시작한다"라고 전했다. 재단은 클레이튼 스퀘어 출시와 동시에 지난 4월 GC 투표를 통과한 일곱 번째 클레이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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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단신] 아이오감,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어린이날 행사 참여
아이배냇의 위생·생활용품 브랜드 아이오감이 지난 5일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열린 어린이날 행사에 참여했다고 11일 밝혔다. 아이오감은 이날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오아시스 야외수영장에서 진행된 ‘첨벙첨벙 물 놀이터’(Splish! Splash! Water Playground at the Oasis!) 행사에 기브어웨이 스폰서로 참여해 행사 참여자 및 연휴 기간 내 어린이 방문객 300명에게 웰컴키트를 증정했다.이번 웰컴키트는 아이오감 버블클렌저(딸기), 바스슬라임(몬스터) 각 1개, 리플렛 1개, 더 토이즈 컬렉타 상어/공룡 피규어 각 150개, 소책자 300권으로 구성됐다.아이오감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과의 접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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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단신] 케이카, “중고 전기차 수출 ‘주춤’…시세 17% 하락”
중고 전기차 시세가 불황 요인과 수출 감소 등 전반적인 수요 약화에 최근 약세를 보이고 있다. K Car(케이카)가 국내 중고차 시장에서 유통되는 출시 12년 이내 740여개 모델을 대상으로 평균 시세를 분석한 결과, 중고 전기차 평균 시세가 6개월째 하락하고 있다고 11일 분석했다.전기차는 한때 중고차 시장에서 친환경 이미지와 함께 인기를 끌었다. 그러던 2020년 말 반도체 수급 부족에 따른 신차 출고지연으로 중고 전기차 값이 신차 실구매가를 넘어서는 기현상을 보일 만큼 시세가 불안정하게 움직였다. 이후 2022년 초 반도체 수급이 안정화되면서 중고 전기차 시세 역시 안정을 찾았지만 충전 인프라 부족, 배터리 성능 이슈, 신차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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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현대 L&C, 세계 최대 가구 기자재 전시회 ‘인터줌(Interzum)’ 참가 外
현대L&C가 세계 최대 규모의 가구 기자재 전시회에 참가해 가구용 필름과 인조대리석을 전시하며 글로벌 인테리어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현대백화점그룹 종합 건자재 기업 현대L&C(현대엘앤씨)는 9일부터 나흘간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인터줌(Interzum) 2023’에 참가한다고 11일 밝혔다. ‘인터줌’은 2년마다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가구 기자재 전시회로, 올해에는 전세계 1,600여 건자재 및 가구·인테리어 업체가 참가한다. 현대L&C는 지난 2015년 이후 3회 연속 참가한 것을 비롯해 올해까지 총 4회째 참가하고 있다.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현대L&C는 가구용 필름 마감재와 MMA(메틸메타아크릴)계 인조대리석 ‘하넥스(Hane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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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다름플러스 신규브랜드 ‘패션감자탕’ 1호점 그랜드 오픈 外
종합외식기업 ㈜다름플러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패션감자탕’이 서울 강동구에 1호점 개점 소식을 알리며 5월 한 달간 그랜드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다름플러스 관계자는 "패션감자탕은 매장을 방문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 시 점심(11시~15시 입장기준)에는 스페셜 튀김을, 저녁(17~23시 입장기준)에는 정식 보쌈을 무료로 제공한다"라며 "이는 오는 21일까지 이어지며 테이블당 1회 제공된다. 또한 이달 말일까지는 모든 종류의 소주를 2천원에 주문할 수 있는 할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라고 밝혔다. 패션감자탕 1호점은 금일(11일) 시범운영을 거쳐 12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 24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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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안랩, ‘ESG와 공정거래’ 주제로 사내 교육 진행 外
안랩이 5월 10일(수) 임직원 대상 공정거래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안랩 관계자는 "‘ESG와 공정거래’를 주제로 법무법인 율촌 윤용희 변호사가 강의를 맡았으며, 강의에서는 다양한 판례와 함께 ▲ESG 리스크 관리 체계의 필요성 ▲공정거래 규제 관련 리스크를 다뤘다"라고 전했다.윤용희 변호사는 “ESG 환경에서는 고객, 협력사, 투자자 등 이해 관계자의 요구가 기업을 향한 자율적인 규제로서의 기능을 하고 있다”며, “국내외 법규뿐만 아니라 이와 같은 사적(私的) 규제도 고려해 ESG 리스크를 정확하게 인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시장 내 공정 거래를 해치는 요소로 꼽히는 ‘그린워싱’ 관련 법제(표시광고법 등)를 언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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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양단신] 신세계건설, 연신내역 초역세권 ‘빌리브 에이센트’ 공급
신세계건설이 서북권 개발의 중심지인 서울 은평구 연신내역 초역세권에 공급하는 ‘빌리브 에이센트’가 12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돌입한다. 올해 신세계건설의 첫 분양단지인 빌리브 에이센트는 서울 은평구 불광동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5층~지상 24층, 전용면적 49~84㎡ 총 492세대/실 규모로 조성된다. 아울러 단지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는 조성되는 대규모 상업시설 ‘빌리브 에이센트 더 플레이스’도 동시 분양에 나선다.청약일정은 이달 16일부터 17일까지 청약접수를 받는다. 이후 22일 당첨자를 발표하며, 23일부터 24일까지 2일간 계약을 진행할 계획이다.신세계건설에 따르면 빌리브 에이센트는 풍부한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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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이디야 ‘커피믹스 2종’ 올해 1분기 매출 약 90% 증가 外
이디야커피가 자체 개발한 ‘커피믹스 2종’이 국내외 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매년 판매량과 매출액이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 1분기 ‘커피믹스’ 2종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90%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디야커피는 2020년 자체 생산시설 드림팩토리의 기술력을 통해 ‘커피믹스 2종’(▲스페셜 모카블렌드, ▲스페셜 골드블렌드)을 출시했다. 이디야 커피믹스는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은 물론 대형마트와 온라인 등으로 유통채널을 지속 확대해 나갔으며, 소비자의 호응에 힘입어 누적 판매량 2.2억 스틱을 넘어섰다. 올해 1분기 매출 또한 지난해 동기 대비 약 90% 증가하며 지속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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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이슈] 포스코 ‘Pos-H’, 규모 7.0 강진도 버텨…최고의 내진성능 인정
포스코의 이노빌트 대표 제품 중 하나인 Pos-H가 최고의 내진성능을 가진 강구조솔루션으로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Pos-H는 고객이 필요한 최적의 사이즈로 제작할 수 있는 맞춤형 용접형강으로 포스코의 내진용 후판 및 열연으로 제작해 내진성을 강화했다. 주로 대형 건축구조물의 기둥 사이를 연결하는 보(樑)와 기둥으로 사용된다.최근 건축물이 대형화되면서 기둥과 기둥 사이가 멀고, 하중이 큰 건축물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반면 원자재 가격 급등에 따라 건설사의 원가절감 요구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존 보 대비 높이가 확대된 Pos-H를 대형 강구조 건축물에 적용할 경우 부재 사용량을 줄일 수 있어 더욱 경제적인 시공이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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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이슈] DL이앤씨-메이사, 건설 분야 ‘디지털 트윈’ 구축 MOU 체결
DL이앤씨와 메이사가 건설 분야 디지털 트윈 구축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DL이앤씨는 지난 10일 서울 종로구 디타워 돈의문 본사에서 메이사와 ‘건설 디지털 트윈(Digital Twin) 구축 및 건설현장 생산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디지털 트윈이란 현실 세계의 사물을 가상 세계에 그대로 구현하는 것을 말한다. 건설 분야에 적용하면 가상공간에 현실의 ‘쌍둥이’ 건축물을 만들어 공정∙품질∙안전 관리부터 설계, 분양, 유지보수 등에 활용 가능하다. 현실에서는 비용이나 안전상의 문제로 실행하기 어려운 일들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는 장점이 부각되면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는 게 DL이앤씨의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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