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IT이슈] ‘컴프야2023’, 가정의 달 기념 특별 이벤트 실시外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3’(이하 컴프야2023)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컴투스 관계자는 "이번 특별 이벤트는 어린이날인 5월 5일부터 29일 석가탄신일까지 총 3탄에 걸쳐 진행되며, 게임에 접속만 해도 각종 선수팩과 인기 아이템을 지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대 플래티넘 등급의 선수까지 영입할 수 있는 ‘Live 구단 선택팩’을 비롯해 ‘감독팩’, ‘5개 연도 선택 구단팩’ 등 이벤트 동안 매일 달라진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다"라며 "더불어 26일부터는 ‘Live 플래티넘팩’과 ‘플래티넘 복권’ 등이 들어있는 ‘가정의 달 기념 특별 꾸러미’도 선물한다"라고 밝혔다.
-
[생활경제 이슈] 맥도날드, 5월 가정의 달 맞아 ‘패밀리 캠페인’ 진행 外
맥도날드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패밀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목) 밝혔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온 세상 어린이 대환영’이라는 문구와 함께 전국 매장을 365일 ‘예스 키즈존(YES KIDS ZONE)’으로 운영하며 가족 단위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역시 가정의 달을 맞아 맥도날드의 예스 키즈존을 알리는 광고 영상을 공개하고 온 가족이 매장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활동을 선보이기에 나섰다"라고 전했다. 새롭게 공개된 패밀리 캠페인 광고는 ‘아이들이 더 많은 YES와 함께 자라는 세상에 YES!’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광고는 아이들이 가족들과 함께 맥도날드 매장에서 생일파티를 즐기며 행
-
[생활경제 이슈] SPC삼립, 미각제빵소 ‘오틀리(OATLY)’ 협업 신제품 출시 外
SPC삼립의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미각제빵소’가 글로벌 프리미엄 귀리음료 브랜드 ‘오틀리(OATLY)’와 협업한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SPC삼립 관계자는 "‘오틀리(OATLY)’는 스웨덴의 대표 식물성 귀리음료 브랜드로, 슈퍼푸드로 알려진 귀리를 활용한 음료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라며 "체질상 동물성 우유 성분이 맞지 않는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기 시작하며 전세계적으로 대표적인 식물성 음료로 자리 잡았다"라고 전했다. SPC삼립은 오틀리 오리지널 음료를 활용한 미각제빵소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 오틀리를 사용해 담백한 맛이 특징인 ‘오트밀 식빵(9입)’과 ‘오트밀 미니롤(20입)’ 등 2종이다. 신제품에 사용된
-
[생활경제 이슈] 글래드 호텔,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라이프스타일 호텔’ 1위 선정 外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호텔은 한국소비자포럼 주최의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Brand Customer Loyalty Awards 2023) ‘라이프스타일 호텔’ 부문에 선정됐다. 글래드 호텔 관계자는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등 4개 조사 항목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라며 "특히 MZ세대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은 글래드 호텔은 'Every GLAD Moment!'를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최고의 가성비로 고객이 머무는 모든 시간과 공간이 기쁘고 만족스러운 호텔을 추구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가상 현실에서도 글래드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메타
-
[생활경제 이슈] 빙그레 ‘베리&로즈’와 ‘감귤&오렌지블라썸’ 출시 外
빙그레가 요플레 40주년 기념 에디션인 요플레 오리지널 ‘베리&로즈’와 ‘감귤&오렌지블라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빙그레 관계자는 "국내 떠먹는 요거트 1위 브랜드인 요플레의 40주년을 맞이하여 출시한 이번 제품은 요플레에서 새롭게 꽃을 활용하여 선보이는 요거트 제품이다"라며 "요플레를 대표하는 상큼한 과일 요거트와 은은한 꽃향기가 조화를 이루는 점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요플레 오리지널 ‘베리&로즈’와 ‘감귤&오렌지블라썸’에는 각각 100% 국내산 딸기와 감귤을 사용하고 2000억 프로바이오틱스도 함유되어 있다.1983년 국내 최초의 떠먹는 요거트를 선보인 빙그레 요플레는 올해로 출시 40주년을 맞이하며 대한민국 대
-
[생활경제 이슈] 브리오신, 프리미엄 타월 브랜드 TWB와 콜라보레이션 진행 外
프랑스 세제 브랜드 ‘브리오신’이 프리미엄 타월 브랜드 ‘TWB’와 5월 가정의 달 기념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브리오신 관계자는 "선물 수요가 많아지는 5월을 맞이하여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브리오신’의 베스트셀러 식기 설거지용 주방세제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TWB’와 만났다는 점에 특별함을 더했다"라고 전했다. ‘브리오신’은 ‘TWB’와의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하여 ‘브리오신 식기 설거지용 주방세제’, ‘주방세제 리필’, ‘TWB 핸드타월’ 구성의 특별한 선물 패키지를 선보인다.일명 '청담동 세제'라고 잘 알려진 ‘브리오신 식기 설거지용 주방세제’는 음식 기름때 및 음식찌꺼기
-
[생활경제 이슈] 커스텀멜로우, 조각가 이형구와 컬래버레이션 상품 출시外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커스텀멜로우’가 조각가 이형구 작가와 협업 상품을 출시한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커스텀멜로우가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는 아티스트 협업의 일환으로, 커스텀멜로우의 브랜드 지향점과 이형구 작가의 개성 있는 작품을 동시에 느낄 수 있게 했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이형구 작가는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들을 해부학적인 방식으로 탐구해 인체의 변형과 골격을 재현한 ‘아니마투스(Animatus)’ 시리즈로 잘 알려져 있다"라며 "2007년 베니스 비엔날레 한국관, 2008년 뉴욕 아라리오 갤러리 등 꾸준히 전시회 활동을 이어왔으며 작년에는 부산시립미술관에서 개최한 《
-
[IT이슈] 안랩, 인도 사이버 보안 솔루션 유통 전문 기업과 파트너십 계약 체결 外
안랩이 인도의 사이버 보안 솔루션 유통 및 서비스 전문 기업 ‘RAS Infotech’과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며 인도 사이버보안 시장에 진출한다.안랩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안랩은 ▲PC용 백신 솔루션 ‘V3’ 제품군 ▲엔드포인트 보안 플랫폼 ‘안랩 EPP’ ▲차세대 위협 탐지 및 대응 솔루션 ‘안랩 EDR’ 등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을 공급하게 됐다. 또한, 성장 잠재력이 큰 인도의 OT(Operational Technology) 보안 시장을 노려 ▲특수목적시스템용 보안 솔루션 '안랩 EPS'도 인도 시장에 공급한다"라고 전했다. 안랩이 인도 사이버 보안 시장에 진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안랩은 이번 파트너십으로 ‘RAS 인포텍’의 넓은 파트
-
[생활경제 이슈] 바이탈뷰티, ‘굿슬립가바 365 X 벨리곰’ 협업 제품 출시 外
아모레퍼시픽 대표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수면 건강기능식품 '굿슬립가바 365'와 인기 캐릭터 '벨리곰'이 협업해 만든 한정판 에디션과 굿즈를 선보인다. 바이탈뷰티 관계자는 "굿슬립가바 365는 숙면을 통해 건강한 하루를 만드는 것에 집중한 제품이다"라며 "일상 속 행복을 주는 곰이라는 세계관을 가진 귀여운 벨리곰과 굿슬립가바 365가 만나 바쁜 일상 속에서도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이 주목할 만하다"라고 전했다. 실제 코로나19 펜데믹 이후 건강 관리를 향한 사회적 관심이 늘어남에 따라 수면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도 커지고 있다. 이번 굿슬립가바 365 X 벨리곰 에디션을 통해 ‘갓생’을 추구하는 MZ 세대뿐 만 아
-
[생활경제 이슈] CJ제일제당, 생분해 소재 PHA 美 FDA 승인 外
CJ제일제당은 PHA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식품접촉물질(FCS, Food Contact Substances)로 승인됐다고 4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먹고 세포 안에 쌓아놓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과 해양을 비롯한 대부분 환경에서 분해되는 특성이 있다"라며 "생활용품 포장재, 화장품 용기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바이오 소재로, 세계적으로 ‘탈(脫) 석유계 플라스틱’ 움직임이 커지며 그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에 승인된 제품은 CJ제일제당이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상업생산중인 비결정형 aPHA(amorphous PHA)로, 고무와 같이 부드러운 물성을 지녀 포장재나 비닐봉투 등 변형이 필요
-
[IT이슈]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신규 생존자 ‘라제쉬’ 등장 外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컴투스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생존자 ‘라제쉬’가 등장한다. 라제쉬는 노인의 모습을 하고 있으나 날렵한 움직임으로 아군의 체력 회복을 돕는 서포터로 활약한다"라며 "의사 출신으로 각종 의료품을 능숙하게 활용하며,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는 필살기와 스킬을 갖췄다"라고 전했다. 라제쉬의 스킬은 새롭게 열리는 ‘미지의 생존자’ 던전을 탐험하며 체험해볼 수 있다.또한, 기존 콘텐츠가 더욱 확장된다. 각 성향별 생존자끼리 출전할 수 있는 ‘성향 방어전’은 480회차까지 추가되어 유저들의 도전 욕구
-
[IT이슈] 아프리카TV, '고인물 게임대전' 4년 만에 다시 부활 外
아프리카TV는 오는 21일(일)부터 4주 동안 최고의 오락실 게임 실력자를 가리는 게임 대회 '고인물 게임대전 시즌7'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로 인해 한동안 진행되지 못했던 고인물 게임대전이 다시 열리는 건 지난 2019년 이후 4년 만이다. 아프리카TV 관계자는 "e스포츠 리그 종목의 다양화를 위해 아프리카TV가 지난 2018년 첫 선보인 고인물 게임대전은 오락실 시대를 추억하는 3040 세대와 아직 그때 그 시절 게임을 즐기고 있는 마니아들에게 큰 주목을 받은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대회는 스트리트 파이터2 대쉬(챔피언 에디션), 철권 태그1, 수퍼슬램(슬램덩크), 세이부 컵 축구 등 지난 시즌에서
-
[IT이슈] 젤리스페이스, 펀플라잉과 메타콜라보 및 도시 재생 공간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外
메타젤리스 프로젝트를 이끌고 있는 블록체인 브랜드 기획사 젤리스페이스(대표 조현진)가 메타콜라보가 핵심 가치인 펀플라잉(대표 박지안)와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젤리스페이스 관계자는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청라 지역에 위치한 스퀘어 7 공간에 메타젤리스와의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인천 청라의 스퀘어 7의 공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기로 했다"라며 "젤리스페이스와 펀플라잉은 양사의 네트워크 안에서 가용한 자원을 활용하여 상품 기획 및 사업 개발, 제휴, 마케팅에 대한 전략을 공유하기로 하였다"라고 전했다. 특히, 젤리스 캐릭터를 활용한 캐릭터 협업 및 스퀘어 7 공간에 활용할 수 있는 크리에
-
[IT이슈] 잡코리아 조사, 직장인들의 원픽 이직 조건은? 外
직장인 10명 중 9명은 직장 생활하며 언제든 현재 회사를 떠날 수 있는 이직을 생각하고 있었으며, 이들을 움직이게 하는 이직 조건 원픽은 ‘연봉’인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가 직장인 502명을 대상으로 '이직 트렌드'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잡코리아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직장인 90.8%가 ‘이직을 고려하고 있다’고 응답했으며, 이들 중 ‘적극적으로 이직을 준비’하고 있는 직장인은 42.6%, ‘좋은 곳의 제안이 오면 고려하겠다’는 잠재적 이직 준비자는 48.2%로 조사됐다. 반면 ‘당분간은 현 회사에 집중하며 이직 계획이 없다’는 직장인은 9.2%에 불과했다.잡코리아 관계자는 "기업들의 수
-
[생활경제 이슈] 아영FBC, 에라주리즈 맥스 마스터 블렌드 단독 출시 外
종합주류기업 ㈜아영FBC의 대표 칠레 프리미엄 와인 '에라주리즈 맥스(ERRAZURIZ MAX, 750ml)’는 한국인의 입맛에 특화된 ‘에라주리즈 맥스 마스터 블렌드(ERRAZURIZ MAX MASTER BLEND)’를 한국 독점 출시한다고 4일 알렸다. 아영FBC 관계자는 "금번 에라주리즈 맥스 마스터 블렌드 출시는 한국 와인 소비자들에게 10년이상 꾸준히 받아온 사랑에 보답하고자 오직 한국 와인 소비자들을 위한 ‘KOREA BLENDING’ 프로젝트로 기획되었다"라며 "특히, 맥스 리제르바 와인 중 가장 인기가 좋았던 카베르네 소비뇽을 한국 와인 소비자의 취향과 입맛에 맞춰 칠레 현지 아콩카구아 밸리에서 품질 좋은 카베르네소비뇽 만을 선별해 품질을 한 단계 업
-
[생활경제 이슈] 삼양식품, 신제품 ’쿠티크 트러플파스타’ 출시 外
삼양식품은 쿠티크 브랜드의 신제품 ‘쿠티크 트러플파스타’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신제품 쿠티크 트러플파스타는 레스토랑에서 갓 조리한 듯한 부드러운 크림소스에 트러플 원료가 더해져 고급스러운 풍미의 진한 크림파스타 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액상소스와 함께 분말스프를 별도로 구성해 트러플크림소스의 맛과 향을 더욱 풍부하게 했으며, 브로콜리와 양송이 후레이크로 보임성과 식감을 살렸다"라고 밝혔다. 면은 쿠티크만의 차별화된 삶은 건면으로 실제 파스타와 유사한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했고, 크림소스가 잘 묻어나도록 페투치네 스타일의 넓은 면을 적용했다. 또한, 전자레인지
-
[생활경제 이슈] 굽네몰, ‘2023국민선호브랜드대상‘ 닭가슴살 부문 1위 수상 外
굽네 기술로 만들어 맛있고 건강한 닭가슴살 전문몰 굽네몰(대표 정수철)이 ‘2023국민선호브랜드대상’에서 ‘닭가슴살’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굽네 관계자는 "2023국민선호브랜드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추천한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라며 "추천 브랜드에 대한 전략과 가치, 비전, 경쟁력을 비롯해 소비자 선호도와 이용 경험, 혁신성 등 체계적 기준을 바탕으로 평가한다"라고 전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9개 부문에서 총 199개 업체가 선정됐다.굽네몰은 지난달 28일 국민일보 주최로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닭가슴살’ 부문 1위에 선정됐다. 굽네몰은 굽네만의 오븐 노하우와 특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