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BGF리테일 브랜드 홈페이지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外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독일 국제포럼디자인 주관의 ‘2023 iF (International Forum) 디자인 어워드’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CU 관계자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 산업디자인 협의 주관의 IDEA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불린다"라며 "수상 브랜드에게 사용이 허가되는 iF 로고는 우수한 디자인을 보증하는 범국가적인 상징으로 통용되고 있다"라고 밝혔다. 수상작은 BGF리테일의 홈페이지다. BGF리테일은 ‘좋은친구’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춰 젊고 트렌디한 감각을 바탕으로 친근한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지난해 자사 홈페이지를 리뉴얼했다
-
[생활경제 이슈] 풀무원 올가홀푸드, 창립 42주년 기념 프로모션 진행 外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는 창립 42주년을 맞이해 오는 25일까지 ‘올가 창립 42주년 프로모션’을 진행, 연중 가장 큰 혜택을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올가 창립 42주년 프로모션’은 높아진 물가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를 위해 최대 50% 할인 행사는 물론, 놓치면 안 될 1+1 기획전을 연다"라며 "또 올가 브랜드 취지에 맞게 가치소비를 실천할 수 있는 지속가능식품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선물하기 좋은 프리미엄 상품들을 선별하여 새롭게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먼저 고물가 시대에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줄 신선식품을 반값에 선보인다. 5일부터 7일까지 ‘올가 반값 한돈
-
[생활경제 이슈] W컨셉, ‘시엔느X앰버 비토리아’ 협업 상품 선봬 外
패션 플랫폼 W컨셉이 올해 마케팅 테마를 ‘아트(ART, 문화예술)’로 정하고, 디자이너 브랜드와 해외 유명 아티스트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 2030 고객을 중심으로 아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입점 브랜드와 아트 분야 협업 콘텐츠를 선보여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주력한다는 전략이다.W컨셉 관계자는 "오는 16일까지 ‘더 특별한 시엔느’ 기획전을 열고,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시엔느(SIENNE)’와 뉴욕 일러스트 작가 ‘앰버 비토리아(Amber Vittoria)’의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앰버 비토리아는 뉴욕에서 활동중인 일러스트레이터로, 다양한 색채가 특징이며 구찌, 셀린느 등 하이엔드 브랜드와의 콜라보 작품
-
대웅제약, 1분기 영업익 310억..."전년 대비 15.9% ↑"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이 2023년 1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1분기 별도기준 매출액 2923억원, 영업이익 31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4%, 15.9% 성장했다고 3일 밝혔다. 연결기준으로는 매출액 3224억원, 영업이익 245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1%, 6.2% 성장했다.대웅제약에 따르면 2022년 사상 최대 연간 매출과 영업이익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도 1분기 기준 사상 최고 영업이익(별도기준)을 또 다시 경신했다.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펙수클루 등 고수익성 제품 위주의 전문의약품의 선전과 국내에서 유일하게 FDA 승인 받은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가 전체 성장을 주도했다.전문의약품 부문 매출은 전년 동
-
[생활경제 이슈] 광동제약, ‘비타500 제로 르세라핌 팝아트 에디션’ 한정 출시 外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이 ‘비타500 제로 르세라핌 팝아트 에디션’을 오는 9월까지 한정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지난 3월 신제품 ‘비타500 제로’의 광고 모델로 르세라핌을 발탁한 바 있다"라며 "이후 르세라핌의 이미지가 담긴 에디션 출시 요청이 잇따르자, 광동제약은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한정판 제품을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에디션은 광동제약 F&B 전용몰 ‘광동상회’에서 5월 3일부터 선판매되며, 1병당 멤버 1인의 모습이 새겨진 형태로 제작됐다. 인물을 컬러풀한 팝아트로 표현해 세련된 감성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10입∙20입 박스 포장에는 팀 전원이 함께한 이미지가 인쇄됐다.뿐만 아니라 광동제
-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형제들 ‘우아한스터디’ 참가자 모집 外
배달의민족(배민) 구성원과 함께 공부하며 성장할 수 있는 특별한 자리가 마련된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이들이 함께 학습하고, 상호 교류할 수 있는 ‘우아한스터디’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배민 관계자는 "우아한스터디는 2021년 우아한형제들 기술직군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관심 있는 주제에 대해 공부하고, 토이 프로젝트 등을 함께하며 성장하는 모임으로 시작됐다"라며 "참가자들은 주제 선정은 물론, 진행 방식, 목표 설정 등을 모두 자율적으로 정해 운영해 왔다"라고 전했다. 또한 오픈 스터디도 열어 배민 구성원뿐만 아니라 외부 개발자들도 참여할 수 있도
-
[생활경제 이슈] 휠라 키즈 ‘해피 썸머 컬렉션’ 출시 外
휠라코리아㈜가 전개하는 키즈 브랜드 휠라 키즈(FILA KIDS)는 일러스트레이터 ‘수수진(SOOSOOJIN)’과 손잡고 다가올 여름을 위한 ‘해피 썸머 컬렉션(Happy Summer Collection)’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휠라 키즈만의 편안하고 스타일리시한 키즈 패션에 수수진 작가 고유의 다채로운 컬러와 일러스트를 반영, 경쾌한 여름 분위기를 담아 제안한 것이 특징이다. 휠라코리아 관계자는 "휠라 키즈와 함께한 일러스트레이터 수수진은 2018년 독립출판을 통해 데뷔한 이래 특유의 따뜻한 감성과 다채로운 색채감, 정형화되지 않아 더욱 사랑스럽고 감각적인 드로잉의 일러스트 아트북, 에세이 등을 출간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라
-
[생활경제 이슈] 켈로그, 가정의 달 맞아 6만 3천인분 식품 나눔 실시 外
농심켈로그가 가정의 달과 어린이 날을 맞이해 어린이 대상으로 6만 3천인분의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 농심켈로그 관계자는 "성장하는 아동 및 청소년들이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해 영양을 챙길 수 있도록 해마다 나눔 규모를 확대하며 따뜻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라며 "특히, 올해 가정의 달에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월드비전 등의 NGO 파트너들과 협력해 어린이를 대상으로 총 6만 3천인분의 식품을 기부했다"라고 전했다. 먼저, 월드비전과 함께 출범한 '아침머꼬 캠페인'을 통해 서울시 내 4개교의 결식 아동들에게 아침식사를 지원했다. ‘아침머꼬 캠페인’은 가정 내 어려움으로 인해 아침식사를 거르고 등교하는 어린이들
-
[생활경제 이슈] 티몬, 5월 물가안정 프로젝트 진행 外
티몬이 오는 7일까지 월간 최대 프로모션 ‘몬스터메가세일’, 31일까지 ‘베스트 팍팍세일’을 진행하고 카테고리별 특가 릴레이를 펼치며 고객들의 가정의 달 외출 나들이 준비를 돕는다. ‘물가 안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브랜드 협업과 상품 경쟁력을 강화한 결과 첫날인 1일 핵심 상품 매출이 150% 급증하는 등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티몬 관계자는 "오늘 3일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함께하기 좋은 여행·나들이 상품을 엄선했다. ▲과천 서울랜드 연간회원권 (10만4,000원~), ▲양양 더앤리조트 2인 조식 패키지(8만1,860원~), 유류할증료와 세금, 무료위탁수하물(15kg)까지 포함한 ▲에어서울 일본/동남아 7대
-
[생활경제 이슈] 한국맥도날드, 2분기 레스토랑 관리직 공개 채용 진행 外
한국맥도날드가 2023년 2분기 정규직 ‘레스토랑 관리직’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3일(수) 밝혔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에 채용하는 레스토랑 관리직 ‘매니저 트레이니’는 고객 관리, 영업 관리, 품질 관리, 인사 관리 등 레스토랑 운영 업무의 전반을 담당하는 직무로, 외식 분야에 대한 열정이 있다면 누구나 한국맥도날드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서류 접수는 오는 14일(일)까지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지원자들은 서류 합격 이후 1차 면접, 2차 레스토랑 실습 면접 전형을 거치게 된다. 2차 레스토랑 실습 면접은 지원자가 최종 합격 후 수행하게 될 업무를 미리 경험해 봄으로써 직무 이해도를 높이고 업무 적합성을
-
[생활경제 이슈] 공영홈쇼핑, 3대 대표 프로그램 봄 개편 리뉴얼 外
공영홈쇼핑(대표이사 조성호)의 최장수 프로그램인 ‘국민 장보기 TV하나로마트’(농축산물전용), ‘바다어부’(수산물전용), ‘피팅룸’(패션전용) 프로그램이 봄 개편을 맞아 대대적인 리뉴얼을 진행한다.공영홈쇼핑 관계자는 "‘TV하나로마트’는 개국 첫 해인 2015년 12월부터 매주 화요일 방송되는 국내산 농축산물 전용 프로그램이다"라며 "그 동안 오후 5시 40분(1부)에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나 이번 개편에서 9일부터 아침시간대로 옮겨 오전 8시 20분(1부)에 시작하고, 2부 저녁 9시 45분 방송은 동일하게 운영한다"라고 전했다. 오전 방송에서 주문한 상품은 당일출고, 익일 배송이 가능해졌기 때문에 보다 더 다양한 고객층에서 이용할
-
[생활경제 이슈] 마켓컬리, 프리미엄 유산균 ‘드시모네’ 라방 진행 外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드시모네’ 제품 9종을 최대 50% 할인하는 ‘마켓컬리 드시모네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컬리 관계자는 "드시모네 라방은 이날 오후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컬리 앱을 통해 진행된다"라며 "마켓컬리에서 드시모네 제품을 라이브 커머스로 소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라고 전했다. 컬리와 드시모네가 함께 만든 프리미엄 플러스 50% 할인을 비롯해 프라임, 키즈, 베이비 등 다양한 제품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드시모네가 컬리 단독 상품으로 출시한 프리미엄 플러스는 보장 균 수 3,000억 CFU(미생물 집락수)에 달하는 고함량 프로바이오틱스다. 국내 프로바이오틱
-
[IT이슈] 골프존뉴딘그룹 ‘G-HEAR-U 헌혈 캠페인’ 진행 外
골프존뉴딘그룹(회장 김영찬)이 지난 5/2(화), 골프존타워서울에서 그룹사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G-HEART-U(골프존뉴딘그룹 하트 유)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세계적십자의 날’을 기념하고 골프존뉴딘그룹 창립 23주년(5월 8일)을 맞아 코로나19 장기화의 여파로 혈액 수급 위기상황에 놓인 소아암 환우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G-HEART-U 헌혈 캠페인’은 5월 2일을 시작으로 오는 6월까지 서울과 대전 지역에서 각각 진행되며, 이날 △골프존뉴딘홀딩스 △골프존 △GDR아카데미 △뉴딘콘텐츠 등의 골프존뉴딘그룹의 계열사 임직원들이 헌혈에 참여했다. 골프존뉴딘그룹은
-
[생활경제 이슈] 엔제리너스, 여행•휴식의 여름 시즌 신제품 출시 外
롯데GRS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엔제리너스가 5월 가정의 달 연휴와 함께 국내•외 여행 수요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매장에서 여행지에서의 상큼한 휴식의 메시지를 담은 여름 신제품을 오늘 출시했다. 롯데GRS 관계자는 "엔제리너스의 여름 시즌 신제품은 대표 여름 하와이를 느낄 수 있는 색감을 표현하고, 열대 과일 파인애플을 주 활용한 시즌 음료 2종과 디저트 1종 그리고 반미 샌드위치로 총 4종을 출시했다"라고 전했다. 먼저 여름 시즌 음료 2종 중 ‘파인애플 아일랜드 스노우’는 파인애플 베이스와 청사과 젤리를 활용해 파인애플 잎 사인판 토핑으로 파인애플 섬을 표현했고, ‘파인애플 오션에이드’는 시원한 바다를
-
[IT이슈] XGOLF, 전년 대비 4월 그린피 분석 外
XGOLF(대표 조성준)가 골프시즌이 시작되는 4월 그린피를 분석하며, 그린피 전체 평균의 하락세가 지속되고 있다고 밝혔다. XGOLF 관계자는 "이번 조사는 실제 회원들이 예약한 골프장 이용요금을 기반으로, 23년도와 22년도의 4월 그린피 데이터를 산출했다"라며 "XGOLF는 지난 1월 5개년 1월 그린피를 분석 후 23년에 들어 첫 하락세로 전환됐다고 밝힌 바 있다"라고 전했다. 분석에 따르면 전년 대비 4월 그린피는 주중 전체평균 1.31% 하락했으며, 주말은 2.34% 하락했다. 이는 21년 대비 22년 4월 평균 그린피가 12% 이상 상승한 것과 비교했을 때, 골프장 이용요금의 하향곡선이 완만하게 이어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특히 강원도와 충청
-
[IT이슈] 컴투스홀딩스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 신규 트레이너 ‘암페로’ 합류 外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이하 겜프야 2023)’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트레이너 ‘암페로’가 등장한다. 암페로는 민첩과 근력 속성을 갖춘 듀얼 레전드 트레이너로, 마무리 투수를 육성하는데 활용성이 높다"라며 "새로운 트레이너의 등장을 기념해 이달 16일까지 암페로를 비롯한 인기 트레이너 ‘메드’와 ‘지즈’를 수월하게 영입할 수 있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가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세 명의 트레이너 모두 ‘퍼펙트 라이온즈’ 시나리오에서 육성 효율이 높다.또한, 퍼펙트 라이온즈 시나리오에서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
-
[IT이슈] '애니팡3', 출시 7년래 최대 규모 업데이트 진행 外
인기 가수 임영웅과의 캠페인을 통해 국민게임 타이틀에 걸맞은 대중성을 입증한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의 대표작 ‘애니팡3’가 4년 만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내놨다. 위메이드플레이는 디자인과 그래픽, 사운드를 비롯해 퍼즐 블록과 캐릭터, 시스템 등 게임 전 부문에 걸친 이번 개편이 ‘애니팡3’의 기념적 업데이트가 될 것이라고 3일 밝혔다.위메이드플레이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은 게임 시작과 함께 새로운 변화를 체감할 그래픽과 사운드를 통해 시청각적 재미를 만날 수 있다"라며 "퍼즐 게임의 필수 요소인 블록의 선명도, 시인성을 높이기 위해 퍼즐 스테이지, 블록 마다 최적화되어 적용되는 색감을 새롭게 설정
상단으로 이동