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산업단신] KCC, 세계 최대 규모 전자전시회 ‘PCIM Europe 2023’ 참가
글로벌 응용소재 화학기업 KCC(대표 정몽진)가 전력반도체의 본고장 독일에서 매년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전력 반도체 관련 전시회 ‘PCIM Europe 2023(Power Conversion Intelligent Motion)’에 참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 KCC는 미래 핵심산업인 전기차 구동 부품 및 배터리용 첨단 소재인 유/무기소재, EV용 화재확산 방지 소재, 글로벌 실리콘 기업인 모멘티브 실리콘 소재까지 함께 선보이며, 전력반도체 시장에서 유·무기/실리콘 토탈 솔루션을 내놓았다.KCC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인 대표적인 무기소재 제품은 기계적 강도와 내열성이 뛰어난 AMB(Active Metal Brazing) 세라믹 기판이다. AMB는 구리회로와 세라믹 사이에
-
[생활경제 이슈] CJ올리브영, ‘W케어’ 브랜드와 나눔 실천 ‘맞손’ 外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지난 11일 오후 ‘2023 핑크박스 나눔 캠페인 전달식’을 열고,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서울시립십대여성건강센터 ‘나는봄’에 ‘핑크박스’ 1천 개를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핑크박스 나눔 캠페인’은 올리브영이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에게 각종 여성용품과 생필품을 ‘핑크박스’에 넣어 무상 지원하는 활동이다"라며 "올리브영은 일명 ‘깔창 생리대’가 사회 문제로 떠오른 지난 2016년부터 이 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해 왔다"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핑크박스 나눔 캠페인’에는 올리브영 ‘W케어’ 주요 브랜드와 고객들이 참여해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W케어’는 올리브영이 ‘우
-
[산업단신] 기아-카카오모빌리티, 헤일링 전용 ‘PBV 및 연계 플랫폼 서비스 개발’ 협력
기아와 카카오모빌리티가 카헤일링(Car Hailing, 차량 호출)에 최적화된 전용 PBV(Purpose Built Vehicle) 및 연계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협력한다. 기아는 지난 11일 양재동 본사에서 기아 송호성 사장, 카카오모빌리티 류긍선 대표, 기아 국내사업본부장 권혁호 부사장, eLCV비즈니스사업부장 김상대 전무, 카카오모빌리티 사업부문 총괄 안규진 부사장, 미래이동연구소장 장성욱 부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카카오모빌리티와 ‘헤일링 전용 PBV 및 연계 플랫폼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기아에 따르면 이번 협약의 목표는 다양한 유형의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이동 솔루션을 개발함으로써, 국내 모빌리
-
[건설단신] 롯데건설, 서울경제진흥원과 우수 스타트업 모집
롯데건설이 서울경제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서울창업허브 성수∙창동’과 함께 오는 6월 11일까지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할 유망 스타트업을 모집 중이라고 12일 밝혔다. 롯데건설에 따르면 모집 분야는 ▲건설산업 ESG(친환경 자재, 신재생에너지 활용, 순환자원 관리, 탄소저감 기술, CSR/CSV, 공급망 관리) ▲Smart Work(마케팅/수주/계약/견적/조달/분양 업무 프로세스 효율화, 자동화) ▲DT, 디지털 전환(BIM, AI, VR/AR, Drone, Robotics 활용 기술, 스마트 안전) ▲자유주제(신기술/신공법, 신사업 아이디어 등)로 해당 분야의 전국 소재 7년 미만의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신청서 접수는 스타트업플러스에서 온라인
-
[건설단신] 대우건설, ‘TCFD’ 지지선언…ESG 경영 강화
대우건설(대표이사 백정완)이 지난 11일 이사회를 열어 기후변화관련 재무정보공개협의체(TCFD, Task Force on Climate Related Financial Disclosure) 가입을 의결하고, 12일 지지선언을 했다고 밝혔다. TCFD는 2015년 주요 20개국(G20) 재무장관회의 금융안전위원회가 설립한 협의체로서, 기후변화 관련 지배구조, 위험관리, 전략, 측정지표·목표 등 4개의 주요 영역을 재무보고서를 통해 공개하도록 권고한다. 2022년말 기준 세계 101개 국가 4000여 곳의 기관과 기업이 TCFD를 지지하고 있다.대우건설은 2012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 이래로 친환경 경영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를 갖고 탄소중립 시대를 대비하고 있다. 이번 TCFD 가입
-
[생활경제 이슈] 롯데홈쇼핑 반짝 판매 ‘토요장터’ 친환경 생필품에 소비 몰려 外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이 매주 토요일 오전 8시부터 20분간 선보이고 있는 ‘토요장터’가 친환경 생필품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토요장터’는 고물가에 따른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지난 3월부터 선보이고 있는 스팟성 프로그램이다"라며 "토요일 오전(오전 8~9시) 시간대 평소 대비 주문금액이 2배 이상 높은 점을 반영해 ‘주말 오픈런’ 콘셉트로 기획했으며, 롯데홈쇼핑 대표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의 일환이다. 짧은 방송시간에도 불구하고 평균 주문건수가 2,200건을 넘는 등 고객 호응이 높다"라고 전했다. 최유라 씨가 추천하는 식품,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
-
[생활경제 이슈] 세븐일레븐, 도라에몽 활용 빵 3종 출시 外
글로벌 인기 만화 캐릭터 ‘도라에몽’이 세븐일레븐의 디저트로 찾아왔다.세븐일레븐에 따르면 MZ세대의 편의점 빵, 디저트 열풍에 힘입어 올해(1~4월) 빵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70% 가량 신장했다. 세븐일레븐은 이에 맞춰 크림빵, 도넛 등 다양한 종류의 빵과 디저트를 출시해오고 있으며, 캐릭터 콜라보를 통해 차별화 상품 구색 또한 강화해오고 있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이러한 디저트 운영전략에 맞춰 지난 3일 출시한 ‘도라에몽동글단팥만쥬’를 시작으로 ‘도라에몽슈크림만쥬’, ‘도라에몽암기빵만쥬’까지 총 3종의 도라에몽 상품을 이달 내로 출시할 예정이다"라며 "‘도라에몽’은 4차원 주머니에서 비밀도구를 꺼내 주인공
-
[IT이슈] 플레이위드, [씰M] 동남아 지역 11일 정식 서비스 시작 外
플레이위드의 모바일 게임 [씰M]이 동남아 지역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가 ㈜플레이위드 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씰M]이 금일 12시(태국 현지 시각 오전 10시)를 기해 동남아 지역 8개국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플레이위드가 서비스할 동남아 지역은 태국,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을 포함한 8개국이다. [씰M]의 공식 타이틀 명은 [SEAL M]으로 현지 사용자들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다운 받아 플레이할 수 있다.플레이위드 관계자는 "씰M은 모바일 캐주얼 MMORPG로, 지난 2003년 정식서비스를 진행한 온라인 게임인 씰온라인의 정통성을 계승한 정식 모바일 후속작
-
[생활경제 이슈] 롯데월드타워 "‘베르테르의 정원’에서 5월의 낭만 즐겨요" 外
롯데월드타워가 12일 야외 잔디광장 월드파크에 형형색색의 꽃으로 가득한 ‘베르테르의 정원(Garden Werther)’을 조성했다. 롯데월드타워 관계자는 "‘베르테르의 정원’은 월드파크에 설치된 괴테 동상 주변 약 1,000m2(300평) 규모 공간을 정원으로 꾸민 것으로, 괴테의 소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과 봄을 노래한 괴테의 시 ‘5월의 노래(Mailied)’에서 영감을 받았다"라고 전했다. 무도회장으로 가는 길에서 샤롯데(Charlotte)를 만나 첫눈에 반한 베르테르의 사랑 이야기를 담아 디자인했다. 정원 바깥쪽에 마운딩(흙을 쌓아 작은 언덕을 만드는 것)을 조성해 숲 속 무도회장을 연출하고, 정원 가운데에는 ‘5월의 노래’ 원문이 적힌
-
[생활경제 이슈] 록시땅 ‘갤러리’와 협업한 ‘칠링 인 버베나 애프터눈 티’ 출시 外
록시땅(L'OCCITANE)이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과 함께 무더운 여름을 식혀줄 청량한 일탈이라는 메시지로 ‘버베나 겟어웨이(Verbena Getaway)’ 캠페인을 진행한다.록시땅 관계자는 "그 캠페인의 첫 시작으로 록시땅 베스트셀러 버베나 라인의 레몬 버베나 잎에서 영감을 받아 레몬의 상큼함과 허브의 시트러스함을 담은 ‘칠링 인 버베나 애프터눈 티(Chilling in Verbena Afternoon Tea)’를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프로방스의 여름과 같은 메인 애프터눈 티 스탠드에는 보기만 해도 상큼함이 전달되는 레몬 모양의 레몬 버베나 무스, 달콤한 과육으로 씹는 재미를 더한 감귤 자몽 타르트, 앙증맞은 금귤 모양의 초콜릿 무스, 한입 베어 물면
-
[IT이슈] 해긴 '플레이투게더' 카이아 패션위크 개최 外
모바일게임 기업 해긴(대표 이영일)이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에 화려한 패션위크가 펼쳐진다. 해긴 관계자는 "'플레이투게더'의 주 배경이 되는 카이아섬 패션몰에 레드카펫과 포토월이 설치되고, 친구들과 패션 대결을 펼칠 수 있는 미니게임 '패션스타 런웨이'가 오픈됐다"라고 전했다. '패션스타 런웨이'는 총 8명의 참가자가 중 최고의 패셔니스타를 선정하는 미니게임으로, 패션몰에 위치한 NPC '패션프린스'에게 말을 걸면 참여할 수 있다.게임은 시간 내 패션몰을 돌아다니며 전시된 의상 중 테마에 맞는 의상으로 꾸미고, 준비가 완료되면 패션쇼장 런웨이에서 다양한 포즈로 나를 뽐내는 방식으
-
[생활경제 이슈] 풀무원, 대만식 두유 푸딩 ‘두화(豆花)’ 출시 外
풀무원이 식물성 단백질 대표 식품인 두부 시장에서 소재 및 간편 대용식을 선보이며 앞서가는 가운데, 두유를 활용한 푸딩 제품까지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디저트 시장으로 새롭게 진입한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콩의 영양을 그대로 담아 건강하고 맛있게 만든 대만식 두유 푸딩 ‘두화(豆花, 2입/3,880원)’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식품업계 전반에 빠르게 확산된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와 식물성 단백질 섭취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풀무원은 달콤한 맛의 디저트도 건강까지 생각하며 먹을 수 있는 제품을 기획했다.풀무원이 디저트 카테고리에서 야심차게 선보이는 ‘두화’는 두유를 푸딩처럼 굳혀 토핑
-
[생활경제 이슈] 롯데마트, 캠핑 먹거리와 용품 할인 행사 진행 外
롯데마트가 캠핑족을 위해 가성비 좋은 캠핑 먹거리와 용품을 저렴하게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5월 중순부터 따뜻한 날씨가 지속됨에 따라 수도권 근교 캠핑장을 찾는 캠핑족을 겨냥해 11일(목)부터 17일(수)까지 축산, 맥주 등의 다양한 캠핑먹거리와 캠핑용품에 대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특히 고물가시기 캠핑족의 구매 부담을 줄이기 위해 캠핑 준비 시 가장 많이 찾는 바비큐용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가성비가 뛰어난 수입산 위주로 준비했다"라며 "실제로 5월 1일부터 8일까지 롯데마트 수입육 매출은 전년대비 30% 신장했으며 호주산 소고기의 경우 2배 이상 신장해, 고객들의 뜨거운 인기를 얻고있다"라고 전했다. 먼
-
[생활경제 이슈] 일동후디스 하이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단백질음료 부문 1위 차지 外
일동후디스가 프리미엄 단백질 보충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이하 하이뮨)’의 음료 제품들이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단백질음료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매년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 인증 제도다. 국내 소비 생활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등 브랜드파워 조사 결과를 지수화해 부문별 1위 브랜드를 발표한다"라고 전했다. '하이뮨’ 음료 제품은 2023년 제25차 K-BPI 조사 브랜드 인지도 면에서 최초인지와 비보조인지, 보조인지 항목 모두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아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이와 더불
-
[IT이슈] 포블, 문화예술 기획사 워킹하우스뉴욕과 신사업 개발을 위한 맞손 外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대표 안현준)가 문화예술 기획사 워킹하우스뉴욕(대표 수이강)과 혁신적인 신사업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전했다. 포블게이트 관계자는 "워킹하우스뉴욕은 신진/유망한 아티스트들이 국제 현대미술산업에서 각광받을 수 있도록 장기적인 미션을 가진 문화예술기획사이자 갤러리다"라며 "2020년 부산에 첫 문을 열고 2021년 서울 한남동에 두 번째 문을 열며 해외 아티스트와 국내 아티스트 간의 국제적인 교류 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다"라고 전했다.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일반 미술과 미디어의 경계를 넘어 다양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대체불가능 토큰(NFT), 빅데이터, AI아트 등 미술작품을
-
[생활경제 이슈] 퀴즈노스 ‘2023 서울 패들서프 국제대회’ 공식 후원 外
퀴즈노스가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한강공원일대에서 진행되는 2023 서울 패들서프 국제대회 ‘KAPP 아시아 챔피언십 레이스(ASIA CHAMPIONSHIP RACE)’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11일 밝혔다. 퀴즈노스 관계자는 "이번 후원을 통해 패들서프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에게 퀴즈노스의 트레디셔널 샌드위치와 함께 그랜 샐러드, 웨지 감자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밀박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라며 "퀴즈노스의 트레디셔널 샌드위치 밀박스는 담백한 제스티 비프와 벌꿀로 숙성된 햄, 양상추, 토마토, 양파 등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남녀노소 누구나 선호하는 메뉴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후원 기간 동안 패들서프 대회 공식 현수막과 포스터에 퀴즈
-
[IT이슈] 바디프랜드, 어버이날 안마의자 1천대 이상 판매 外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의 안마의자가 5월 8일 어버이날 하루 만에 1,041대를 판매, 2021년 5월 하루에만 1,259대 판매 이후에는 최고의 판매 기록을 세웠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이는 지난해 어버이날에 비해 22% 증가한 수치로, 이런 기록적인 판매량은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과 함께 선물 수요가 겹친 데다, 바디프랜드만의 차별화된 독보적인 기술력이 집약된 신제품 출시 효과까지 더해져 가능했다는 분석이다"라고 전했다. 실제, 라이프스타일 조사 플랫폼 에이풀(Aful)이 진행한 ‘4060 안마의자 트렌드 조사’에 따르면 안마의자를 구매한 4060세대 중 구매에 대해 ‘만족한다’는 이는 81.6%였으며, 다른 사람에게 안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